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59
글번호 230811
파워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03-07
0
글번호 136670
금보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03-07
9
글번호 136669
답변완료
수식부탁드립니다
수식부탁드립니다
각 plot 값을 화면에 표시할수 있게 부탁드립니다.
Input : Period1(1), Period2(2), Period3(3);
var1 = wma(C,Period1);
var2 = wma(C,Period2);
var3 = wma(C,Period3);
Plot1(var1, "1일");
Plot2(var2, "2일");
Plot3(var3, "3일");
2020-03-07
293
글번호 136668
답변완료
지표 부탁드립니다.
수고 많으십니다.
p = v*(c+l)/(h+l);
n = v*(h+c)/(h+l);
k = if(c>o, p, if(c<o, -n,0));
sum =(k,기간)/(v,기간)*100
위의 키움수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화 부탁드려봅니다.
2020-03-07
359
글번호 136667
답변완료
지표식좀 부탁 드립니다.
* 좋은 하루 되십시요.
* 1. 아래 부분에서 5개 봉 까지만 수평선 이 출력되게 부탁 드립니다.
Else
{ value2 = value2+1;
if value1 > 0 and value2 < 5 then {TL_SetExtRight(tl2,True) ; }
(요부분이 안됨니다.
즉 tl2 선만 우측으로 5봉 더 길게 부탁 드립니다. )
2. tl5 = TL_New(dd,tt,var3,sdate,stime,var3);
이부분 수평선인 안되는데 지도좀 요청 드립니다.
즉 var3 기준으로 중간수평선을 그리고 싶습니다.
## 아래
input : n(20),x(10);
var : idx(0),hh(0),ll(0),dd(0),tt(0);
var : tl1(0),tl2(0),tl3(0),tl4(0),tl5(0);
var : cnt(0);
var1 = ma(c,5) ;
var2 = ma(c,20) ;
var3 = (var1+var2) / 3 ;
Condition1 = C <= var1[1] and C >= var2[1];
if Condition1 == true and Condition1[1] == false Then { idx = 0; hh = h; ll = l; dd = sdate; tt = stime; }
if Condition1 == true Then { idx = idx+1;
if h > hh Then hh = h;
if l < ll Then ll = l;
if idx == x Then
{ tl1 = TL_New(dd,tt,hh,dd,tt,ll);
tl2 = TL_New(dd,tt,hh,sdate,stime,hh); value1 = c; value2 = 0 ;
tl3 = TL_New(dd,tt,ll,sdate,stime,ll);
tl4 = TL_New(sdate,stime,hh,sdate,stime,ll);
tl5 = TL_New(dd,tt,var3,sdate,stime,var3);
}
if idx > x Then { TL_SetBegin(tl2,dd,tt,hh);
TL_SetEnd(tl2,sdate,stime,hh);
TL_SetColor(tl2,BLUE);
TL_SetSize(tl2,1);}
Else
{ value2 = value2+1;
if value1 > 0 and value2 < 5 then
{TL_SetExtRight(tl2,True) ; }
TL_SetBegin(tl5,sdate,stime,var3);
TL_SetEnd(tl5,sdate,stime,var3);
TL_SetColor(tl5,RED);
TL_SetSize(tl5,3);
}
}
* 고맙습니다.
2020-03-09
401
글번호 136666
답변완료
수식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수고에 감사드립니다.
30분봉 당일첫봉이 완성된후 다음봉이후에 당일30분봉 첫봉의 몸통(시가,종가)의 50%이상
하락한 적이 있는 종목 검색식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03-09
404
글번호 136665
답변완료
수정좀 부탁합니다
var : T(0),L1(0),L2(0),H1(0),H2(0);
var1 = ma(C,#);
if T <= ##
####
#######
#######
#####
#######
Then
{
T = 1;
L1 = l;
L2 = L1[1];
}
if T >= ##
#####
#####
#######
#####
########
#########
Then
{
T = -1;
H1 = H;
H2 = H1[1];
}
if T == 1 Then
{
if L < L1 Then
L1 = L;
if H1 < H2 and H2 > 0 and C < L2 and L2 > 0 Then
Sell("매도");
}
if T == -1 Then
{
if H > H1 Then
H1 = H;
if L1 > L2 and L2 > 0 and C > H2 and H2 > 0 Then
buy("매수");
}
위 식을 이용해서 신호 차트를 만들어 보고 있습니다
참고로 강조식 내용은 ### 처리로 했습니다
첨부파일에서 보시면
매도 신호는 정상적으로 정상적인 위치에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매수 신호는 강조식 부분에서 같이 나와야 하는데 다음봉에 나오고 있습니다
첨부피일에서 지금은 매도는 정상 매수는 문제지만
평상시에 보면 이런 에라가 여러번 나오고 있습니다
바르게 잡아수세요
참고로 첨부파일에서 보이는 점선이 같거나 높으면 매수 같거나 낮으면 매도 입니다
2020-03-06
456
글번호 136664
답변완료
질문 올립니다.
안녕하세요. 늘 감사드립니다.
제목: 100틱 간격 매물대들을 이용한 추세 추종 매매식 부탁드립니다.
100틱 간격 수평선들을 매물대로 이용하는 추세 추종 매매식을 사용하고 싶습니다.
가령 나스닥이라면, 100틱=25포인트이므로,
가령 8500.00, 8525.00, 8550.00, 8575.00, 8600.00 등의 100틱 간격 round number 매물대를 활용하여,
가령 현재 가격이 8548.25라고 하고, 좀 전에 100틱 대 매물대인 8575와 8550을 통과해서 내려 왔다면,
두 100틱대 매물대를 통과해 내려 왔으므로 하락추세로 보고 매도 진입.
((이 것이 하락이냐 상승이냐의 방향 결정 기준임. 즉 직전 통과한 두 연속된 100틱대 매물대들을 보고 방향 판단)).
만일 현재 가격 8549인데, 직전에 통과한 100틱 대 매물대가 8550과 8525라면, 가령 8550에서 내려 가서 8525 아래로 갔다가 올라 와서 현재 8549라면, 현재 가격이 100틱대 매물대의 사이에 있으므로 횡보라고 보고 관망. ((모든 결정은 다 종가 기준. 즉 봉 완성 기준))
((만일 가격이 다시 8525 아래로 내려 가면, 결국 직전 100틱 대 매물대가, 먼저 8550, 그 다음이 8525였으므로, 8525 아래로 5틱 내려 가면 매도 주문... = 이 것은 8525 매물대에서의 재매도 주문이라고 볼 수 있음))
만일 직전 통과한 두 100틱대 매물대가 8525와 그 아래의 8500이라면, 지금 가격보다 아래인 두 100틱대 매물대를 통과해 올라 왔으므로 상승 추세라고 판단하고 매수 진입만 하고 매도 진입은 하지 않음. 즉 가격이 8500을 찍었고 또 8525를 찍고, 그리고 지금 현재 가격이 8526.50이라면 매수로 진입하는 것임.
요약하면,
매수식:
1. 100틱대((이 100틱도 외부 변수로 부탁드립니다)) Round number 매물대들 두 개를 같은 방향으로 상승 돌파하면 상승추세로 봄. ((예: 8500을 상향 돌파[CrossUp]하고 8525를 또 돌파[CrossUp]하면, 상승 추세로 봄))
2. 이 때 돌파 확인은 5틱으로 봄. 즉 100틱대 매물대를 같은 방향으로 5틱 돌파하는 순간에 매수. ((이 돌파 안착 확인 틱수 5틱도 외부 변수)) ((예: 8525에 5틱=1.25포인트 더한 가격, 즉 8526.25 돌파에 매수 주문 냄))
3. 이 때 익절은 다음 매물대인 100틱대 가격으로 설정 ((예: 8550에 도달하면 매도하도록 함)) ((이 익절 목표치도 외부 변수로 부탁 드립니다))
4. 손절은, 매물대 50틱 아래로 함. ((나스닥의 경우, 12.5포인트임)) ((예: 이 경우, 8525 매물대의 50틱, 즉 12.5포인트 아래인, 8512.50에 매도 주문을 냄)) ((이 손절 틱수 50틱도, 외부 변수로 부탁드립니다))
매도식:
매도의 경우는 위 매수의 경우를 다 거꾸로 함.
* 이와 같은 로직을 나스닥 뿐만 아니라, 항셍 등 타 종목들에서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코딩해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3-06
441
글번호 136663
답변완료
ERROR 해결방법
안녕하십니까?
사용자함수 개요는 아래와 같읍니다.
#######################################################
FOR J = 1,100 ,1
IF ( J == 1 ) THEN BEGIN { 진입조건 = 조건1 ;
} END else IF ( J == 2 ) THEN BEGIN { 진입조건 = 조건2 ;
.
.
.
} END else IF ( J == 100 ) THEN BEGIN { 진입조건 = 조건100 ;
} END ;
IF ( 진입조건 == TRUE ) THEN { BUY ; }
} END ; ### FOR문 닫음 ###
##########################################################################
위에서 J 1-200 개 에서는 문제가 없이 작동이 잘됩니다.
그런데 그이상에서는 아래와 같은 MESSAGE 로 진행불가합니다.
1 " 전각문자는 이름에 사용할수 없읍니다. "
어떤경우에는
2 " 시스템오류;Not Enough Space(12) "
어떤경우에는
3 " Bad File Descriptor(9) "
###########################################################################
J조건을 200개이상에서도 작동이 되도록 안내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0-0306
2020-03-06
492
글번호 1366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