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57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수식 수정 부탁드려요~
해외선물 나스닥 1분봉 기준입니다
사진에 보시는것처럼
매주 월요일마다 진입과 청산이 안되고요
휴장다음날 또한 진입과 청산이 안되네요
한번 돌려보시고 수식 수정 부탁드립니다
//써머타임 변수
var : Summer(False),Year(0);
var : V1(0),V2(0),V3(0),V4(0);
var: Tcond(False);
//써머타임 변수
input: p(20);
var1 = ma(c,20);
// 써머타임
if sdate != sdate[1] Then
{
Year = Floor(sdate/10000);
V1 = (10000 * Year) + (100 * 3) + 1;
V2 = 15 - dayofweek(v1); // 3월 두번째 일요일 날짜
v3 = (10000 * Year) + (100 * 11) + 1;
v4 = 8 - dayofweek(v3); // 11월 첫번째 일요일 날짜
Summer = (sdate > (10000 * Year) + (100 * 3) + v2) And (sdate < (10000 * Year) + (100 * 11) + v4);
}
// 써머타임
// 써머타임 3월~11월
if Summer == true then{
if (sdate != sdate[1] and stime >= 070000) or
(sdate == sdate[1] and stime >= 070000 and stime[1] < 070000) then
{
Tcond = true;
}
if sdate == 20190419 then { //써머 휴일청산
if (sdate != sdate[1] and stime >= 054500) or
(sdate == sdate[1] and stime >= 054500 and stime[1] < 054500) then
{
Tcond = false;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Long("써머휴일매수청");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Short("써머휴일매도청");
}
}
else if sdate == 20190528 or sdate == 20190704 or sdate == 20190705 or sdate == 20190903 then { //써머 조기장
if (sdate != sdate[1] and stime >= 014500) or
(sdate == sdate[1] and stime >= 014500 and stime[1] < 014500) then
{
Tcond = false;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Long("써머조기장매수청");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Short("써머조기장매도청");
}
}
else {
if (sdate != sdate[1] and stime >= 054500 ) or
(sdate == sdate[1] and stime >= 054500 and stime[1] < 054500 ) then
{
Tcond = false;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Long("써머매수청");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Short("써머매도청");
}
}
}
Else { //11월~3월까지
if (sdate != sdate[1] and stime >= 080000) or
(sdate == sdate[1] and stime >= 080000 and stime[1] < 080000) then
{
Tcond = true;
}
if sdate == 20190101 or sdate == 20200101 then { //노써머 휴일청산
if (sdate != sdate[1] and stime >= 064500) or
(sdate == sdate[1] and stime >= 064500 and stime[1] < 064500) then
{
Tcond = false;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Long("노써머휴일매수청");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Short("노써머휴일매도청");
}
}
else if sdate == 20190122 or sdate == 20190219 or sdate == 20191129 or sdate == 20191130 or sdate == 20191225
or sdate == 20200121 or sdate == 20200218 then { //노써머 조기장
if (sdate != sdate[1] and stime >= 024500) or
(sdate == sdate[1] and stime >= 024500 and stime[1] < 024500) then
{
Tcond = false;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Long("노써머조기장매수청");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Short("노써머조기장매도청");
}
}
else{
if (sdate != sdate[1] and stime >= 064500 ) or
(sdate == sdate[1] and stime >= 064500 and stime[1] < 064500 ) then
{
Tcond = false;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Long("노써머매수청");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Short("노써머매도청");
}
}
}
// 써머타임
//--------- 진입 로직 ---------//
If Tcond == true Then
{
if CrossUp(c,var1) Then
buy();
if CrossDown(c,var1) Then
sell();
}
2020-02-25
376
글번호 136319
답변완료
시가선 문의
당일시가선 기준으로 상방이면 빨간색 하방이면 파란색으로 표기할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2020-02-25
337
글번호 136318
답변완료
강조
3,6,9,12 만기 둘쨰주 목요일
3.6.9.12 만기 세째주 금요일
캔들 수식 부탁합니다.
2020-02-25
312
글번호 136317
답변완료
강조
항상 감사합니다 ^^
월봉수식1
1.년초 캔들 수식
3월 6월 9월 12월
캔들수식 부탁합니다.
2020-02-25
350
글번호 136316
답변완료
다시 부탁합니다
66218관련입니다
갭이 전일대비 1% 이상일 때만 선이 그려지도록 부탁합니다
차트에 적용하면 지표가 아닌것 같네요
가능하면 지표처럼 선의 색상도 바꿀 수 있는 지표식으로는 안되나요?
2020-02-25
313
글번호 136311
2wnwn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02-25
13
글번호 136304
답변완료
코스피 선물만기일 조기청산
코스피 선물만기일 조기청산 로직 부탁드립니다
" 3,6,9,12 둘째 주 목요일은 15시 청산 " 코드 부탁드립니다.
진입은 그냥 아무거나 간단하게 붙이셔도 괜찮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2-25
404
글번호 136297
답변완료
코드 구현이 잘 안되어서 질문올렸습니다.
아래와같이 코드를 받았는데 사진처럼 매매가 이상하게 되는 구간이 있네요
문제1. : 사진1. 종종 시초가에 진입하네요
문제2. : 사진2. 그리고 시초가에 진입하고 리버설도 하네요(원래 1일 1진입만 가능)
차트 가격 데이터가 잘못된건지 로직 오류인건지 모르겠네요
수정 부탁드릴게요(사진 첨부)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갭상승과 갭하락이 반대로 되어 있었습니다.
수정한 식입니다.
# 진입 #
# 매수 진입 #
if DayClose(1) < DayOpen and ExitDate(1) <> date then # 갭상승으로 장 시작하면, 첫 진입이라면
buy("매수", AtLimit, DayClose(1)); # 갭을 메우는 순간 전날 종가로 진입
# 매도 진입 #
if DayClose(1) > DayOpen and ExitDate(1) <> date then # 갭하락으로 장 시작하면, 첫 진입이라면
sell("매도", AtLimit, DayClose(1)); # 갭을 메우는 순간 전날 종가로 진입
SetStopEndofday(150000);
즐거운 하루되세요
2020-02-25
408
글번호 136296
추우세추우종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02-25
1
글번호 1362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