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92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문의
고점 저점에서 올라갔든 폭만큼 오르거나 내리거나 햇습니다, 이것을 그폭의 1.618배 그리고 2배만큼을 추가해서 나오도록 부탁드립니다,올라갓을때 폭에 나타났든 색깔은 올라갔을때 같게 해주시고 내려갈때 폭도 같은 색깔로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외부변수로 해서 그폭의 변동을 변수로해서 고칠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수식은 아래식으로 참조햇습니다.
input : 소숫점자리(2);
var : xClose(0),xOpen(0),xHigh(0),xLow(0),t(0),cnt(0),h1(0),l1(0);
var : HH(0),HD(0),HT(0);
var : LL(0),LD(0),LT(0);
Array : TL[10](0),TX[10](0),TL1[10](0),tl2[10](0),TX2[10](0);
if index == 0 then
{
xOpen = open;
xClose = (O+H+L+C)/4;
xHigh = MaxList( high, xOpen, xClose);
xLow = MinList( low, xOpen,xClose);
}
else
{
xClose = (O+H+L+C)/4;
xOpen = (xOpen [1] + xClose [1])/2 ;
xHigh = MaxList(High, xOpen, xClose) ;
xLow = MinList(Low, xOpen, xClose) ;
}
if xClose > xOpen then
{
T = 1;
if T != T[1] Then
{
HH = H;
HD = sdate;
HT = stime;
h1 = hh[1];
if LL > 0 then
{
TL[0] = TL_New(LD,LT,LL,HD,HT,HH);
TL1[0] = TL_New(LD,LT,LL,LD,LT,LL);
TL2[0] = TL_New(LD,LT,LL+(h1-l1),LD,LT,LL+(h1-l1));
TX[0] = Text_New(HD,HT,HH,NumToStr(HH,소숫점자리)+"("+NumToStr(HH-LL,소숫점자리)+")");
TX2[0] = Text_New(HD,HT,ll+(H1-L1),NumToStr(ll+(h1-l1),소숫점자리));
tL_setcolor(tl1[0],BLUE);
tL_setcolor(tl2[0],yellow);
Text_SetStyle(TX[0],2,1);
Text_SetStyle(TX2[0],2,1);
Text_SetColor(TX2[0],yellow);
for cnt = 1 to 9
{
TL[cnt] = TL[cnt-1][1];
TX[cnt] = TX[cnt-1][1];
TL1[cnt] = TL1[cnt-1][1];
}
//TL_Delete(TL[4]);
//Text_Delete(TL[4]);
}
}
PlotPaintBar(Xhigh,Xlow,Xopen,Xclose,"강조",red);
}
else if xClose < xOpen then
{
T = -1;
if T != T[1] Then
{
LL = H;
LD = sdate;
LT = stime;
l1 = ll[1];
if HH > 0 then
{
TL[0] = TL_New(HD,HT,HH,LD,LT,LL);
TL1[0] = TL_New(HD,HT,HH,HD,HT,HH);
TL2[0] = TL_New(HD,HT,HH-(h1-l1),HD,HT,HH-(h1-L1));
TX[0] = Text_New(LD,LT,LL,NumToStr(LL,소숫점자리)+"("+NumToStr(LL-HH,소숫점자리)+")");
TX2[0] = Text_New(LD,LT,hh-(H1-L1),NumToStr(HH-(H1-L1),소숫점자리));
tL_setcolor(tl1[0],RED);
tL_setcolor(tl2[0],cyan);
Text_SetStyle(TX[0],2,0);
Text_SetStyle(TX2[0],2,0);
Text_SetColor(TX2[0],cyan);
for cnt = 1 to 9
{
TL[cnt] = TL[cnt-1][1];
TX[cnt] = TX[cnt-1][1];
TL1[cnt] = TL1[cnt-1][1];
}
//TL_Delete(TL[4]);
//Text_Delete(TL[4]);
}
}
PlotPaintBar(Xhigh,Xlow,Xopen,Xclose,"강조",blue);
}
else
PlotPaintBar(Xhigh,Xlow,Xopen,Xclose,"강조",GREEN);
if T == 1 then
{
if H > HH Then
{
HH = H;
HD = sdate;
HT = stime;
if LL > 0 Then
{
TL_SetEnd(TL[0],HD,HT,HH);
Text_SetLocation(TX[0],sdate,stime,HH);
Text_SetString(TX[0],NumToStr(HH,소숫점자리)+"("+NumToStr(HH-LL,소숫점자리)+")");
}
}
TL_SetBegin(TL1[0],LD,LT,LL);
TL_SetEnd(TL1[0],sdate,stime,LL);
TL_SetBegin(TL2[0],LD,LT,LL+(H1-L1));
TL_SetEnd(TL2[0],sdate,stime,LL+(H1-L1));
Text_SetString(TX2[0],NumToStr(LL+(H1-L1),소숫점자리));
}
if T == -1 then
{
if L < LL Then
{
LL = L;
LD = sdate;
LT = stime;
if HH > 0 Then
{
TL_SetEnd(TL[0],LD,LT,LL);
Text_SetLocation(TX[0],sdate,stime,LL);
Text_SetString(TX[0],NumToStr(LL,소숫점자리)+"("+NumToStr(LL-HH,소숫점자리)+")");
}
}
TL_SetBegin(TL1[0],HD,HT,HH);
TL_SetEnd(TL1[0],sdate,stime,HH);
TL_SetBegin(TL2[0],hD,hT,hh-(H1-L1));
TL_SetEnd(TL2[0],sdate,stime,HH-(H1-L1));
Text_SetString(TX2[0],NumToStr(HH-(H1-L1),소숫점자리));
}
var : col(0);
if t == 1 and hh > h1 Then
col = red;
if t == -1 and ll < l1 Then
col = blue;
TL_SetSize(TL[0],3);
TL_SetColor(tl[0],col);
TL_SetSize(TL1[0],3);
TL_SetSize(TL2[0],3);
2020-05-29
2595
글번호 139348
답변완료
피봇분봉 수정지표 부탁드립니다.
아래의 수식은 피봇분봉으로 매매하는 수식입니다.
이를 지표로 볼수 있게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부탁드립니다 ㅎㅎ
- 아 래 -
Pivot = (DayHigh(1)+DayLow(1)+DayClose(1))/3;
R1 = 2*Pivot-DayLow(1);
R2 = Pivot+DayHigh(1)-DayLow(1);
S1 = 2*Pivot-DayHigh(1);
S2 = Pivot-DayHigh(1)+DayLow(1);
var1 = (R1+R2)/2;
var2 = (Pivot+R1)/2;
var3 = (Pivot+S1)/2;
var4 = (S1+S2)/2;
if crossup(C,R2+PriceScale*n) Then
T = 9;
if crossup(C,var1+PriceScale*n) Then
T = 8;
if crossup(C,R1+PriceScale*n) Then
T = 7;
if crossup(C,var2+PriceScale*n) Then
T = 6;
if crossup(C,Pivot+PriceScale*n) Then
T = 5;
if crossup(C,var3+PriceScale*n) Then
T = 4;
if crossup(C,S1+PriceScale*n) Then
T = 3;
if crossup(C,var4+PriceScale*n) Then
T = 2;
if crossup(C,S2+PriceScale*n) Then
T = 1;
if CrossDown(C,R2-PriceScale*n) Then
T = -9;
if CrossDown(C,var1-PriceScale*n) Then
T = -8;
if CrossDown(C,R1-PriceScale*n) Then
T = -7;
if CrossDown(C,var2-PriceScale*n) Then
T = -6;
if CrossDown(C,Pivot-PriceScale*n) Then
T = -5;
if CrossDown(C,var3-PriceScale*n) Then
T = -4;
if CrossDown(C,S1-PriceScale*n) Then
T = -3;
if CrossDown(C,var4-PriceScale*n) Then
T = -2;
if CrossDown(C,S2-PriceScale*n) Then
T = -1;
2020-05-29
2796
글번호 139342
휴먼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05-29
0
글번호 139341
답변완료
문의
옵션 전략이 있을 때
아래 조건 수식 부탁합니다.
진입가격 from 0.00 to 0.99 경우
손절 1.00
진입가격 from 1.00 to 2.00 경우
손절 2.00
2020-05-29
2718
글번호 139340
답변완료
틱봉저장하기
1.틱봉을 엑셀로 실시간저장하고자 하는데 수식과 저장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2.또한 위 엑셀로 저장 된 틱봉을 이용하여 시믈레션을 할 수 있나요?
이에 관련 된 수식과 방법을 알려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2020-05-29
2898
글번호 139339
달무드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05-29
0
글번호 139338
답변완료
시뮬레이션
안녕하세요?
전략실행에서 1분봉으로 전략을 실행해놓고 5분봉 신호를 받아서 해보고 싶은데,
혹시 가이드 된 문서가 있을까요? 매뉴얼을 보고 해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백테스트를 위 전략처럼 시뮬레이션 차트에서도 해볼 수 있을까요?
항상 감사드립니다.
2020-05-29
2735
글번호 139337
답변완료
Psar상 ,하 돌파식좀 부탁드립니다
Psar과 5이평이 상항되면 매수
반대는 매도
2020-05-29
2481
글번호 139336
답변완료
차트 전체 봉갯수 수식
안녕하세요! 수고 많으십니다.
분봉에서
가장 최근래의 봉(LastBarOnChart==1일때)에서
이전 100분봉이나 이전의 150분봉에서 수식계산을 할 때
차트의 전체 봉갯수(화면의 전체 봉갯수가 아님)을 알 수 있는
수식을 알고 싶읍니다.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세요!
2020-05-29
2602
글번호 1393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