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479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이평선 돌파

종목들이 제대로 나오지 않는 것 같습니다.ㅜ 검색이 안되는 종목들이 더 많은거 같습니다.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이평선 돌파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input : P1(5),P2(10),P3(20); var1 = ma(C,P1); var2 = ma(C,P2); var3 = ma(C,P3); if crossup(c,var1) and crossup(c,var2) and crossup(c,var3) Then find(1); 즐거운 하루되세요 > 쓰임과이롬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이평선 돌파 > 항상 감사합니다 당일....5분봉 차트에서 5,10,20 이평선을 동시에 모두 돌파한 봉을 찾는 검색을 하고 싶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디딤돌
2020-04-21
671
글번호 138194
종목검색
답변완료

67126 지표 조건추가

67126 글에서 문의한 지표수식을 훌륭하게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식이 정상적으로 잘 작동하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input : N(10); var : hh(0),ll(0),x(0),y(0),hv(0),hp(0); hh = highest(H,N); ll = lowest(L,N); hv = 0; hp = 0; for x = ll to hh step PriceScale { var3 = 0; for y = 0 to N-1 { if h[y] >= x and X >= l[y] Then var3 = var3+v[y]; } if LastBarOnChart == 1 Then MessageLog("%.2f %.f",x,var3); if var3 >= hv Then { hv = var3; hp = x; } } plot1(hp); 현재 수식의 경우, N개의 '모든'봉을 유효한 봉으로 보고, 모든 봉들의 거래량을 참고로 지표 계산을 하는데 N개의 봉들중, 거래량 상위 mm%의 봉들만 유효한 봉으로 간주하고 계산하도록 하려면 어떻게 하여야 할까요?
프로필 이미지
노인
2020-04-21
697
글번호 138193
지표
답변완료

외부 프로그램 연동

안녕하세요.. 수식을 작성할 때, 외부 프로그램을 연동하여 실행된 결과를 참조하여 매수 매도가 가능하게 할수 있을지요. 이때, 단순 매수/매도 신호만 연동할수도 있고.. 혹은, 매수/매도 신호뿐 아니라, 매 봉에서 계산한 값을 연동하는 방법 등도 가능할지요...
프로필 이미지
hi114
2020-04-21
664
글번호 138191
시스템
답변완료

시스템 수식전환

다음 수식을 시스템 수식전환 부탁드립니다. 매수 a=(MACD(12,26)-eavg(MACD(12,26),9)); aa=a(1)<a; bb=eavg(C(1),3)<eavg(C,3); 조건=aa && bb; 매도 a=(MACD(12,26)-eavg(MACD(12,26),9)); aa=a(1)>a; bb=eavg(C(1),3)>eavg(C,3); 조건=aa && bb;
프로필 이미지
이대표
2020-04-21
646
글번호 138190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 문의

안녕하세요 거듭 질문드려 죄송합니다 참조 데이타는 1분봉이고 다른 종목입니다 특정시간의 봉조건을 만족하고 이후 다른 조건 만족하면 매수하려고 하는데, 전혀 매매가 되지 않네요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var: value(0,data2), nn(0); if stime>=시간1 and stime[1]<시간1 Then value = data2(highD(0)); if stime>=시간1 and stime[1]<시간1 and data2((closeD(0)-openD(0))/(highD(0)-lowD(0))>0.5) then nn=1; Else nn=0; if stime>시간1 and MarketPosition == 0 and nn==1 and data2(C>value) and 조건2 then buy("b");
프로필 이미지
doilzul
2020-04-21
654
글번호 138189
사용자 함수
답변완료

매수가 안 되는 문제

아래와 같이 장후반에 매수하고, 그 다음날 장 시작 부근에 매도하는 수식입니다. (주식 매매) 전략실행차트[6101]을 이용하여 시스템식을 실행하고, 자동주문을 설정합니다. 1분봉 차트를 사용하고, 매수 함수가 호출되어서 실제 로그가 출력되는는데 매수는 되지 않습니다. 거래내역에도 나오지 않습니다. 시스템 모니터에서 보면 매수신호가 발생하였는데 실제 주문은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왜 그런지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Input: buyTime(1515), startTime(901); Variables: accountNum(""), deposit(0), buyCount(0), sellCount(0), stockCode(""), profit(0); # 포지션이 있으면 청산 if (stime == startTime*100) and (sdate >= EntryDate(0) + 1) then { accountNum = GetAccount(0); stockCode = GetPositionSymbol(0, accountNum); sellCount = GetPositionQuantity(stockCode, accountNum); profit = GetPositionOpenPL(stockCode,accountNum); MessageLog("Sell: %.f, count: %.f, entrydate: %.f, entry price: %.f, profit: %.f", close, sellCount, EntryDate(0), EntryPrice(0), profit); if (sellCount > 0) Then { MessageLog("Real Sell: %.f, count: %.f", close, sellCount); ExitLong("Sell", OnClose, DEF, "Buy", sellCount, 1); } } # 장마감 시간에 매수 if (stime == buyTime * 100) and (MarketPosition == 0) then { accountNum = GetAccount(0); buyCount = floor(GetUnclearedDeposits(accountNum)/C); MessageLog("Buy: %.f, count: %.f", close, buyCount); if (buyCount > 0) Then { MessageLog("Real Buy: %.f, count: %.f", close, buyCount); Buy("Buy", OnClose, DEF, buyCount); } }
프로필 이미지
찰리03
2020-04-21
721
글번호 138188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 부탁 드립니다

키움차트입니다 예스로 전환 부탁 드립니다 수식1 HighestSince(1, CrossUp(Trix(TR1),0), avg(C,EA1) ) 수식2 LowestSince(1, CrossDown(Trix(TR1),0), avg(C,EA1) ) 지표설정조건 TR 1 10 EA 1 10
프로필 이미지
아이아띠
2020-04-21
683
글번호 138184
지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average = input (title="MA Type", type=input.string, defval="EMA",options=["EMA","SMA"]) len = input(130, minval=1, title="Length") src = input(close, title="Source") out = if average == "EMA" ema(src,len) else sma(src,len) slp = change(out)/out plot (slp, color=color.white) plot (0) EMA를 적용하는 수식으로 변환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물고기
2020-04-21
758
글번호 138183
지표
답변완료

이평선 돌파

항상 감사합니다 당일....5분봉 차트에서 5,10,20 이평선을 동시에 모두 돌파한 봉을 찾는 검색을 하고 싶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디딤돌
2020-04-21
834
글번호 13818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