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459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5일선 관련하여 문의 드립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첨부파일처럼 검색수식을 만들고 싶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디딤돌
2020-03-09
251
글번호 136713
검색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게시판 답변중 보게된 지표식인데 라인갯수를 늘리려고합니다. n을 n1, n2, .... 이렇게 6개정도 추가했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해보다가 라인이 엉뚱하게 생기는거 같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input : n(100); var : TL(0); var1 = DayHigh-daylow; if bdate != bdate[1] Then TL_Delete(TL); if bdate != bdate[1] and var1 >= PriceScale*n or (bdate == bdate[1] and var1 >= PriceScale*n and var1[1] < PriceScale*n) Then { if (bdate != bdate[1] and C > O) or (bdate == bdate[1] and DayHigh > DayHigh[1]) Then { var2 = h; TL = TL_New(sdate,stime,var2,NextBarSdate,NextBarStime,var2); TL_SetColor(TL,RED); } Else { var2 = L; TL = TL_New(sdate,stime,var2,NextBarSdate,NextBarStime,var2); TL_SetColor(TL,BLUE); } } Else TL_SetEnd(TL,NextBarSdate,NextBarStime,var2);
프로필 이미지
에이텍
2020-03-09
229
글번호 136707
지표
답변완료

지표

분봉에서 응용해보았는데 에러가뜨네요 일봉 //주봉//월봉 모두 동일한 수식이라면 일봉수식만 해주시구요 ********************** 월/주/일 수식이 다르다면 각각부탁드립니다. 결국 응용하다 도 부탁드릴것 같아서요 1>일봉 20020303의 저가 20200305의고가 합의 값을 20200306의 저가와 더한값 1-1> 20020304의 저가 20200305의고가 합의 반값을 20200306의 저가와 더한값 ************************************************* 2>20020304의 고가 20200305의 저가 합의 값을 20200306의 고가와 더한값 2-1>20020304의 고가 20200305의 저가 합의 반값을 20200306의 고가와 더한값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20-03-09
222
글번호 136704
지표
답변완료

수식 작성 부탁 드립니다

예스스탁 참조데이타에서 KOSPI (KP 개인 순매수 금액, KP외국인 순매수 금액) 을 매수 진입 조건에 DATA2 로 사용 할수 있도록 작성 부탁 드립니다 KP 개인 순매수 금액 > 0, KP 외국인 순매수 금액 > 0 일 때 매수진입 아래 비슷한 수식 형태로 부탁 드립니다 input : Period1(5),Period2(20); var1 = data2(KP 개인 순매수 금액); var2 = data2(KP 외국인 순매수 금액); if var1 > 0 and var2 > 0 and 진입조건 then buy("b");
프로필 이미지
뎅이요
2020-03-09
228
글번호 136694
시스템
답변완료

수정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의 두가지 수식이 하루 매매횟수가 맞질않습니다. 외부변수에서 1회로 설정해 놓아도 여러번 거래되는날이 많네요. 수정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input : 매수음봉틱수(5),매수양봉틱수(5); input : 매도양봉틱수(5),매도음봉틱수(5); input : 진입횟수(5); input : 익절틱수(50),손절틱수(50); input : P1(5),P2(20); var : entry(0),mav1(0),mav2(0); mav1 = ma(C,P1); mav2 = ma(C,P2); #영업일 변경 if bdate != bdate[1] Then entry = 0; #포지션이 변경되어 새로운 진입포지션 발생시마다 1씩 증가 if MarketPosition != 0 and MarketPosition != MarketPosition[1] Then entry = entry+1; if mav1 > mav2 and #정배열 entry < 진입횟수 and #진입횟수가 지정한 값 이하 MarketPosition == 0 and #매수나 무포지션 상태 C[1] == O[1]+매도양봉틱수*PriceScale and #1봉전종가가 1봉전시가+매도양봉틱수 이상 C[0] == O[0]-매도음봉틱수*PriceScale Then #현재봉 종가가 1봉전시가-매도음봉틱수 이하 sell("s"); if mav1 < mav2 and #역배열 entry < 진입횟수 and #진입횟수가 지정한 값 이하 MarketPosition == 0 and #매도나 무포지션 상태 C[1] == O[1]-매수음봉틱수*PriceScale and #1봉전종가가 1봉전시가-매수음봉틱수 이하 C[0] == O[0]+매수양봉틱수*PriceScale Then #현재봉 종가가 1봉전시가+매수양봉틱수 이상 buy("b"); #매수진입 후 손절되면 매도로 스위칭 if MarketPosition == 1 Then sell("bs",AtStop,EntryPrice-PriceScale*손절틱수); #매도진입 후 손절되면 매수로 스위칭 if MarketPosition == -1 Then buy("sb",AtStop,EntryPrice+PriceScale*손절틱수); #목표수익 설정 SetStopProfittarget(PriceScale*익절틱수,PointStop); [2] input : 매수음봉틱수(5),매수양봉틱수(5); input : 매도양봉틱수(5),매도음봉틱수(5); input : 진입횟수(5); input : 익절틱수(50),손절틱수(50); var : entry(0); #영업일 변경 if bdate != bdate[1] Then entry = 0; #포지션이 변경되어 새로운 진입포지션 발생시마다 1씩 증가 if MarketPosition != 0 and MarketPosition != MarketPosition[1] Then entry = entry+1; if entry < 진입횟수 and #진입횟수가 지정한 값 이하 MarketPosition == 0 and #매수나 무포지션 상태 C[1] == O[1]+매도양봉틱수*PriceScale and #1봉전종가가 1봉전시가+매도양봉틱수 이상 C[0] == O[0]-매도음봉틱수*PriceScale Then #현재봉 종가가 1봉전시가-매도음봉틱수 이하 sell("s"); if entry < 진입횟수 and #진입횟수가 지정한 값 이하 MarketPosition == 0 and #매도나 무포지션 상태 C[1] == O[1]-매수음봉틱수*PriceScale and #1봉전종가가 1봉전시가-매수음봉틱수 이하 C[0] == O[0]+매수양봉틱수*PriceScale Then #현재봉 종가가 1봉전시가+매수양봉틱수 이상 buy("b"); #매수진입 후 손절되면 매도로 스위칭 if MarketPosition == 1 Then sell("bs",AtStop,EntryPrice-PriceScale*손절틱수); #매도진입 후 손절되면 매수로 스위칭 if MarketPosition == -1 Then buy("sb",AtStop,EntryPrice+PriceScale*손절틱수); #목표수익 설정 SetStopProfittarget(PriceScale*익절틱수,PointStop);
프로필 이미지
대구어린울프
2020-03-09
236
글번호 136693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문의 드립니다.

1. 매수 조건 - 120이평선 아래서 5일 이평선이 20일 이평선을 상향 돌파시 매수 매도 조건 - 120이평선 위에서 5일 이평선이 20일 이평선을 하향 돌파시 매도 2. 매수 조건 - 5일 이평선이 60일 이평선을 상향 돌파시 매수 (단 1번 매도조건 다음에만 발동) 매도 조건 - 5일 이평선이 60일 이평선을 하향 돌파시 매도 (단 1번 매수조건 다음에만 발동) 3. 매수 조건 - 20일 이평선이 120일 이평선을 상향 돌파시 매수 (단 2번 매도조건 다음에만 발동) 매도 조건 - 20일 이평선이 120이 이평선을 하향 돌파시 매도 (단 2번 매수조건 다음에만 발동) 1번 조건 매수 후 다음 1번 매도 조건 전에 2번 조건 만족시 발동, 3번조건 만족시 발동 이런식으로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은데.. 도와주세요..
프로필 이미지
우니야
2020-03-09
269
글번호 136692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문의

키움수식을 예스수식으로 변경 부탁드립니다. MACD 0선 상향돌파 CrossUp(MACD(shortPeriod,longPeriod),0) CrossDown(MACD(shortPeriod,longPeriod),0) MACD-sig와 골든크로스 CrossUp(MACD(shortPeriod,longPeriod),eavg(MACD(shortPeriod,longPeriod),sigPeriod)) CrossDown(MACD(shortPeriod,longPeriod),eavg(MACD(shortPeriod,longPeriod),sigPeriod))
프로필 이미지
히라얀
2020-03-09
333
글번호 136691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 Inputs mac = ma(close,2) mal = ma(low,4) mah = ma(high,5) // Calculations short = (mac - mah)>= (mal-mac) long = (mac - mah) neut = (mal- mac) > ( mac - mah) // plot indicator plot(mac-mah, color = red,linewidth = 2) plot(mal-mac, color = red, linewidth = 2) barcolor(long ? red :red) barcolor(neut ? yellow :na) 수식 변환과 이 수식에 기준선 1.5 추가 부탁드릴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물고기
2020-03-09
344
글번호 136690
지표
답변완료

66312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만들어주신수식 2가지중 1번수식은 소리출력이 잘되는데 2번수식이 소리출력이되지않는데 검토한번만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새벽에
2020-03-09
361
글번호 136689
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