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78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왜 안되는지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Inputs: Price((H+L)/2), alpha(.07);
Vars: Smooth(0), ITrend(0), Trigger(0);
ITrend = (alpha - alpha*alpha/4)*Price + .5*alpha*alpha*Price[1] - (alpha - .75*alpha*alpha)*Price[2] + 2 *(1 - alpha)*ITrend[1] - (1 - alpha) *(1 - alpha)*Itrend[2];
If currentbar < 7 then ITrend = (Price + 2*Price[1] + Price[2]) / 4;
Trigger = 2*Itrend - ITrend[2];
# 매수/매도청산
If CrossUP(Trigger, ITrend) Then Buy();
# 매도/매수청산
If CrossDown(Trigger, ITrend) Then Sell();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지표로 만들면 정상적으로 출력이 되는데 단순하게 매수매도만 붙였을뿐인데
시스템으로는 국내선물에서 작동을 안하네요 문제를 봐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2020-04-14
547
글번호 137940
답변완료
장마감후 조회에 대해서
장마감후(18시) 조회하는 거래량, 거래대금의 데이터는 시간외 물량을 포함한 값인가요??
수고하세요~~
2020-04-14
551
글번호 137937
알리섬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04-14
16
글번호 137934
답변완료
수식 의뢰 부탁드립니다.
신규계약 진입 후(매수와매도 모두) X분 후 평가이익이 마이너스이면 청산주문을 내고 싶습니다
X분은 input() 함수로 넣으면 좋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2020-04-14
524
글번호 137931
답변완료
고점 저점가격이 소수점 아래 5자리까지 나오도록 수정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첨부지표의 Text표시가 소수점아래 2자리까지 표시가 되게 만들어져있어서 유로에 적용하련; 불편해서 볼수가 없습니다. 제가 고쳐서 써 보려고 했으나 잘 안되어 부탁드립니다. 소수저 ㅁ아래 5자리까지 나오게 수정 좀 부탁드립니다.
내일 하루 투표 잘 하시고 편히 쉬세요.
2020-04-14
622
글번호 137928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Stdv = std(macdv, length);
Upper = (Stdv * dev + (ma(macdv, length)));
Lower = ((ma(macdv, length)) - (Stdv * dev));
mc = iff(macdv >= Upper ,red,iff(macdv <= lower,blue,BLACK));
이 수식에서 red가 발생하면 buy --> black이 발생하면 exit
blue가 발생하면 sell --> black이 발생하면 exit 되도록
시스템 수식 문의드립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2020-04-14
558
글번호 137927
답변완료
조건식 문의드립니다.
해외선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가 원하는 조건식은
당일 오전 7시 장 시작 후 오전 9시까지의 차트에서 최고점과 최저점을 구하고, 오전 9시 이후에 최고점을 돌파하면 매수, 최저점을 돌파하면 매도하는 조건이며, 오후 3시에 청산.
당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의 차트에서 최고점과 최저점을 구하고, 오후 5시 이후에 최고점을 돌파하면 매수, 최저점을 돌파하면 매도하는 조건이며, 오후 10시 20분에 청산.
당일 오후 10시30분 부터 익일 00시 30분까지의 차트에서 최고점과 최저점을 구하고, 00시 30분 이후에 최고점을 돌파하면 매수, 최저점을 돌파하면 매도하는 조건이며, 오전 5시에 청산.
공통사항 : 매수 or 매도 포지션 유지 중 반대 지점 (매수일 경우 최저점, 매도일 경우 최고점)을 돌파하면 손절하는 조건 식. 손절을 안하면 위에 해당하는 청산시간에 청산하는 조건식입니다.
요약하자면, 23시간 중 3번의 거래만 진행하는 조건이며, 각 거래당 한번씩만 진입하는 조건입니다.
수식 작성에 도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04-14
577
글번호 137920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66434와 동일한 수식에 수정이 첨가된 수식입니다.
---------------------------------------------------
src=input(hl2, title="Source")
fl=input(.5, title="Fast Limit")
sl=input(.05, title="Slow Limit")
pi = 3.1415926
sp = (4*src + 3*src[1] + 2*src[2] + src[3]) / 10.0
dt = (.0962*sp + .5769*nz(sp[2]) - .5769*nz(sp[4])- .0962*nz(sp[6]))*(.075*nz(p[1]) + .54)
q1 = (.0962*dt + .5769*nz(dt[2]) - .5769*nz(dt[4])- .0962*nz(dt[6]))*(.075*nz(p[1]) + .54)
i1 = nz(dt[3])
jI = (.0962*i1 + .5769*nz(i1[2]) - .5769*nz(i1[4])- .0962*nz(i1[6]))*(.075*nz(p[1]) + .54)
jq = (.0962*q1 + .5769*nz(q1[2]) - .5769*nz(q1[4])- .0962*nz(q1[6]))*(.075*nz(p[1]) + .54)
i2_ = i1 - jq
q2_ = q1 + jI
i2 = .2*i2_ + .8*nz(i2[1])
q2 = .2*q2_ + .8*nz(q2[1])
re_ = i2*nz(i2[1]) + q2*nz(q2[1])
im_ = i2*nz(q2[1]) - q2*nz(i2[1])
re = .2*re_ + .8*nz(re[1])
im = .2*im_ + .8*nz(im[1])
p1 = iff(im!=0 and re!=0, 2*pi/atan(im/re), nz(p))
p2 = iff(p1 > 1.5*nz(p1[1]), 1.5*nz(p1[1]), iff(p1 < 0.67*nz(p1[1]), 0.67*nz(p1[1]), p1))
p3 = iff(p2<6, 6, iff (p2 > 50, 50, p2))
p = .2*p3 + .8*nz(p3[1])
spp = .33*p + .67*nz(spp[1])
phase = 180/pi * atan(q1 / i1)
dphase_ = nz(phase[1]) - phase
dphase = iff(dphase_< 1, 1, dphase_)
alpha_ = fl / dphase
alpha = iff(alpha_ < sl, sl, iff(alpha_ > fl, fl, alpha_))
mama = alpha*src + (1 - alpha)*nz(mama[1])
fama = .5*alpha*mama + (1 - .5*alpha)*nz(fama[1])
pa=input(false, title="Mark crossover points")
plotarrow(pa?(cross(mama, fama)?mama<fama?-1:1:na):na, title="Crossover Markers")
fr=input(false, title="Fill MAMA/FAMA Region")
duml=plot(fr?(mama>fama?mama:fama):na, style=circles, color=gray, linewidth=0, title="DummyL")
mamal=plot(mama, title="MAMA", color=red, linewidth=2)
famal=plot(fama, title="FAMA", color=green, linewidth=2)
fill(duml, mamal, red, transp=70, title="NegativeFill")
fill(duml, famal, green, transp=70, title="PositiveFill")
ebc=input(false, title="Enable Bar colors")
bc=mama>fama?lime:red
barcolor(ebc?bc:na)
1) 지표 변환
2) plot2 가 plot3을 골든크로스, 데드크로스 할 경우로 시스템 수식 문의드립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2020-04-14
650
글번호 137912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일봉차트에
(전일고가+전일저가)/2 값을 수평선으로나타나게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04-14
510
글번호 137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