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94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한권으로 끝내는 시스템트레이딩에서 p246 쪽 소스 8번째줄과 10번째줄 관련 질문 올립니
한권으로 끝내는 시스템트레이딩에서 p246 쪽 소스 8번째줄과 10번째줄 관련 질문 올립니다.
보통 파라볼릭 청산에서 c> parbolic으로 진입하고 c< parbolic으로 청산하지 않나요?
책에는 이와 반대인 거 같아서 질문 올립니다.
2020-06-12
2584
글번호 139815
답변완료
삼각가중 Envelope
항상 감사드립니다
1)_삼각가중이평을 이용해 Envelope 식을 만들고 싶습니다.
Input : Period(20), Percent(2);
var : center(0),UPline(0),DNline(0);
center = ma(C, Period);
UPline = EnvelopeUp(Period, Percent);
Dnline = EnvelopeDown(Period, Percent);
Plot1(center, "중앙선");
Plot2(UPline, "EnvelopeUp");
Plot3(Dnline, "EnvelopeDown");
2)_1)항에서 만들어진 삼각가중 엔벨로프식으로 타주기에 적용할수 있도록 변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06-12
2316
글번호 139814
답변완료
하나 더 부탁합니다
하나로 힘들면 두가지 만들어 주세요
변수를 이용해서 1. 특정 이평선 돌파 이탈시 소리 나겠금
2. 특정 가격 돌파 이탈시 소리 나겠금
동시에 두가지 다 사용할수도 있고요 한가지 기능만 사용할수도 있겠금 부탁합니다
2020-06-12
2099
글번호 139813
답변완료
수고 합니다!!
수고 합니다!!
오늘도 질문을 드립니다
이평선 5
이평선 20 (평균가)
이평선 20 (평균 고가)
이평선 20 (평균 저가)
매수조건 -- 5일 이평선이 20일 이평선 상단선 (상하 관계없이 위줄)을 돌파시 매수 -- 1
매수 1 진행중에
5일 이평선이 20일 이평선 상하 안으로 들어갔다가 (단 하단선을 이탈하지 않고)
5일 이평선이 20일 이평선 상단선을 재돌파시 매수 2 (추가매수)
매수손절 조건 -- 5일 이평선이 20일 이평선 하단선을 이탈하면 손절
매도 조건 -- 5일 이평선이 20일 이평선 하단선 (상하 관계없이 아래줄)을 이탈시 매도 -- 1
매도 1 진행중에
5일 이평선이 20일 이평선 상하 안으로 들어갔다가 (단 상단선을 돌파하지 않고)
5일 이평선이 20일 이평선 하단선을 재이탈시 매도 2 (추가매수)
매도손절 조건 -- 5일 이평선이 20일 이평선 상단선을 돌파하면 손절
2020-06-12
2255
글번호 139812
대구어린울프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06-12
1
글번호 139803
답변완료
검색수식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검색수식 다시 부탁드립니다.
단기과열종목 검색이 안된다면 아래 두조건중에 한개라도 만족하는 수식 부탁드립니다.
1. 당일 종가가 직전 40거래일 종가의 평균 대비 30% 이상 상승
2. 최근 2거래일 평균 일중변동성이 직전 40거래일 일중변동성 평균 대비 50% 이상 증가
위 두조건중 한개라도 만족하는 종목을 검색해주시고요.
이 조건을 현재 금일 종가나 전일이나 2일전이나 이렇게 10일전까지 각각 만족하는 모든 종목을 검색해주세요.
위 두가지 조건 둘다 표현이 안된다면 가능한것 한가지라도 수식 부탁드립니다.
2020-06-12
2226
글번호 139802
답변완료
간단한 if 문 작성 도움요청 드립니다.
내부변수로 state라는것이 1~6까지 6개가 있고,
weigh라는것이 5/3/1/-1/3/-5 이렇게 5가지 숫자가 있는데
아래 두가지 조건을 만족하는 if문 작성 요청드립니다.
첫째,
state 1이면 weigh가 5
state 2이면 weigh가 3
state 3이면 weigh가 1
state 4이면 weigh가 -1
state 5이면 weigh가 -3
state 6이면 weigh가 -5 라고 정의.
둘째,
weigh이 5일 때, 예수금을 atr로 나눈 만큼 수량으로 매수.(신호타입:at stop,신호가격:종가)weigh이 -5일 때, 전량 매도.(신호타입:at stop,신호가격:종가)
2020-06-12
2178
글번호 139801
답변완료
추가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수식에서 아래내용을 넣어서 직접 수정해보았으나, 잘되던게 아예거래가없어져버리고 잘되지가않네요....
수정부탁드립니다.
1)하루 매매횟수 추가 (외부변수)
2)이평선2가지 추가 (외부변수)
--> 정배열에서 매도진입, 역배열에서 매수진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input : 양봉몸통길이(5),음봉몸통길이(5),도지봉수(3);
input : 익절틱수(50),손절틱수(50);
SetStopProfittarget(PriceScale*익절틱수,PointStop);
SetStopLoss(PriceScale*손절틱수,PointStop);
if MarketPosition == 0 and C == O+양봉몸통길이*PriceScale and countif(C==O,도지봉수)[1] == 도지봉수 then
buy();
if MarketPosition == 0 and C == O-음봉몸통길이*PriceScale and countif(C==O,도지봉수)[1] == 도지봉수 then
sell();
2020-06-12
2243
글번호 139799
답변완료
국내주식 셀트리온헬스케어 매매 건
data1 셀트리온헬스케어 일봉
data2 코스닥 일봉
1차 매수
data2 코스닥 120일봉 평균값에서 -10% 하락시
data1의 셀트리온헬스케어 종가 100만원 1차 매수
2차 매수
data2 코스닥 120일봉 평균값에서 -20% 하락시
data1의 셀트리온헬스케어 종가 100만원 2차 매수
3차 매수
data2 코스닥 120일봉 평균값에서 -30% 하락시
data1의 셀트리온헬스케어 종가 100만원 3차 매수
4차 매수
data2 코스닥 120일봉 평균값에서 -40% 하락시
data1의 셀트리온헬스케어 종가 100만원 4차 매수
5차 매수
data2 코스닥 120일봉 평균값에서 -50% 하락시
data1의 셀트리온헬스케어 종가 100만원 5차 매수
6차 매수
data2 코스닥 120일봉 평균값에서 -60% 하락시
data1의 셀트리온헬스케어 종가 100만원 6차 매수
청산 수식
4회에 걸쳐서 매수 청산 (균등)
1차 청산
매수 평균가의 10% 상승시 종가 1/4( 매수 총금액의) 수익 청산
2차 청산
매수 평균가의 20% 상승시 종가 1/4( 매수 총금액의) 수익 청산
3차 청산
매수 평균가의 30% 상승시 종가 1/4( 매수 총금액의) 수익 청산
4차 청산
매수 평균가의 30% 상승시 종가 1/4( 매수 총금액의) 수익 청산
예를 들면
120일봉평균값에 -10% 발생시 1차 100만원 진입하고 전량 청산되지 않으면
120일봉평균값에 -20% 발생시 2차 100만원 진입 등등 해서 6차 까지 분할 매수 하고요
청산시에는 총 매수금액이 100만원이면 4회에 걸쳐 (조건에 맞게) 25만원씩 청산 하는 수식입니다.
(만약 총매수금액이 200만원이면 50만원씩 4회 걸쳐 청산 )
이런 수식 부탁드리겠습니다.~
2020-06-12
2163
글번호 1397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