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492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조건만족 후 분할매수

매수조건 만족후// condition1 매수조건이 유지되고 당일의 주가가 조건만족봉의 종가보다 1%이상되지 않는 조건에서 일정시간(180분) 동안 일정 금액(천만원)을 3회에 걸쳐서 분할매수 하는 수식은 어떻게 되나요? condition1 = crossup(C, x); if condition1 = true then begin 매수조건.... =============================================
프로필 이미지
왓썹
2020-05-23
2388
글번호 139120
시스템
답변완료

당월 수익후 거래제한

월단위 거래하는 시스템입니다. 만약, 당월 수익이 3%가 넘는다면 이후 당월 거래를 제한하는 시스템 수식을 알고 싶습니다. 또한, 월말 마지막 주의 마지막 거래일은 신규 진입을 제한하고, 보유 포지션이 있을 경우 강제로 청산하고 하는 수식을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왓썹
2020-05-23
2372
글번호 139119
시스템
답변완료

기존 지표 수식에 알람을 넣을 수 있나요?

항상 수고하십니다. 예스랭귀지에서 단순이동평균2 를 열어보면 # Input : Period1(5),Period2(10); var1 = ma(C,Period1); var2 = ma(C,Period2); Plot1(var1, "이동평균1"); Plot2(var2, "이동평균2"); # 이렇게 나와있는데요. 저기에 수식을 추가해서 알람기능을 넣고 싶습니다. 봉이 Period1,2 를 돌파했을때 한번, 돌파해서 마감했을 경우 한번 울리게 하고싶습니다. 장중 가격이 변동되면서 봉이 완성되기 전에 Period1,2 를 아래,위로 여러번 돌파할 경우도 있을텐데요, 여러번 울리지 않고 돌파 최초의 1회, 그리고 봉 완성시 종가가 돌파했을때 1회, 총 2회만 울렸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그 알람기능을 키고 끌 수 있을까요? 수식작성해주시는 담장자분의 노고에 항상 감사하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SaS하이에나
2020-05-23
2393
글번호 139118
지표
답변완료

지표문의합니다.

안녕하세요! 지표 문의드립니다. 1. 일목 지표에서 전환선이 기준선을 크로스업,다운 시에 선행스팬1의 색을 지정해서 바꾸고 싶습니다. ex) 크로스업일때 연빨간색, 크로스다운일때 연파랑색 2. 현재 캔들 포함 지정 N만큼 이전 N캔들 색을 바꾸고 싶습니다. ex) 20선 이동평균선(빨간색)기준에 해당하는 이전 캔들 하나의 색을 빨간색으로 바꾸는 것. 수고하세요!
프로필 이미지
flowerme
2020-05-23
2308
글번호 139117
지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 INPUTS // st_mult = input(2, title = 'SuperTrend Multiplier', minval = 0, maxval = 100, step = 0.01) st_period = input(14, title = 'SuperTrend Period', minval = 1) // CALCULATIONS // up_lev = hl2 - (st_mult * atr(st_period)) dn_lev = hl2 + (st_mult * atr(st_period)) len = input(20) //DI+ and DI- upz = change(up_lev) down = -change(dn_lev ) trur = rma(tr, len) plus = fixnan(rma(upz > down and upz > 0 ? upz : 0, len) / trur) minus = fixnan(rma(down > upz and down > 0 ? down : 0, len) / trur) sum = plus + minus adx = rma(abs(plus - minus) / (sum == 0 ? 1 : sum), len) di = plus - minus x=adx-di*100 zz=x/-1 plot(zz, linewidth=2) plot(0,color=color.black) // showZones = input(true, title="Show Bullish/Bearish Zones") // bullish signal rule: bullishRule = zz > 0 // bearish signal rule: bearishRule = zz <= 0 // current trading State ruleState = 0 ruleState := bullishRule ? 1 : bearishRule ? -1 : nz(ruleState[1]) bgcolor(showZones ? ruleState == 1 ? color.blue : ruleState == -1 ? color.red : color.gray : na, title=" Bullish/Bearish Zones", transp=90) 도움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프로필 이미지
물고기
2020-05-22
2542
글번호 139116
지표
답변완료

수식전환 부탁요

키움수식을 예스 지표수식으로 전환부탁드립니다 <a> 수식1 A=If(ATR(sp)>eavg(ATR(Lp),sigp), If(sar(af,maxaf)<C,2,1), If(sar(af,maxaf)>C,-2,-1)); B=crossup(A,0); B1=crossdown(A,0); B2=crossup(A,-2); B3=crossdown(A,2); D=valuewhen(1, b or b1 or b2 or b3, o); d1=crossup(c,D); d2=crossdown(c,D); G=valuewhen(1, d1 or d2, o); g1=crossup(c,G); g2=crossdown(c,G); valuewhen(1, g1 or g2 , o) 수식2 A=HIGHEST(LOWEST(L,P1)+ATR(P1),P2); B=LOWEST(HIGHEST(H,P1)-ATR(P1),P2); D=(A+B)/2; d1=crossup(c,D); d2=crossdown(c,D); E=valuewhen(1, d1 or d2,o) 지표조건설정 sp 4/ lp 10/ sigp 7/ af 0.02/ maxaf 0.2 p1 5/ p2 8 <b> 수식1 A=Bbandsup(period,D1); B=Bbandsdown(period1,D2); a1=crossup(c,A); a2=crossdown(c,A); b1=crossup(c,B); F=valuewhen(1, a1 or a2 or b1, o); f1=crossup(c,F); f2=crossdown(c,F); G=valuewhen(1, f1 or f2 , o); g1=crossup(c,G); g2=crossdown(c,G); valuewhen(1, g1 or g2, o) 수식2 HH=highestsince(1,date!=date(1),H); LL=Lowestsince(1,date!=date(1),L); 중심선=(HH+LL)/2; A=(HH-LL)*0.236; B=중심선+ A*0.236; D=중심선- A*0.5 b1=crossup(c,B); b2=crossdown(c,B); d1=crossup(c,D); d2=crossdown(c,D); G=valuewhen(1, b1 or b2 or d1 or d2, o); g1=crossup(c,G); g2=crossdown(c,G); valuewhen(1, g1 or g2, o) 지표조건설정 period 3/ period1 5/d1 2/d2 2.4
프로필 이미지
임진사댁원장
2020-05-22
2809
글번호 139115
지표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다음 수식을 예스지표로 전환부탁드립니다. 1.거래량 수식1 BT3=V(1)+V(2)+V(3)/3; BT3<V 수식2 BT5=V(1)+V(2)+V(3)+V(4)+V(5)/5; BT5<V 수식3 BT7=V(1)+V(2)+V(3)+V(4)+V(5)+V(6)+V(7)/7; BT7<V 수식4 BT10=V(1)+V(2)+V(3)+V(4)+V(5)+V(6)+V(7)+V(8)+V(9)+V(10)/10; BT10<V 조건설정 없음 2.등분선(양봉) 수식1 조건1=eavg((C-C(1))*V/C,SPeriod); 조건2=C>C(1)+C(1)*종가비율 && 조건1>조건1(1)+조건1(1)*FI비율; if(C>O&&조건2,(C-O)/4+O,0); 수식2 if(C>O&&조건2,(C-O)/2+O,0); 수식3 if(C>O&&조건2,(C-O)/4*3+O,0); 지표조건설정 0.2 fi비율 1 speriod 1 3.등분선(음봉) 수식1 조건1=eavg((C-C(1))*V/C,SPeriod); 조건2=C<C(1)+C(1)*종가비율 && 조건1>조건1(1)+조건1(1)*FI비율; if(C<O&&조건2,(C-O)/4+O,0); 수식2 if(C<O&&조건2,(C-O)/2+O,0); 수식3 if(C<O&&조건2,(C-O)/4*3+O,0); 지표조건설정 0.2 fi비율 1 speriod 1
프로필 이미지
장안퀙쿠르드
2020-05-22
1965
글번호 139114
지표
답변완료

피봇분봉 수식 점검 부탁드립니다.

아래의 수식은 일전에 수정해 주신 피봇분봉을 이용한 수식입니다. 추가로 R2 위로 한칸, S2 아래로 한칸 더 매매 되도록 하고 싶은데 이래저래 수정을 해보아도 시그널이 생성되질 않네요. 즉, R3와 S3를 만들고 싶습니다. R2 위로 var1만큼 한칸 S2 밑으로 var4만큼 한칸 이렇게 한줄이 더 있으면 좋겠네요. 점검해 보시고 고견 좀 부탁드립니다. - 아 래 - input : n(1); var : Pivot(0),R1(0),R2(0),S1(0),S2(0),t(0); Pivot = (DayHigh(1)+DayLow(1)+DayClose(1))/3; R1 = 2*Pivot-DayLow(1); R2 = Pivot+DayHigh(1)-DayLow(1); S1 = 2*Pivot-DayHigh(1); S2 = Pivot-DayHigh(1)+DayLow(1); var1 = (R1+R2)/2; var2 = (Pivot+R1)/2; var3 = (Pivot+S1)/2; var4 = (S1+S2)/2; if crossup(C,R2+PriceScale*n) Then T = 9; if crossup(C,var1+PriceScale*n) Then T = 8; if crossup(C,R1+PriceScale*n) Then T = 7; if crossup(C,var2+PriceScale*n) Then T = 6; if crossup(C,Pivot+PriceScale*n) Then T = 5; if crossup(C,var3+PriceScale*n) Then T = 4; if crossup(C,S1+PriceScale*n) Then T = 3; if crossup(C,var4+PriceScale*n) Then T = 2; if crossup(C,S2+PriceScale*n) Then T = 1; if CrossDown(C,R2-PriceScale*n) Then T = -9; if CrossDown(C,var1-PriceScale*n) Then T = -8; if CrossDown(C,R1-PriceScale*n) Then T = -7; if CrossDown(C,var2-PriceScale*n) Then T = -6; if CrossDown(C,Pivot-PriceScale*n) Then T = -5; if CrossDown(C,var3-PriceScale*n) Then T = -4; if CrossDown(C,S1-PriceScale*n) Then T = -3; if CrossDown(C,var4-PriceScale*n) Then T = -2; if CrossDown(C,S2-PriceScale*n) Then T = -1; if Tcond == true and Xcond == false then { if T != T[1] and T >= 0 and T[1] <= 0 Then Buy("매수"); if T != T[1] and T <= 0 and T[1] >= 0 Then Sell("매도"); }
프로필 이미지
승부사1
2020-05-22
1949
글번호 139113
시스템
답변완료

부탁 드립니다.

1)변환부탁 드립니다. R1=C-C(1); R2=C(1)*K/100; R4=FLOOR(ABS(R1)/R2); R5=IF(R1>0,R4,-R4); R6=SUM(R5); AA=IF(R6<0,R6,0); BB=IF(R6>0,R6,0); CC=HIGHESTSINCE(1,R6>R6(1),IF(R6>0 OR R6<R6(1),0,R6)); DD=LOWESTSINCE(1,R6<R6(1),IF(R6<0 OR R6>R6(1),0,R6)); EE=IF(AA<0,AA,IF(BB>0,BB,IF(CC>0,CC<0,CC,IF(DD<0,DD,0)))); AVG(EE,PERIOD1); 2)타주기(틱봉용)으로 부탁 드립니다. Input:Atime1(60),Period(20),sig(5); var : S1(0),D1(0),TM(0),EP(0); Var : TF1(0),idx1(0),emav1(0),Pre1(0); Ep = 2/(Period+1); if Bdate != Bdate[1] Then{ S1 = TimeToMinutes(stime); D1 = sdate; } if D1 > 0 then{ if sdate == D1 Then TM = TimeToMinutes(stime)-S1; Else TM = TimeToMinutes(stime)+1440-S1; TF1 = TM%Atime1; if Bdate != Bdate[1] or (Bdate == Bdate[1] and Atime1 <= 1 and TF1 > TF1[1]) or (Bdate == Bdate[1] and Atime1 > 1 and TF1 < TF1[1]) Then{ idx1 = idx1+1; Pre1 = emav1[1]; } if idx1 <= 1 then emav1 = C; else emav1 = C * EP + Pre1 * (1-EP); Var1=c-emav1; var2=ma(var1,sig); } plot1(var2); PlotBaseLine1(0); 미리 감사 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뮬리
2020-05-24
1920
글번호 139112
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