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67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첫 질문드립니다 - 특정조건의봉 위치, 가격찾기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인사드립니다.
작년 오프라인 강의를 시작으로 꾸준히 예스트레이더를 활용하는 회원입니다. 하루에도 많은 질문들이 올라오는데, 일일이 답변해주시는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지금까지 궁금증은 기본적으로 기존 예제를 통해 의문을 해결하고 참고하고 있었으나, 찾기 어려운 질문사항이 있어서 이렇게 문의드립니다.
문의드리고 싶은것은 특정 봉의 위치와 가격을 찾는 것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1. 여러 다양한 조건에 부합하는 특정 봉의 위치(현재기준 몇봉전에 위치하는지)를 찾는 수식
2. 여러 다양한 조건 부합하는 특정 봉의 가격(시가,종가 등)을 찾는 수식
예스랭퀴지의 '검색' 기능이 있는데 특정조건에 부합하는 봉을 지표에 표시 해주는 기능으로 알고있습니다. 이를 표시가 아닌 봉위치와 가격을 찾아 변수로 활용하게 할 수 있을까요?
(예를들어 검색된 특정 봉의 가격 이하로 떨어지면 매도, 특정봉 기준 현재 20봉 이상 지난 경우 매도 등)
(물론 조건에 따라 여러 봉이 검색되기에 현재시점 기준 몇번째인지 지정해주어야 할것으로 생각됩니다)
예시)
조건1: 시가와 종가가 모두 5일이평선 아래 위치하며
조건2: 거래량은 10일 이평선 위에 있으며
조건3: 음봉으로 끝나는 봉의 종가 & 봉의 위치
이를 바로 찾을 수 있는 수식이 있는지, 혹은 도출하는 방법이 있을지 문의드립니다.
항상 친절이 답변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020-03-23
738
글번호 137119
답변완료
간단한 질문입니다.
1. 아침 장 시작부터 10시30분까지는 거래 금지
이렇게 하는 문구 하나만 만들어주세요
stime >= 103000 이런식으로 조건을 달면 희한하게 싯가에는 거래가 되더라구요
감사합니다.
2. 코스피 야간선물에서
싯가에서 x포인트 오르면 매수
싯가에서 x포인트 내리면 매도
야간선물 종가에서 매도
이런 수식하나 부탁드립니다. 중간에 날짜가 바뀌어서 그런지 잘 안되네요
항상 감사드립니다.
2020-03-24
587
글번호 137118
답변완료
문의
안녕하세요..
2020-03-23
455
글번호 137117
답변완료
수식작성 부탁 드립니다
당일 시가준으로 등락율을 나타내는 지표 식입니다
var1 = (C-Dayopen)/dayopen*100;
plot1(var1,"당일");
PlotBaseLine1(0, "기준선0");
위와 같이 작성한경우 (- 상승율)이 나타 납니다
1.마이너스 수치를 플러스 수치로만 나타낼수 있도록 작성 부탁 드립니다
단순 상승율로 표현될수 없다면 제곱으로 표현되어도됩니다
2. data2 추가하여 위와 같이 작성 부탁드립니다
2020-03-23
400
글번호 137116
새벽에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03-23
1
글번호 137115
강냥도치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03-23
12
글번호 137114
답변완료
수정 부탁드립니다
Var : RSI_Period2(6),SF2(5),QQE2(1.61),ThreshHold2(3);
var : src2(0),Wilders_Period2(0),Rsi2(0),RsiMa2(0),AtrRsi2(0),MaAtrRsi2(0);
var : dar2(0),longband2(0),shortband2(0),trend2(0),DeltaFastAtrRsi2(0);
var : RSIndex2(0),newshortband2(0),newlongband2(0);
var : cross_2(false),FastAtrRsi2TL(0);
src2 = close;
Wilders_Period2 = RSI_Period2 * 2 - 1;
Rsi2 = rsi(RSI_Period2);
RsiMa2 = ema(Rsi2, SF2);
AtrRsi2 = abs(RsiMa2[1] - RsiMa2);
MaAtrRsi2 = ema(AtrRsi2, Wilders_Period2);
dar2 = ema(MaAtrRsi2, Wilders_Period2) * QQE2;
longband2 = 0.0;
shortband2 = 0.0;
trend2 = 0;
DeltaFastAtrRsi2 = dar2;
RSIndex2 = RsiMa2;
newshortband2 = RSIndex2 + DeltaFastAtrRsi2;
newlongband2 = RSIndex2 - DeltaFastAtrRsi2;
longband2 = iff(RSIndex2[1] > longband2[1] and RSIndex2 > longband2[1] ,max(longband2[1], newlongband2) , newlongband2);
shortband2 = iff(RSIndex2[1] < shortband2[1] and RSIndex2 < shortband2[1] ,min(shortband2[1], newshortband2) , newshortband2);
cross_2 = crossup(longband2[1], RSIndex2) or CrossDown(longband2[1], RSIndex2);
trend2 = iff(crossup(RSIndex2, shortband2[1]) or CrossDown(RSIndex2, shortband2[1]) , 1 , iff(cross_2 , -1 , trend2[1]));
FastAtrRsi2TL = iff(trend2 == 1 , longband2 , shortband2);
var : QQE2zlong(0),QQE2zshort(0),hcolor2(0);
var : Greenbar1(false),Greenbar2(false),Redbar1(false),Redbar2(false);
QQE2zlong = 0;
QQE2zlong = QQE2zlong[1];
QQE2zshort = 0;
QQE2zshort = QQE2zshort[1];
QQE2zlong = iff(RSIndex2 >= 50 , QQE2zlong + 1 , 0);
QQE2zshort = iff(RSIndex2 < 50 , QQE2zshort + 1 , 0);
hcolor2 = iff(RsiMa2 - 50 > ThreshHold2 ,red,iff(RsiMa2 - 50 < 0 - ThreshHold2 ,blue,GRAY));
plot1(FastAtrRsi2TL - 50,"QQE Line");
plot2(RsiMa2 - 50,"Histo2",hcolor2);
////
// 위 내용을 1분봉에서 타주기를 쓰지 않고 5분봉 값을 표현하고 싶습니다
// 항상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
2020-03-23
484
글번호 137113
답변완료
지표수정 부탁드립니다
input : nPeriod(9),factor1(0.6666666),factor2(0.3333333);
var : cn(0),ln(0),hn(0);
var : rsv(0),percentK(0),percentd(0),percentj(0),k(0);
Cn=close;
Ln=close;
Hn=close;
RSV=0.0;
percentK=0.0 ;
percentD= 0.0;
percentJ=0.0;
for k=0 to nPeriod-1
{
if Ln>low[k] then
Ln=low[k];
if Hn<high[k] then
Hn=high[k];
}
if Hn-Ln !=0 then
RSV =(Cn-Ln)/(Hn-Ln)*100;
else
RSV = 50;
percentK = factor1 * 50 + factor2 * RSV;
percentD = factor1 * 50 + factor2 * percentK;
percentJ = 3 * percentD - 2 * percentK;
plot1(percentK,"PERCENT-K");
plot2(percentD,"PERCENT-D");
plot3(percentJ,"PERCENT-J");
////
// 위 내용을 1분봉에서 타주기를 쓰지 않고 5분봉 값을 표현하고 싶습니다
// 항상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
2020-03-23
464
글번호 137112
용각산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03-23
0
글번호 137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