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스팟 Q&A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전용 매도식을 만들어서 적용하고 싶습니다.매수는 이평선크로스, 보조지표 등을 이용해 매수를 해놓고 매도는 전용 매도식으로 해결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예스스팟에 전용매도식을 장중에 적용해 놓으면 하는데 예스스팟 게시판을 보니 매수와 매도가 같이 되어있어매수조건을 실행하면 리스트가 만들어지고 매도조건이 실행되면 매도되는 매수조건을 실행해야만 매도가 되는데매도만 할 수 있는 수식 부탁합니다.매도조건1.MACD(12,26,9) macd < 0 매도Rsmacd (12.26.9) Dead cross 매도 (동시에 macd 값이 전봉보다 하락시)9시반 이후 두 경우에서 하나만 발생해도 매도2. 손절선은 매수가 대비 -4%, 15시 15분 보유종목 all 매도3. 오전 10시 이후 보유종목들 수익 발생했다 하락으로 손실 발생된 종목 있으면 매도* 매수와 매도가 있어야 만 매매식이 된다하면 다음 수식도 부탁합니다.매수시간 제한은 아침 9시 40분 까지만 매수하고, 매도는 시스템 매도식이 적용될 때 까지 예를 들어 12시 까지시간 차이를 두어 진행하고 싶은데 수식 부탁합니다
2026-03-22
608
글번호 231183
답변완료
미국 나스닥 처럼 되면 좋을것을 주간 따로 야간따로 복합따로 이게 불편하다
안녕하세요 주간야간 복수차트 하려구 하는데 주문 거부 주간만 되니 답답하네요 모의 투 자에서 체험을 하려니까 안되고 있어서 실전 거래도 하지않고 있습니다 모의투자로 확인 해볼수있게 지원 해주시면 감사합니다 IM 증권 kp200미니선물 과 kQ 150 선물 에 관심 이 많습니다 주간 야간 복수차트 이렇게 3개의 종류 보다는 하나의 차트로 미국 나스닥처럼 쭉 되게 하셨으면 합니다 복수차트 거래해보니 주문거부 거래거부 모의 투자에서 이래서 매매 안하고 보고 만 있네요 속히 해결 되었으면 합니다
2026-03-19
557
글번호 231149
답변완료
보유종목 매수매도 시스템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계좌잔고 보유종목 대상 매수매도 주문시스템 문의입니다가능한지는 모르겠습니다 상담으로는 개좌객체추가 계좌선택 전략속에 Account1.Balance 넣으면보유종목들 현재가, 매입단가,보유수량등 정보를 불러온다음 전략이 있다면 매수매도주문이 가능하다고 상담을 받았읍니다아래 %는 예시입니다 최근체결내역이 매수면 매도리셋 매도면 매수리셋이것이 불가능하면 ㅠㅠ 종목별 총투자금액(매수)한도 정의로 해도될것같습니다아래내용대로 매수매도 시스템 문의 드립니다수익률의 변화에 따라2%부터 10% 구간까지 1%오를때 갱신마다 동일금액매수-3%부터 -2%떨어질때마다 매도가능수량의 10%씩 매도위 내용 스팟 작성식 자료를 찾을수 없어서 너무 어려움 겪고 입습니다 ㅠ도움 부탁드립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2026-03-18
648
글번호 231143
답변완료
모듈화하여 여러 script 파일을 나누어 구현 할 수 있나요?
// exchange.jsconst dollarToWonRate = 1177.1;const euroToWonRate = 1298.3;const yenToWonRate = 10.8;const cynToWonRate = 169.7;// 첫 번째 export 방법export function dollarToWonFn(dollar) { return dollar * dollarToWonRate;};// calculate.js// 첫 번째 import 방법 : Destructuringimport { dollarToWonFn } from './exchange.js';console.log(dollarToWonFn(10)); // 11771이런식으로 2개의 파일을 나누어 구현이 가능한지 문의드립니다.
2026-03-17
546
글번호 231121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아래 수식은 선물신호 발생시 2.0 가격에 근접한 옵션을 찾아서 매매하는 수식입니다 라는 오류가 뜹니다잘못 된 부분을 수정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2026-03-12
559
글번호 231060
답변완료
아랫글(230868) 추가질문입니다.
콜이나 풋을 매수한 상태일때, 위 수식이 0.5pt가격에 지정가 매도주문을 발생한다는 의미인가요?동시호가에 옵션매수종목을 무조건 청산하기 위해 시장가 매도주문을 발생시켰으나, 거부되는 경우가 발생되어 ,낮은 가격(0.1pt나 0.5pt 등) 지정가로 주문을 내서 주문이 거부되지 않으면서 거의 무조건 매수포지션을 청산하려는 의도로 질문을 드렸습니다.원하는 바는, 옵션 매수상태일때 지정가 0.5로 청산주문 발생시키고옵션 매도상태일때 지정가 50으로 청산주문 발생시키고 싶습니다.다시한번 답변 부탁드립니다.
2026-03-11
582
글번호 231048
관리자에 의해 예스랭귀지 QnA로 이동되었습니다.
2026-03-11
4
글번호 231036
답변완료
객체사용
marketdata1과 chart1 객체를 사용하여 미니KP200선물연결 종목호가정보를 가져오려고 하는데 예스스팟 실행을 하면 최근메시지 항목에 "주식종목만 조회 가능합니다."라고 나옵니다.선물도 다 가능하다라고 매뉴얼에 나오는데 왜 그런가요?
2026-03-10
565
글번호 231029
tktmsl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6-03-10
27
글번호 231020
답변완료
저점 돌파 콜매수, 고점 돌파 풋매수
주간용이며, 데이트레이딩입니다.신호는 선물, 진입은 옵션입니다.요청수식1 . 장초반에 생긴 저점을 깨지 못하다가 오후에 저점에 근접할 때 Call 매수1. 전제조건 : K200선물 시가에서 10포인트 이상 하락2. 구간 저점 저장 : 084500 에서 100000 까지 K200선물 저점은 A 입니다. ( A는 084500 부터 100000 까지 시세를 모두 보고 판단 )3. 트리거 : stime>=130000 and stime<150000 A+2.5포인트 crossdown4. 진입 : 콜옵션 가격 0.20 포인트 이하에 최근접한 행사가에 매수주문 1개를 매도5호가에 냅니다. ( 단, 저점 A가 여전히 저점인 경우만 진입 )5. 청산 : 익절 2.50포인트, EndofDay 1515006. 진입횟수 : 1회요청수식2. 장초반에 생긴 고점을 깨지 못하다가 오후에 고점에 근접할 때 Put 매수1. 전제조건 : K200선물 시가에서 10포인트 이상 상승2. 구간 고점 저장 : 084500 에서 100000 까지 K200선물 고점은 B 입니다. ( B는 084500 부터 100000 까지 시세를 모두 보고 판단 )3. 트리거 : stime>=130000 and stime<150000 B-2.5포인트 crossup4. 진입 : 풋옵션 가격 0.20 포인트 이하에 최근접한 행사가에 매수주문 1개를 매도5호가에 냅니다. ( 단, 고점 B가 여전히 고점인 경우만 진입 )5. 청산 : 익절 2.50포인트, EndofDay 1515006. 진입횟수 : 1회수식 부탁 드립니다.항상 고맙습니다.
2026-03-09
640
글번호 2309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