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462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강조

월봉에 년초 적용이 안되요 매해 1월 월봉 수식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20-03-12
338
글번호 136814
강조
답변완료

수식 문의 부탁 드려요~

항상고생하십니다 cme 해외선물이 3월 9일부터 써머타임적용으로 7시 개장으로 바뀌지 않았습니까? 사진에서보시는거와같이 3월 9일부터 7시로 적용이 안되어있네요 아래의 수식으로 17,18,19년까지 3년치 확인결과 써머타임 적용이 잘됩니다 이번년도부터는 맞지않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아마 이번년도 2월29일까지있는 윤년관련 문제인거같습니다 써머타임 수식수정 부탁드려요~ var : Summer(False),Year(0); var : V1(0),V2(0),V3(0),V4(0); var : TL(0); if sdate != sdate[1] Then { Year = Floor(sdate/10000); V1 = (10000 * Year) + (100 * 3) + 1; V2 = 15 - dayofweek(v1); // 3월 두번째 일요일 날짜 v3 = (10000 * Year) + (100 * 11) + 1; v4 = 8 - dayofweek(v3); // 11월 첫번째 일요일 날짜 Summer = (sdate > (10000 * Year) + (100 * 3) + v2) And (sdate < (10000 * Year) + (100 * 11) + v4); } if Summer == true then{ if (sdate != sdate[1] and stime >= 070000) or (sdate == sdate[1] and stime >= 070000 and stime[1] < 070000) Then { TL = TL_New(sdate,stime,99999999,sdate,stime,0); TL_SetColor(TL,GRAY); TL_SetSize(TL,2); } } else { if (sdate != sdate[1] and stime >= 080000) or (sdate == sdate[1] and stime >= 080000 and stime[1] < 080000) Then { TL = TL_New(sdate,stime,99999999,sdate,stime,0); TL_SetColor(TL,GRAY); TL_SetSize(TL,2); } }
프로필 이미지
추우세추우종
2020-03-12
378
글번호 136810
지표
답변완료

수식 수정좀 부탁드립니다.

기존 사용하는 수식이 있는데, cme 야간선물에 적용하니 12시만 지나면 수치가 초기화됩니다. 야간선물에서 적용가능하게 18:00~05:00 에 사용가능하게 수정좀 부탁드립니다. 아래에 수식 첨부합니다. ---------------------------------------------------------------- /* 작성일 : 2019-03-21 제 목 : 수급력_당일합계_분봉 목 적 : 당일만의 매수매도 거래량의 차이의 합계를 구한다. 비 고 : */ if date != date[1] Then value1 = 0; value2 = 0; value1 = value1+(Upvol-DownVol); //당일 최고가 value2 = highest(value1,dayindex()+1); //당일 최저가 value3 = Lowest(value1,dayindex()+1); //당일 최고/최저 중간 value4 = (value2 + value3) / 2; plot1(value1, "분봉 수급 당일 누적"); plot2(value2, "분봉 수급 당일 누적 최고가"); plot3(value3, "분봉 수급 당일 누적 최저가"); plot4(value4, "분봉 수급 당일 누적 최고/최저 중간가"); PlotBaseLine1(0); ----------------------------------------------------------------
프로필 이미지
운짱이
2020-03-12
354
글번호 136809
지표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려요~~

해선 개폭락으로 해선계좌가 꽝&#46124;습니다.ㅠㅠ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주식으로 집중하려고 합니다. 도움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국내 일반(ETF포함) 주식 분봉매매 #1 1번 매수 조건 1. 200봉의 최고점에서 10% 아래일때 (C < highest(h, n) * 0.9 ) 2. MFI(10) < 30 3. 음봉 4. 전봉대비 1% 이상 하락 위 조건의 교집합시 매수 진입 (10만원씩) #2 2번 매수 조건 1. 200봉의 최고점에서 20% 아래일때 (C < highest(h, n) * 0.80 ) 2. MFI(10) < 15 3. 음봉 4. 전봉대비 2% 이상 하락 위 조건의 교집합시 매수 진입 (20만원씩) 총 누적 1번조건 2번조건 합쳐서 100회까지 매수 진입 매수 청산 #1 1번 매수 조건으로 매수한 거는 각개별로 매수가의 5% 수익시 청산 #2 2번 매수 조건으로 매수한 거는 각개별로 매수가의 10% 수익시 청산
프로필 이미지
이형지
2020-03-12
341
글번호 136808
시스템
답변완료

국내 주식에서 350분봉으로 전략 설계하였는데요

국내 주식에서 350분봉으로 전략 설계하였는데요 시스템성능보고서를 보면 14:50분과 17:00시 매수 진행이 되는데요... 17:00 면 장이 끝나 거래가 안되는 아닌가요? 실제로 어떻게 될까요? 그리고 일단 저는 특정 시간(예를들면 12시 또는 3시) 조건 만족시 매수 진입이 될수 있는 챠트 및 수식을 구현하고 싶습니다.... 400분으로 도 해봤는데...15:40분에 매수되는 성능보고서를 보고 난감했습니다..... 15:40분이면 장이 끝나자나요..ㅠㅠ 도와주세요...
프로필 이미지
이형지
2020-03-12
346
글번호 136807
시스템

요타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요타
2020-03-11
0
글번호 136806
시스템
답변완료

청산 후 재진입금지

다음 조건을 만족하는 수식을 부탁 합니다. 수식 A 에 의하여 당일 수익이 Z 포인트 이상 이면 당일 청산 합니다.. ( 당일 수익이 Z 포인트 이상 수익이 나지 못하면 15:30:00 에 당일 청산 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너무조아
2020-03-11
338
글번호 136805
시스템
답변완료

질문 올립니다.

안녕하세요. 즐 감사합니다. 시스템에서, 주문 나가는 것은 봉 완성 후에라야 되는데, 조건 만족 즉시 그 자리에서 바로 주문 나가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가령, 어떤 지지저항 가격을 뚫고 올라 갈 때 매수하고 싶은데, 신호는 그 봉이 초장대 양봉일 경우라도, 일단 봉의 종가가 (아주 높게) 완성되고 나서 매수 주문이 나가니, 오히려 가격은 하락할 가능성이 매우 큰 상황에서 매수 주문이 나갈 가능성이 커 집니다. 그냥 이평선 돌파든, 전일 고가 돌파든, 돌파 순간에 즉시 매수 주문이 나가는 식으로, 즉시 주문이 나가게 가능한 방법이 있다면 알려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가령 주기를 달리하는 Data2를 쓴다거나, 예스스팟을 쓴다거나 여하튼 어떤 방법이라도 가능한 방법이 있다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는 PlaySound를 사용해 보면, 조건을 만족하는 순간에 바로 소리가 나서 아주 좋은데 (이 때 수동주문을 하면 결과가 좋습니다), 이런 식으로, PlaySound가 작동하는 순간에 동시에 실제 매매 주문도 나가게 하는 방법은 없을지요?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즐겁게
2020-03-11
344
글번호 136804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5분봉에서 30분봉의 삼각이평( data2 )을 구현하고 싶은데 잘 안됩니다. 부탁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as8282
2020-03-11
331
글번호 136803
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