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79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이평선 돌파
종목들이 제대로 나오지 않는 것 같습니다.ㅜ
검색이 안되는 종목들이 더 많은거 같습니다.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이평선 돌파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input : P1(5),P2(10),P3(20);
var1 = ma(C,P1);
var2 = ma(C,P2);
var3 = ma(C,P3);
if crossup(c,var1) and crossup(c,var2) and crossup(c,var3) Then
find(1);
즐거운 하루되세요
> 쓰임과이롬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이평선 돌파
> 항상 감사합니다
당일....5분봉 차트에서
5,10,20 이평선을 동시에 모두 돌파한 봉을 찾는 검색을 하고 싶습니다.
2020-04-21
671
글번호 138194
답변완료
67126 지표 조건추가
67126 글에서 문의한 지표수식을
훌륭하게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식이 정상적으로 잘 작동하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input : N(10);
var : hh(0),ll(0),x(0),y(0),hv(0),hp(0);
hh = highest(H,N);
ll = lowest(L,N);
hv = 0;
hp = 0;
for x = ll to hh step PriceScale
{
var3 = 0;
for y = 0 to N-1
{
if h[y] >= x and X >= l[y] Then
var3 = var3+v[y];
}
if LastBarOnChart == 1 Then
MessageLog("%.2f %.f",x,var3);
if var3 >= hv Then
{
hv = var3;
hp = x;
}
}
plot1(hp);
현재 수식의 경우, N개의 '모든'봉을 유효한 봉으로 보고,
모든 봉들의 거래량을 참고로 지표 계산을 하는데
N개의 봉들중, 거래량 상위 mm%의 봉들만 유효한 봉으로 간주하고
계산하도록 하려면 어떻게 하여야 할까요?
2020-04-21
697
글번호 138193
답변완료
외부 프로그램 연동
안녕하세요..
수식을 작성할 때, 외부 프로그램을 연동하여 실행된 결과를 참조하여
매수 매도가 가능하게 할수 있을지요.
이때, 단순 매수/매도 신호만 연동할수도 있고..
혹은, 매수/매도 신호뿐 아니라, 매 봉에서 계산한 값을 연동하는 방법 등도 가능할지요...
2020-04-21
664
글번호 138191
답변완료
시스템 수식전환
다음 수식을 시스템 수식전환 부탁드립니다.
매수
a=(MACD(12,26)-eavg(MACD(12,26),9));
aa=a(1)<a;
bb=eavg(C(1),3)<eavg(C,3);
조건=aa && bb;
매도
a=(MACD(12,26)-eavg(MACD(12,26),9));
aa=a(1)>a;
bb=eavg(C(1),3)>eavg(C,3);
조건=aa && bb;
2020-04-21
646
글번호 138190
답변완료
수식 문의
안녕하세요
거듭 질문드려 죄송합니다
참조 데이타는 1분봉이고 다른 종목입니다
특정시간의 봉조건을 만족하고 이후 다른 조건 만족하면 매수하려고 하는데,
전혀 매매가 되지 않네요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var: value(0,data2), nn(0);
if stime>=시간1 and stime[1]<시간1 Then
value = data2(highD(0));
if stime>=시간1 and stime[1]<시간1 and data2((closeD(0)-openD(0))/(highD(0)-lowD(0))>0.5) then
nn=1;
Else
nn=0;
if stime>시간1 and MarketPosition == 0 and nn==1 and data2(C>value) and 조건2 then
buy("b");
2020-04-21
654
글번호 138189
답변완료
매수가 안 되는 문제
아래와 같이 장후반에 매수하고, 그 다음날 장 시작 부근에 매도하는 수식입니다. (주식 매매)
전략실행차트[6101]을 이용하여 시스템식을 실행하고, 자동주문을 설정합니다.
1분봉 차트를 사용하고, 매수 함수가 호출되어서 실제 로그가 출력되는는데 매수는 되지 않습니다. 거래내역에도 나오지 않습니다.
시스템 모니터에서 보면 매수신호가 발생하였는데 실제 주문은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왜 그런지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Input: buyTime(1515), startTime(901);
Variables: accountNum(""), deposit(0), buyCount(0), sellCount(0), stockCode(""), profit(0);
# 포지션이 있으면 청산
if (stime == startTime*100) and (sdate >= EntryDate(0) + 1) then
{
accountNum = GetAccount(0);
stockCode = GetPositionSymbol(0, accountNum);
sellCount = GetPositionQuantity(stockCode, accountNum);
profit = GetPositionOpenPL(stockCode,accountNum);
MessageLog("Sell: %.f, count: %.f, entrydate: %.f, entry price: %.f, profit: %.f", close, sellCount, EntryDate(0), EntryPrice(0), profit);
if (sellCount > 0) Then
{
MessageLog("Real Sell: %.f, count: %.f", close, sellCount);
ExitLong("Sell", OnClose, DEF, "Buy", sellCount, 1);
}
}
# 장마감 시간에 매수
if (stime == buyTime * 100) and (MarketPosition == 0) then
{
accountNum = GetAccount(0);
buyCount = floor(GetUnclearedDeposits(accountNum)/C);
MessageLog("Buy: %.f, count: %.f", close, buyCount);
if (buyCount > 0) Then
{
MessageLog("Real Buy: %.f, count: %.f", close, buyCount);
Buy("Buy", OnClose, DEF, buyCount);
}
}
2020-04-21
721
글번호 138188
답변완료
수식 부탁 드립니다
키움차트입니다
예스로 전환 부탁 드립니다
수식1
HighestSince(1, CrossUp(Trix(TR1),0), avg(C,EA1) )
수식2
LowestSince(1, CrossDown(Trix(TR1),0), avg(C,EA1) )
지표설정조건
TR 1 10
EA 1 10
2020-04-21
683
글번호 138184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average = input (title="MA Type", type=input.string, defval="EMA",options=["EMA","SMA"])
len = input(130, minval=1, title="Length")
src = input(close, title="Source")
out = if average == "EMA"
ema(src,len)
else
sma(src,len)
slp = change(out)/out
plot (slp, color=color.white)
plot (0)
EMA를 적용하는 수식으로 변환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04-21
758
글번호 138183
답변완료
이평선 돌파
항상 감사합니다
당일....5분봉 차트에서
5,10,20 이평선을 동시에 모두 돌파한 봉을 찾는 검색을 하고 싶습니다.
2020-04-21
834
글번호 138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