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92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부탁합니다
거래량 봉= 과거120개봉 평균거래량 * 3배이상
캔들 = 시가보다 1%이상 양봉
ATR지표 = 시그날 밑에서 위로 클로즈업(현재봉포함 3봉이내에 크로즈업)
For index = 시그날 밑에서 위로 클로즈업(현재봉포함 3봉 이내에 크로즈업)
2020-06-02
1880
글번호 139496
답변완료
역마틴게일 수정 문의
표제건 관련하여, 문의 드립니다.
아래 수식은 예스스탁의 수식게시판에서 찾은 내용입니다 (선물거래용인듯 하네여)
Q1. 수식수정
역마틴게일을 주식에 적용하려고, 매도조건은 지우고 간략하게 표현하고자합니다.
매수진입:" 이전 거래에서 수익이 나면 factor(2)배 만큼 매수" 아니라면 기본수량 진입(size)
매수청산: 진입한 수량만큼 청산
Q2. 하기의 signal이란 게 무엇을 의미하는지 잘 이해가 안가서 직접수정이 어렵네요.
marketposition과 비슷한 용도 인것 같기는 한데, 함수도 아니고,
signal < 1 은 어떤 조건을 의미할까요? ( no 포지션 or 매수포지션?)
---아래 수식은 예스스탁의 수식게시판에서 찾은 내용입니다---
input: faster(5), slower(20), size(1), factor(2.0),maxcont(10);
vars: mafast(0), maslow(0), ncontr(0),signal(0),XCommission(0),XSlippage(0);
mafast = average(close, faster);
maslow = average(close, slower);
XCommission = c*(ExitCommission/100); #%설정
XSlippage = ExitSlippage; #Pt설정
if mafast > maslow then {
if signal == -1 then {//매도 포지션일때??
exitshort(); //매도 청산
signal = 0; // 무포일때
if (PositionProfit-(XCommission+XSlippage)*CurrentContracts) > 0 then //수익났을때
ncontr = intportion(ncontr*factor); // 매수 수량 늘려줌.
else
ncontr = size; // 수익아니면 매수 수량 동일
}
if signal < 1 then {
Buy("B", onclose,def,min(ncontr,maxcont));
signal = 1; //매수 포지션으로 정의
}
}
if mafast < maslow then {
if signal == 1 then {// 매수 포지션일때,??
exitlong();
signal = 0; // 무포로 정의
if (PositionProfit-(XCommission+XSlippage)*CurrentContracts) > 0 then // 수익일때,
ncontr = intportion(ncontr*factor);// 매도 수량 늘려줌.
else
ncontr = size;// 수익아니면 매도 수량 동일
}
if signal > -1 then {
Sell("S", onclose,def, min(ncontr,maxcont) ); // 매도 진입
signal = -1; //매도 포지션으로 정의
}
}
2020-06-02
2036
글번호 139492
2wnwn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06-02
20
글번호 139489
이형지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06-02
0
글번호 139488
답변완료
해외선물 - 신고가 매매 수식입니다.
해외선물 / 쿠르두 기름 /5분봉
1. 100봉 신고가
2. 거래량 5000개 이상
1과 2를 만족하는 시점에 앞전 300봉 안에 1의 조건(100봉 신고가 신호)이 발생하지 않는 조건이 부합할때
다음봉에 바로 진입
( -> 100봉 신고가가 300봉안에서 최초로 발생한 신호시에만 진입하는 수식을 만들려고함)
청산 수식
1. 진입후 손실상태에서는 60봉 이동평균선을 종가 이탈시 손절
2. 진입후 이익상태에서는 45봉 이동평균선을 종가로 이탈시 이익실현
3. 150틱 수익시 즉시 이익 실현
4. -50틱 손실시 즉시 손절 처리
2020-06-02
1818
글번호 139487
답변완료
매수매도식 부탁드립니다.
1. n1이평 > n2 이평
2. 현재봉이 완성될때 > n1이평
3. (현재봉완성시 종가/n1이평) > 2*(n1이평/n2이평)
3. 1,2,3번 만족하면 매수 (매수금액 :m)
4. 10% 수익중이라면 현재의 봉 완성시 종가 < 바로 전봉의 저가
5. 수익여부 상관없이 매수후 현재의 봉 완성시 종가 < n2 이평
6. 수익이면 매매 종료, 손실이면 수익날때까지 최대 5회 매매
7. 매매시간 090000 ~ 151959
8. 매도되지 않은 물량은 장마감시에 시장가 매도
감사합니다.
2020-06-02
1727
글번호 139485
답변완료
수식 문의드립니다
분봉을 이용하였을때
장이 시작되면 초기화되고
최근 5개(Input으로 최적화시키게) 봉 중에서 양봉인 경우 위꼬리(H-C)를 저장, 음봉인경우 아래꼬리(C-L)를 저장
양봉개수만큼 위꼬리들을 더하고, 음봉개수만큼 아래꼬리들을 더하고 싶습니다.
Input : CountMax(4);
Var : Count(0), HighTail(0), LowTail(0), HighTailAccum(0), LowTailAccum(0);
For Count = 0 to Countmax Begin
If C > O then
HighTail = H - C;
HighTailAccum = HighTailAccum + HighTail;
If C < O then
LowTail = C - L;
LowTailAccum = LowTailAccum + LowTail;
End;
이런식으로 생각해보았는데 date != date[1]일때 어떤 값을 초기화시켜야 하는지, HighTailAccum이 계속 누적되니 HighTail을 Array 변수로 빼서 배열시켜야 할 것 같긴한데..
어렵네요..
장 시작부터 양양음양음 / 양양양양양 이라면
5개봉까지는 134번의 윗꼬리를, 6번부터는 246번의 윗꼬리를, 7번부터는 467번의 윗꼬리를
더하는 식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2020-06-02
1612
글번호 139481
답변완료
지표첨삭
1>
중심라인도 가능할까요^^
input : ntime(60);
var : S1(0),D1(0),TM(0),TF(0),hh(0),ll(0);
if Bdate != Bdate[1] Then
{
S1 = TimeToMinutes(stime);
D1 = sdate;
}
if D1 > 0 then
{
if sdate == D1 Then
TM = TimeToMinutes(stime)-S1;
Else
TM = TimeToMinutes(stime)+1440-S1;
TF = TM%ntime;
if Bdate != Bdate[1] or
(Bdate == Bdate[1] and ntime > 1 and TF < TF[1]) or
(Bdate == Bdate[1] and ntime > 1 and TM >= TM[1]+ntime) or
(Bdate == Bdate[1] and ntime == 1 and TM > TM[1]) Then
{
HH = H;
LL = L;
}
if H > HH Then
HH = H;
if L < LL Then
LL = L;
plot1(HH);
plot2(LL);
}
2020-06-02
1740
글번호 139475
답변완료
고점과 저점
항상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이미지의 내용처럼 수식을 만들고 싶습니다.
2020-06-02
1842
글번호 1394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