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64
글번호 230811
요타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03-12
2
글번호 136835
초심대로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03-13
10
글번호 136834
답변완료
수식좀 봐주실래요? 하루에 1회만 진입하는 수식으로 알고 있는데
수식좀 봐주실래요? 하루에 1회만 진입하는 수식으로 알고 있는데
지금 이시간에 하루에 3회까지 진입이되네요...
혹시나해서 아래 전략으로 이전 거래 사항을 보면 이렇게까지 하루에 몇번씩 진입된적이 없었
는데 혹시 어떤 원인인지 알수 있을까요??
그리고 제가 원하는 아래 수식에 1일 / 1회진입만 하는 수식 반영 부탁드릴께요~~
혹시 확인 가능할까요?
Input : RSIPeriod(7),RSI매수값(32),SimPeriod(7),심리도값(16);
Input : N1(1),초기화(7);
Input : CCI기간(20),CCI값(400),CCI값1(120);
Input : 즉시익절1(340),즉시손절1(160);
Input : 분할매수횟수(1),분할매수틱수(50);
Input : RSIPeriod1(8),A(74),B(20);
Input : N2(0.6),N3(0.02);
Input : 저점손절틱수(35);
Input : 거래량1(1000),거래량2(20000);
Input : tr수익(220),tr하락(150);
Input : N4(0.6),N5(0.5);
Input : 본전생각틱(35);
var : cnt(0),SigSum(0),count2(0),RSIsig(0);
Var : Counter(0), DownAmt(0), UpAmt(0), UpSum(0), DownSum(0), UpAvg(0), DownAvg(0);
var : idx(0), PreUpAvg(0), preDownAvg(0),RSIVv(0);
Array : C1[100](0);
var : CCIv(0),RSIv(0),Simri(0),BuySetup(false),DD(0),entry(0);
CCIv = CCI(CCI기간);
RSIV = RSI(RSIPeriod);
Simri = Simrido(SimPeriod);
if Bdate != Bdate[1] Then
{
for cnt = 1 to 99
{
C1[cnt] = C1[cnt-1][1];
}
PreUpAvg = UpAvg[1];
preDownAvg = DownAvg[1];
idx = idx + 1;
}
C1[0] = C;
If idx == RSIPeriod1+2 Then
{
UpSum = 0;
DownSum = 0;
For Counter = 0 To RSIPeriod1 - 1
{
UpAmt = C1[Counter] - C1[Counter+1];
If UpAmt >= 0 Then
DownAmt = 0;
Else
{
DownAmt = -UpAmt;
UpAmt = 0;
}
UpSum = UpSum + UpAmt;
DownSum = DownSum + DownAmt;
}
UpAvg = UpSum / RSIPeriod1;
DownAvg = DownSum / RSIPeriod1;
}
If idx > RSIPeriod1+2 Then
{
UpAmt = C1[0] - C1[1];
If UpAmt >= 0 Then
DownAmt = 0;
Else
{
DownAmt = -UpAmt;
UpAmt = 0;
}
UpAvg = (PreUpAvg * (RSIPeriod1 - 1) + UpAmt) / RSIPeriod1;
DownAvg = (preDownAvg * (RSIPeriod1 - 1) + DownAmt) / RSIPeriod1;
}
If UpAvg + DownAvg <> 0 Then
RSIvv = 100 * UpAvg / (UpAvg + DownAvg);
Else
RSIvv = 0;
if bdate != bdate[1] Then
{
Entry = 0;
Condition2 = true;
}
if MarketPosition != 0 and MarketPosition != MarketPosition[1] Then
entry = entry+1;
if TotalTrades > TotalTrades[1] and
(IsExitName("즉시손절1",1) == true or IsExitName("본전청산1",1)) then
Condition2 = false;
Condition1 = RSIv < RSI매수값 and Simri < 심리도값 and RSIVV < A and RSIVV > B and v > 거래량1 and v < 거래량2 ;
if bdate != bdate[1] Then
{
DD = DD+1;
if var2 > 0 and DD == var2+초기화 Then
BuySetup = false;
}
if BuySetup == false and Condition1 == true and Condition1[1] == false Then
{
var1 = C;
var2 = DD;
BuySetup = true;
}
if Condition2 == true and MarketPosition == 0 and BuySetup == true and C < O Then
buy("매수",OnClose);
#추가진입
if MarketPosition == 1 and MaxEntries < 분할매수횟수 Then
buy("추가매수",atlimit,LatestEntryPrice(0)-PriceScale*분할매수틱수,1);
if MarketPosition == 1 then
{
BuySetup = false;
if countif(CrossDown(CCIv,CCI값),BarsSinceEntry) >= 1 and
CCIv < CCI값 and C < O Then
ExitLong("매수cci청산",OnClose);
if highest(H,BarsSinceEntry) >= EntryPrice+PriceScale*즉시익절1 and C < O Then
ExitLong("즉시익절1",OnClose);
if highest(H,BarsSinceEntry) >= (EntryPrice+PriceScale*즉시익절1*N2) Then
ExitLong("본전청산1",AtStop,EntryPrice+PriceScale*즉시익절1*N3);
Else
{
if L <= EntryPrice-PriceScale*즉시손절1 Then
ExitLong("즉시손절1",AtStop,L-PriceScale*저점손절틱수);
}
if highest(H,BarsSinceEntry) >= EntryPrice+PriceScale*tr수익 Then
ExitLong("tr",AtStop, highest(H,BarsSinceEntry)-PriceScale*tr하락);
if lowest(L,BarsSinceEntry) <= EntryPrice-PriceScale*즉시손절1*N4 and C < O Then
ExitLong("저점에서 올라와서 본전 청산",atlimit,EntryPrice+PriceScale*본전생각틱);
if lowest(L,BarsSinceEntry) <= EntryPrice-PriceScale*즉시손절1 *N5 and CCIv >= CCI값1 and C < O Then
ExitLong("저점에서 올라와서 약손절",OnClose);
}
2020-03-13
217
글번호 136833
요타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03-12
1
글번호 136832
답변완료
자동으로 처리하게
수고하십니다
정보 확인을 위하여 검색식에서 옵션의 가격별로 전일종가-당일시가를 계산하는
식을 만들어 실시간챠트에 적용하니 결과가 나옵니다
한데 각 옵션가격을 일일이 선정해줘야해서 여간 번거로운게 아니군요
하여 프로그램상에서 각 옵션가격을 던져주고 결과를 일괄 받아볼수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적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var : xc(0), xo(0);
var : x(0), idx(0);
idx = idx + 1;
if LastBarOnChart == 1 then {
for x = 0 to idx Begin
Print("c:₩yeslan₩aaatext.txt","날자 = / %.0f / 종목명 = / %s / 전날종가 = / %.2f / 오늘시가 = / %.2f /", sdate[x], SymbolName, c[x+1], o[x]);
end;
Print("c:₩yeslan₩aaatext.txt","============================================");
}
이 결과를 실시간 챠트에서 각 옵션값을 일일이 선택하여야하는데,,
프로그램상에서 각 옵션값으로 바꿔가며 발췌할수있는 방법은 없나요??
아님 예스스팟에서는 할수있나요???
2020-03-12
235
글번호 136831
씨제이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03-12
10
글번호 136830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하기식을 예스로 부탁드립니다.
study("AK MACD BB v 1.00")
length = input(10, minval=1, title="BB Periods")
dev = input(1, minval=0.0001, title="Deviations")
//MACD
fastLength = input(12, minval=1)
slowLength=input(26,minval=1)
signalLength=input(9,minval=1)
fastMA = ema(close, fastLength)
slowMA = ema(close, slowLength)
macd = fastMA - slowMA
//BollingerBands
Std = stdev(macd, length)
Upper = (Std * dev + (sma(macd, length)))
Lower = ((sma(macd, length)) - (Std * dev))
Band1 = plot(Upper, color=gray, style=line, linewidth=2,title="Upper Band")
Band2 = plot(Lower, color=gray, style=line, linewidth=2,title="lower Band")
fill(Band1, Band2, color=blue, transp=75,title="Fill")
mc = macd >= Upper ? lime:red
// Indicator
plot(macd, color=mc, style =circles,linewidth = 3)
zeroline = 0
plot(zeroline,color= orange,linewidth= 2,title="Zeroline")
//buy
barcolor(macd >Upper ? yellow:na)
//short
barcolor(macd <Lower ? aqua:na)
//needs improvments
2020-03-12
362
글번호 136829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무포지션에서
음봉 후에
연속되는 3연속봉이 모두 양봉이 발생하면
이 때부터 3개의 봉의 최고가 high 를 잡고 상승폭의 최고가는 새로운 봉이 진행
될 수록
새롭게 경신해 갑니다.
상승폭 최저가 대비 최고가의 간격이 상승폭 간격이 되고
최초의 최고가 형성이후 만들어지는 봉의 최저가가 상승폭의 절반을 하향으로
침범하지 않을 때 매수 준비 상태에 들어 갑니다.
한번이라도 신생봉의 최저가가 상승폭의 절반을 하향 이탙하면 모든 매수 준비는
해제하고
모든 변수들도 무포지션시처럼 초기화하고 새로운 상승폭 조건들을 감시합니다.
매수진입조건 1
매수 스탠바이 즉 매수진입상태에서
상승폭이 20틱 이상이고 매수진입산태에서 음봉을 관찰하고 음봉이후에 양봉이 2개 연속 발생하면 매수합니다.
이때의 매수할 때의 양봉 2개 즉 연속발생할 때 연속 2개 양봉중 시가가 낮은 값을
손절청산값 A1 정의합니다.
A1= 매수시의 연속 2개 양봉중 낮은 시가
손절청산
매수후 손졸청산값을 가능하면 현재가로 부탁합니다.A1을 종가가 아닌 현재가가 하향할 때 청산합니다.
청산조건
매수진입이후 음봉이 발생하면 발생한 음봉 바로 이전의 최근 양봉 2개를 구하고 구한 양봉 2개중에 시가가 낮은 값을 청산 가격이라 정합니다.
청산가격 = 2개 양봉중 낮은 시가
음봉이 발생할때 음봉 종가가 청산가격을 하방으로 돌파하면
매수진입을 청산합니다.
반대방향 진입
매도조건도 위의 매수조건과 동일한 논리 즉 반대방향으로 작성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03-12
346
글번호 136823
답변완료
거래량 창에 그림과 같은 라인 긋는 수식 요청해요
위 그림과 같이 특정 거래량 값(4500)에 라인이 설정할수 있는 수식 바람니다.
색상은 분홍색으로
2020-03-12
371
글번호 136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