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59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5일선 관련하여 문의 드립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첨부파일처럼 검색수식을 만들고 싶습니다.
2020-03-09
251
글번호 136713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게시판 답변중 보게된 지표식인데 라인갯수를 늘리려고합니다.
n을 n1, n2, .... 이렇게 6개정도 추가했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해보다가 라인이 엉뚱하게 생기는거 같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input : n(100);
var : TL(0);
var1 = DayHigh-daylow;
if bdate != bdate[1] Then
TL_Delete(TL);
if bdate != bdate[1] and var1 >= PriceScale*n or
(bdate == bdate[1] and var1 >= PriceScale*n and var1[1] < PriceScale*n) Then
{
if (bdate != bdate[1] and C > O) or
(bdate == bdate[1] and DayHigh > DayHigh[1]) Then
{
var2 = h;
TL = TL_New(sdate,stime,var2,NextBarSdate,NextBarStime,var2);
TL_SetColor(TL,RED);
}
Else
{
var2 = L;
TL = TL_New(sdate,stime,var2,NextBarSdate,NextBarStime,var2);
TL_SetColor(TL,BLUE);
}
}
Else
TL_SetEnd(TL,NextBarSdate,NextBarStime,var2);
2020-03-09
229
글번호 136707
답변완료
지표
분봉에서 응용해보았는데 에러가뜨네요
일봉 //주봉//월봉
모두 동일한 수식이라면
일봉수식만 해주시구요
**********************
월/주/일
수식이 다르다면
각각부탁드립니다. 결국 응용하다 도 부탁드릴것 같아서요
1>일봉
20020303의 저가
20200305의고가
합의 값을
20200306의 저가와 더한값
1-1>
20020304의 저가
20200305의고가
합의 반값을
20200306의 저가와 더한값
*************************************************
2>20020304의 고가
20200305의 저가
합의 값을
20200306의 고가와 더한값
2-1>20020304의 고가
20200305의 저가
합의 반값을
20200306의 고가와 더한값
2020-03-09
222
글번호 136704
답변완료
수식 작성 부탁 드립니다
예스스탁 참조데이타에서 KOSPI (KP 개인 순매수 금액, KP외국인 순매수 금액) 을
매수 진입 조건에 DATA2 로 사용 할수 있도록 작성 부탁 드립니다
KP 개인 순매수 금액 > 0, KP 외국인 순매수 금액 > 0 일 때 매수진입
아래 비슷한 수식 형태로 부탁 드립니다
input : Period1(5),Period2(20);
var1 = data2(KP 개인 순매수 금액);
var2 = data2(KP 외국인 순매수 금액);
if var1 > 0 and var2 > 0 and 진입조건 then buy("b");
2020-03-09
228
글번호 136694
답변완료
수정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의 두가지 수식이 하루 매매횟수가 맞질않습니다.
외부변수에서 1회로 설정해 놓아도 여러번 거래되는날이 많네요.
수정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input : 매수음봉틱수(5),매수양봉틱수(5);
input : 매도양봉틱수(5),매도음봉틱수(5);
input : 진입횟수(5);
input : 익절틱수(50),손절틱수(50);
input : P1(5),P2(20);
var : entry(0),mav1(0),mav2(0);
mav1 = ma(C,P1);
mav2 = ma(C,P2);
#영업일 변경
if bdate != bdate[1] Then
entry = 0;
#포지션이 변경되어 새로운 진입포지션 발생시마다 1씩 증가
if MarketPosition != 0 and MarketPosition != MarketPosition[1] Then
entry = entry+1;
if mav1 > mav2 and #정배열
entry < 진입횟수 and #진입횟수가 지정한 값 이하
MarketPosition == 0 and #매수나 무포지션 상태
C[1] == O[1]+매도양봉틱수*PriceScale and #1봉전종가가 1봉전시가+매도양봉틱수 이상
C[0] == O[0]-매도음봉틱수*PriceScale Then #현재봉 종가가 1봉전시가-매도음봉틱수 이하
sell("s");
if mav1 < mav2 and #역배열
entry < 진입횟수 and #진입횟수가 지정한 값 이하
MarketPosition == 0 and #매도나 무포지션 상태
C[1] == O[1]-매수음봉틱수*PriceScale and #1봉전종가가 1봉전시가-매수음봉틱수 이하
C[0] == O[0]+매수양봉틱수*PriceScale Then #현재봉 종가가 1봉전시가+매수양봉틱수 이상
buy("b");
#매수진입 후 손절되면 매도로 스위칭
if MarketPosition == 1 Then
sell("bs",AtStop,EntryPrice-PriceScale*손절틱수);
#매도진입 후 손절되면 매수로 스위칭
if MarketPosition == -1 Then
buy("sb",AtStop,EntryPrice+PriceScale*손절틱수);
#목표수익 설정
SetStopProfittarget(PriceScale*익절틱수,PointStop);
[2]
input : 매수음봉틱수(5),매수양봉틱수(5);
input : 매도양봉틱수(5),매도음봉틱수(5);
input : 진입횟수(5);
input : 익절틱수(50),손절틱수(50);
var : entry(0);
#영업일 변경
if bdate != bdate[1] Then
entry = 0;
#포지션이 변경되어 새로운 진입포지션 발생시마다 1씩 증가
if MarketPosition != 0 and MarketPosition != MarketPosition[1] Then
entry = entry+1;
if entry < 진입횟수 and #진입횟수가 지정한 값 이하
MarketPosition == 0 and #매수나 무포지션 상태
C[1] == O[1]+매도양봉틱수*PriceScale and #1봉전종가가 1봉전시가+매도양봉틱수 이상
C[0] == O[0]-매도음봉틱수*PriceScale Then #현재봉 종가가 1봉전시가-매도음봉틱수 이하
sell("s");
if entry < 진입횟수 and #진입횟수가 지정한 값 이하
MarketPosition == 0 and #매도나 무포지션 상태
C[1] == O[1]-매수음봉틱수*PriceScale and #1봉전종가가 1봉전시가-매수음봉틱수 이하
C[0] == O[0]+매수양봉틱수*PriceScale Then #현재봉 종가가 1봉전시가+매수양봉틱수 이상
buy("b");
#매수진입 후 손절되면 매도로 스위칭
if MarketPosition == 1 Then
sell("bs",AtStop,EntryPrice-PriceScale*손절틱수);
#매도진입 후 손절되면 매수로 스위칭
if MarketPosition == -1 Then
buy("sb",AtStop,EntryPrice+PriceScale*손절틱수);
#목표수익 설정
SetStopProfittarget(PriceScale*익절틱수,PointStop);
2020-03-09
236
글번호 136693
답변완료
수식문의 드립니다.
1. 매수 조건 - 120이평선 아래서 5일 이평선이 20일 이평선을 상향 돌파시 매수
매도 조건 - 120이평선 위에서 5일 이평선이 20일 이평선을 하향 돌파시 매도
2. 매수 조건 - 5일 이평선이 60일 이평선을 상향 돌파시 매수
(단 1번 매도조건 다음에만 발동)
매도 조건 - 5일 이평선이 60일 이평선을 하향 돌파시 매도
(단 1번 매수조건 다음에만 발동)
3. 매수 조건 - 20일 이평선이 120일 이평선을 상향 돌파시 매수
(단 2번 매도조건 다음에만 발동)
매도 조건 - 20일 이평선이 120이 이평선을 하향 돌파시 매도
(단 2번 매수조건 다음에만 발동)
1번 조건 매수 후 다음 1번 매도 조건 전에 2번 조건 만족시 발동, 3번조건 만족시 발동 이런식으로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은데.. 도와주세요..
2020-03-09
269
글번호 136692
답변완료
수식문의
키움수식을 예스수식으로 변경 부탁드립니다.
MACD 0선 상향돌파
CrossUp(MACD(shortPeriod,longPeriod),0)
CrossDown(MACD(shortPeriod,longPeriod),0)
MACD-sig와 골든크로스
CrossUp(MACD(shortPeriod,longPeriod),eavg(MACD(shortPeriod,longPeriod),sigPeriod))
CrossDown(MACD(shortPeriod,longPeriod),eavg(MACD(shortPeriod,longPeriod),sigPeriod))
2020-03-09
333
글번호 136691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 Inputs
mac = ma(close,2)
mal = ma(low,4)
mah = ma(high,5)
// Calculations
short = (mac - mah)>= (mal-mac)
long = (mac - mah)
neut = (mal- mac) > ( mac - mah)
// plot indicator
plot(mac-mah, color = red,linewidth = 2)
plot(mal-mac, color = red, linewidth = 2)
barcolor(long ? red :red)
barcolor(neut ? yellow :na)
수식 변환과 이 수식에 기준선 1.5 추가 부탁드릴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2020-03-09
344
글번호 136690
답변완료
66312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만들어주신수식 2가지중 1번수식은 소리출력이 잘되는데
2번수식이 소리출력이되지않는데 검토한번만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03-09
361
글번호 1366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