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30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수식

안녕하세요. 수능일 경우에는 장 시작이 1시간 늦게 시작합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은 수식 요청 드립니다. 1. 청산은 장 시작후 3시간 30분 이후 2. 진입은 첫봉후 10분 지나서....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한국사람73
2020-12-03
720
글번호 144391
시스템
답변완료

지표

항상감사합니다. 수식작성후 수식이 아닌 메모나 참고사항 남기고 싶은데 불가능 한가요?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20-12-03
527
글번호 144389
지표
답변완료

국내주식 수식에 기능 추가 부탁드림니다.

전에 알려주신 수식에 다음 기능을 추가로 반영하고 싶습니다. 현재 매수 청산수식은 MFI 또는 RSI 값이 조건에 의해 일괄 청산하는 수식인데요... 활용하다가 보니 다음 기능을 부여하고 싶습니다. 1. 누적 매수금액이 0원 ~ 500만원 사이일때 1번 조건 : ( MFI(14)> 70 or RSI(14)> 76 ) 2번 조건 : 매수 평균가 보다 1.15% 이상시 1.2 번의 교집합일때 청산하는 수식을 추가 2. 누적 매수금액이 500만원 ~ 1000만원 사이일때 1번 조건 : ( MFI(14)> 70 or RSI(14)> 76 ) 2번 조건 : 매수 평균가 보다 1.1% 이상시 1.2 번의 교집합일때 청산하는 수식을 추가 3. 누적 매수금액이 1000만원 ~ 1500만원 사이일때 1번 조건 : ( MFI(14)> 70 or RSI(14)> 76 ) 2번 조건 : 매수 평균가 보다 1.05% 이상시 1.2 번의 교집합일때 청산하는 수식을 추가 지금 쓰고 있는 수식입니다. --------------------------------------------------------------- 국내 주식 10분봉 셋팅 input : 최대투자금액(1500); input : MFIPeriod(14); input : MFI값1(20); input : MFI값2(30); input : MFI값3(40); input : MFI진입금액1(10); input : MFI진입금액2(20); input : MFI진입금액3(30); Input : RSIPeriod(14); Input : RSI값1(20); Input : RSI값2(30); Input : RSI값3(40); input : RSI진입금액1(10); input : RSI진입금액2(20); input : RSI진입금액3(30); Input : MFI값4(70); Input : RSI값4(76); var : cnt(0),sum1(0),sum2(0),MFIv(0); var : SigSum(0),count2(0),RSIsig(0); Var : Counter(0), DownAmt(0), UpAmt(0), UpSum(0), DownSum(0), UpAvg(0), DownAvg(0); var : idx(0), PreUpAvg(0), preDownAvg(0),RSIV(0),Xcnt(0); Array : C1[100](0); sum1 = 0; sum2 = 0; for cnt = 0 to MFIPeriod-1{ if (dayhigh(cnt)+daylow(cnt)+DayClose(cnt)) > (dayhigh(cnt+1)+daylow(cnt+1)+DayClose(cnt+1)) Then sum1 = sum1 + DayVolume(cnt)*(dayhigh(cnt)+daylow(cnt)+DayClose(cnt))/3; Else sum1 = sum1+0; if (dayhigh(cnt)+daylow(cnt)+DayClose(cnt)) < (dayhigh(cnt+1)+daylow(cnt+1)+DayClose(cnt+1)) Then sum2 = sum2 + DayVolume(cnt)*(dayhigh(cnt)+daylow(cnt)+DayClose(cnt))/3; Else sum2 = sum2+0; } MFIv = 100 - 100 / (1 + (sum1 / sum2)); if Bdate != Bdate[1] Then { for cnt = 1 to 99 { C1[cnt] = C1[cnt-1][1]; } PreUpAvg = UpAvg[1]; preDownAvg = DownAvg[1]; idx = idx + 1; } C1[0] = C; If idx == RSIPeriod+2 Then { UpSum = 0; DownSum = 0; For Counter = 0 To RSIPeriod - 1 { UpAmt = C1[Counter] - C1[Counter+1]; If UpAmt >= 0 Then DownAmt = 0; Else { DownAmt = -UpAmt; UpAmt = 0; } UpSum = UpSum + UpAmt; DownSum = DownSum + DownAmt; } UpAvg = UpSum / RSIPeriod; DownAvg = DownSum / RSIPeriod; } If idx > RSIPeriod+2 Then { UpAmt = C1[0] - C1[1]; If UpAmt >= 0 Then DownAmt = 0; Else { DownAmt = -UpAmt; UpAmt = 0; } UpAvg = (PreUpAvg * (RSIPeriod - 1) + UpAmt) / RSIPeriod; DownAvg = (preDownAvg * (RSIPeriod - 1) + DownAmt) / RSIPeriod; } If UpAvg + DownAvg <> 0 Then RSIv = 100 * UpAvg / (UpAvg + DownAvg); Else RSIv = 0; if MarketPosition == 0 or (MarketPosition == 1 and AvgEntryPrice*CurrentContracts < 최대투자금액*10000 ) Then { if (NextBarSdate != sdate[1] and NextBarStime >= 151000) or (NextBarSdate == sdate[1] and NextBarStime >= 151000 and stime < 151000) Then { value1 = 0; if MFIv < MFI값1 Then value1 = value1+MFI진입금액1*10000; if MFIv < MFI값2 Then value1 = value1+MFI진입금액2*10000; if MFIv < MFI값3 Then value1 = value1+MFI진입금액3*10000; if RSIv < RSI값1 Then value1 = value1+RSI진입금액1*10000; if RSIv < RSI값2 Then value1 = value1+RSI진입금액2*10000; if RSIv < RSI값3 Then value1 = value1+RSI진입금액3*10000; if value1 > 0 and (MarketPosition == 0 or (MarketPosition == 1 and Xcnt == 0)) Then Buy("b",AtMarket,DEF,Floor(value1/NextBarOpen)); } }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MFIv > MFI값4 or RSIv > RSI값4 Then ExitLong("bx2",AtMarket); } Else Xcnt = 0;
프로필 이미지
이형지
2020-12-03
663
글번호 144387
시스템

새론시작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새론시작
2020-12-03
12
글번호 144386
시스템
답변완료

nh선물 예스글로벌사용중입니다.

macd지표 사용중인데 마이크로나스닥100 거래중입니다. 시스템거래중에 일정수익금이 예를들어 50pt수익이나면 거래를 중지시키고싶습니다. 50pt수익나서 아직 거래중에는 트레일링으로 계속 거래 유지하고 수익금이 50pt에 다시 도달하면 거래중지하려는데 수식좀 부탁드립니다. 반대로 손실금이 50pt되면 거래중지 수식도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빛돌이
2020-12-03
710
글번호 144383
시스템
답변완료

고점 검색

안녕하세요 항상 수고많으세요 감사합니다 요청드리는 내용은 파일에 첨부된 월봉상 현재가가 직전고점 돌파를 하는 종목검색을 하고싶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나마법
2020-12-03
838
글번호 144382
검색
답변완료

문의

아래 건 수식 부탁드립니다. 1. if 100봉 이하 and day high low 5.00 이상 then 2. if 첫봉에서 100봉까지 양봉 70% 이상 then 3. if day high low 5.00 이상 and dayopen 위치가 day high low 45~55% 사이 then 4. if day 거래량이 300000개 이상 then 5. if 틱봉에서 090000~100000 체결량이 10000개 이상 then
프로필 이미지
목마와숙녀
2020-12-03
865
글번호 144381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

채널을 만들고 싶습니다. 각 종목별로 알아서 채널이 지난 100일동안의 가격 중 대략 95%를 감싸 안을 수 있는 채널선을 만들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엉덩공주
2020-12-03
701
글번호 144380
지표
답변완료

일정비율 상승후 하락하면 매수

안녕하세요 고민고민하다 제 능력으론 아직 부족해 이렇게 염치없이 도움요청드립니다. 미국 나스닥 15분봉 기준 08시에 장 시작후 일정비율 이상올라가면 매수조건 A충족 매수조건 A가 된 상태에서 지수가 일정비율로 떨어지면 매수. 청산은 샹들리에 청산법 혹시 가능할까요 ㅠㅠ 예를들어 나스닥 08시 장 시작후 다음날 07시가 될때까지 그 동안 1% 상승 하면 매수할 준비를 하고 1%에서 0.5% 하락하면 매수 하는식으로 부탁드립니다. Condition1 = highest(H,기간) > dayopen * (1+(X/100)); if Condition1 == true and Close < Highest(h,기간)*((100-Y)/100) Then Buy();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Long("EL",AtStop,highest(H,BarsSinceEntry)-ATRV*n); 만약 영업일이 바뀌어도 (한국시간기준 썸머타임 미적용 07 -> 08시) 청산이 되지않을경우 그대로 포지션 유지. X는 상승비율 Y는 하락비율 제가 만들어본건 여기까지 인데 제 한계인가봅니다 이 수식에서 미국장 영업기간을 어떻게 할 지도 모르겠고 허접한 수식이지만 도움 부탁드립니다. 감사하고 행복한 하루 되십시요!
프로필 이미지
상상소망믿음실천
2020-12-03
742
글번호 144379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