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92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함수요청
안녕하세요?
아래 전략에 대해 스크립트 작성 요청드립니다.
크루드오일 일봉상
20일선의 기울기가 상승추세(기울기 값이 2번 연속 상승)에 있으며 종가가 10일선 위에서 연속 3일 있으면 완성 후 익봉 시가에 매수 진입
20일선의 기울기가 하락추세(기울기 값이 2번 연속 하락)에 있으며 종가가 10일선 아래에서 연속 3일 있으면 완성 후 익봉 시가에 매도 진입
종가가 5일선 아래에서 연속 3일 있으면 완성 후 익봉 시가에 매수청산
종가가 5일선 위에서 연속 3일 있으면 완성 후 익봉 시가에 매도청산
2020-06-04
2294
글번호 139538
답변완료
문의합니다
nh트레이더를 이용하여 국내선물을 매수 및 매도를 하려고 합니다
1. 증거금(한번의 증거금으로 5개까지 가능한가요)(몇 계약까지 진입이 가능한가요)
2. 수수료
3.설정방법에서 매수 매도 운영시 진입시 또는 청산시(현재가, 현재가 +1호가, 현재가 +2호가
등)이 있습니다 어느것으로 설정하여야 하나요
4. nh트레이더를 이용하여 모의투자신청하여 모의로 실행시 실제 진입과 청산 현황을 볼 수
있는 모의계좌 현황이 있나요(아니면 시스템 성능보고서로 보나요)
5. 시스템 운영할 때 시간기준은 어디인가요(프로그램, 컴퓨터 등)
6. 모의투자에서 주문가능 오류는 무슨 뜻인가
감사합니다
2020-06-05
2126
글번호 139537
답변완료
수식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해선에서 미증시 열리는시간부터 시가 고가 저가 수식부탁합니다.
1. 저녘 10시30분봉 시가
2. 저녘 10시30분봉 부터 다음날 새벽6시 장마감까지 당일 고가 저가
3. 시간변동 가능하게 부탁합니다.
수고하십시요.
2020-06-04
2017
글번호 139536
답변완료
수식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 지표수식에서 PlotBaseLine2 를 돌파할때 매수, PlotBaseLine3 을 이탈할때 매도
신호 표현되도록 부탁 드립니다. 감사 합니다.
Input : Length(13);
Var: MAdiff(0);
MAdiff = ema((OPEN - HIGH), Length) - ema((OPEN - HIGH), Length*3);
if MAdiff > 0 Then
{
Plot1(MAdiff, "McClellan Osc+");
Plot2(0, "McClellan Osc-");
}
Else
{
Plot1(0, "McClellan Osc+");
Plot2(MAdiff, "McClellan Osc-");
}
PlotBaseLine1(0, "기준선");
PlotBaseLine2(0.03, "+");
PlotBaseLine3(-0.05, "-");
2020-06-04
1810
글번호 139535
답변완료
지표추가
감사합니다
월/주/일도 부탁드립니다
전월/전주/전일 도 부탁드립니다
{현캔들의고가/저가/중심
전캔들의 고가/저가/중심}
nput : ntime(60);
var : S1(0),D1(0),TM(0),TF(0),hh(0),ll(0);
if Bdate != Bdate[1] Then
{
S1 = TimeToMinutes(stime);
D1 = sdate;
}
if D1 > 0 then
{
if sdate == D1 Then
TM = TimeToMinutes(stime)-S1;
Else
TM = TimeToMinutes(stime)+1440-S1;
TF = TM%ntime;
if Bdate != Bdate[1] or
(Bdate == Bdate[1] and ntime > 1 and TF < TF[1]) or
(Bdate == Bdate[1] and ntime > 1 and TM >= TM[1]+ntime) or
(Bdate == Bdate[1] and ntime == 1 and TM > TM[1]) Then
{
HH = H;
LL = L;
}
if H > HH Then
HH = H;
if L < LL Then
LL = L;
plot1(HH);
plot2(LL);
plot3((HH+LL)/2);
}
2020-06-04
2004
글번호 139534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파라볼릭 기준선 양전환 매수
음전환 매도
2020-06-04
2037
글번호 139533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항상 많은 도움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래의 조건을 수식으로 부탁드립니다.
----- 아 래 -----
<진입조건>
1) 매수 : 1분봉에서 5이평 > 20이평 진입신호1 ON
5분봉에서 5이평 > 20이평 진입신호2 ON
5분봉 현재봉이 완성되지 않았더라도 양봉이면 진입신호3 ON
1분봉 현재봉의 거래량이 이전(과거) 6개봉 거래량중에서 최다인경우 진입신호4 ON
2) 매도 : 1분봉에서 5이평 < 20이평 진입신호1 ON
5분봉에서 5이평 < 20이평 진입신호2 ON
5분봉 현재봉이 완성되지 않았더라도 음봉이면 진입신호3 ON
1분봉 현재봉의 거래량이 이전(과거) 6개봉 거래량중에서 최다인경우 진입신호4 ON
- 진입조건의 경우 위 4가지 진입신호가 전부 동시에 만족해야 진입한다.(진입 기준봉은 1분봉)
<청산조건>
3) 매수청산 : 20틱 수익인 경우
30틱 손실인 경우
5분봉에서 5이평 < 20이평 1회 발생시
1분봉에서 5이평 < 20이평 2회 발생시 (1회 발생시는 Holding)
4) 매도청산 : 20틱 수익인 경우
30틱 손실인 경우
5분봉에서 5이평 > 20이평 1회 발생시
1분봉에서 5이평 > 20이평 2회 발생시 (1회 발생시는 Holding)
- 청산조건의 경우 위 4가지 중 1가지만 만족해도 청산한다.
<추가문의사항>
1) 1분봉 거래량 조건에서 현재봉이 완성되지 않았더라도 과거 6개봉중 최고 거래량을 체크하여
현재 1분봉 30초(절반)가 지날때, 최고거래량의 50%를 넘어서면, 봉완성(종료)전에 현재봉에서
진입가능하도록 조건을 요청드립니다.
2) 진입이 가능하다는 전제하에, 진입하고 수익 청산조건 +20틱이 달성되면, 그 봉에서 청산이 가능하겠죠 ?
3) 혹시, 위 1분봉 완성전에는 진입이 불가능하다면, 봉완성(종료)후 다음(1분)봉에 진입하도록 조건 부탁드립니다.
4) (매수)진입조건의 3번째 항목 "5분봉 현재봉이 완성되지 않았더라도 양봉이면 진입신호3 ON" 에서
봉완성이 안된경우 수식에서 처리(1분봉에서 바로 진입) 가능한지요 ?
혹시 불가능하다면, (5분봉이 완성된 다음에 1분봉에서 진입하게 되면 너무 늦어서) 삭제해야 할 것 같은데,
다른 방법이 있는지도 여쭤보고 싶습니다.
5) 위 내용과는 관계없는 질문인데요, 예스글로벌에서 스탑트레일링을 설정하면, 진입봉에서는 조건을 만족해도,
청산은 그 다음봉에서 이루어 지던데요, 그게 맞는 것 인지요 ?
예를 들자면, 익절(20)/손절(-30)/TR수익(10)/TR하락(5) 라고 설정되었을 때,
진입하고 10틱이상 수익이 나면, 스탑트레일링이 작동되어 5틱 하락을 하게되면, 익절해야 하는데,
진입봉에서는 조건이 만족되어도 안되다가, 다음봉에서야 익절되는 것 같습니다.
6) 예스글로벌 차트및 수식에서 초봉 사용은 불가능 한가요 ?
감사합니다.
2020-06-04
2274
글번호 139532
답변완료
수식 의뢰 부탁드립니다.
개발자님의 노고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전략1)
3회 연속손실 발생 시 당일 매매정지, 익일 재개
하지만 3회 연속손실 이후 매매신호에 의해 이익이 1회 발생하면 다시 매매재개
이 전략을 구현하려면 매매정지 이후에도 가상의 매매(?)가 계속 되어야 합니다
가능할까요?
안된다면 3회 연속손실 시 당일 매매정지, 익일 재개로 하고 싶습니다.
전략2)
아래와 같이 수식을 작성했는데 의도대로 되지 않습니다
봉수조건은 잘 되는데 최근 5개봉 동안 상승 또는 하락이 안 맞습니다
수정 부탁드립니다
#매수조건 양봉수 < 음봉수 and 최근 5개봉 동안 상승
if AccumN(iff(C> O,1,0),5) < AccumN(iff(C< O,1,0),5) and ( C[1] > C[6] ) Then
buy("long",AtMarket);
#매도조건 양봉수 > 음봉수 and 최근 5개봉 동안 하락
if AccumN(iff(C> O,1,0),5) > AccumN(iff(C< O,1,0),5) and ( C[1] < C[6] ) Then
sell("short",AtMarket);
#매수청산조건 양봉수 < 음봉수
if MarketPosition == 1 and AccumN(iff(C>0,1,0),5) < AccumN(iff(C<0,1,0),5) Then
exitlong("exitlong");
#매도청산조건 양봉수 > 음봉수
if MarketPosition == -1 and AccumN(iff(C>0,1,0),5) > AccumN(iff(C<0,1,0),5) Then
exitshort("exitshort");
2020-06-04
2023
글번호 139531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var : tx1(0),tx2(0);
if bdate != bdate[1] Then
{
var1 = 0;
var2 = 0;
}
if C > O Then
var1 = var1+v;
if C < O Then
var2 = var2+v;
plot1(var1,"당일양봉총거래량",iff(var1 >var2 ,MAGENTA,BLUE));
plot2(var2,"당일음봉총거래량",iff(var1 >var2,MAGENTA,BLUE));
Text_Delete(tx1);
Text_Delete(tx2);
위수식으로 30초마다 계산되도록 하고십습니다 ~~항상감사드립니다
2020-06-04
2003
글번호 139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