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02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작성해주신 수식 감사합니다. 아래 수식에 주석을 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첫번째 봉은 무조건 음봉(3%하락한), 두번째 봉은 무조건 양봉이여야(%는 상관없음), 이후 10봉이이네. (이건 추가 수정사항) 첫번째 봉의 1/2 가격이상으로 가격상승시 매수인데, 그렇지 않는데도 진입을 합니다. 주석을 달아주시면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수정사항으로. 장개장후(09:00시 이후). 10봉이내 에서만 조건 만족시 진입하게 해주십시요 var : ii(-1),entry(0); if bdate != bdate[1] then { condition1 = false; ii = 0; entry = 0; } if (MarketPosition != 0 and MarketPosition != marketposition[1]) or (MarketPosition == marketposition[1] and TotalTrades > TotalTrades[1]) then entry = entry+1; if ii >= 0 then { ii = ii +1; if ii == 2 and C[1] < O[1] and C[1] >= O[1]*0.97 and C > O then { var1 = (H[1]+L[1])/2; condition1 = true; } if ii > 2 and C > var1 and entry < 1 then buy(); } SetStopEndofday(150000);
프로필 이미지
하늘북
2020-07-21
1574
글번호 140842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

키움증권에서 함수식에 보면, valuewhen(nth,condition,data) 라는것이 있고, => 해석은 condition이 nth번째 만족된 시점의 data값이라고 해석을 합니다. 그 예를들어놓은게, valuewhen(1,crossup(trix(12),0),c) => Trix가 0 기준선을 상향 돌파한 시점의 종가라고 해석을 하는데, 이때 예스트레이더에서 valuewhen을 의미하는 함수가 어떤것을 사용해야 위의 키움증권 예를 표현할수 있나요?
프로필 이미지
만복이
2020-07-21
1573
글번호 140841
지표
답변완료

진입시 익절 손절매 설정 수식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해외선물 hts 매매할때 많이 썼던 기능인데,예스스탁에 넣어 해볼려니 어렵네요... 이방법 가능하면 수식좀 부탁 드립니다. 어떤 진입신호가 발생되어 진입 체결시 바로 이익실현 5틱 정도 가격으로 미체결 주문 접수 대기를 시키고(이익실현 가격왔을때 체결시키는거 아님) 손절매 10틱 정도를 적용시켜놓코. 어느 한쪽 결과로 청산이 되면 나중에 문제 안되게끔 남아있는 손절매 또는 이익실현을 취소 처리 하는거 입니다.
프로필 이미지
당가스
2020-07-21
1567
글번호 140840
시스템
답변완료

질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도움감사드립니다 일정한 기간후에도 미청산때는 좀더 적극적으로 청산을 하다보니~~ 청산과 동시에 곧바로 매수 매도 진입(조건)이 될때도있어~~~중복 신호를피하고자~ 그걸 방지!!!하고자 아래수식과 같이~~~~ <<청산후!!>>~~일정한 봉기간이 지난후에 재<<진입!!>>되게 하였으나~~ 결과는~~~ 똑같은 <<하나의>> 봉에서 ~~매도청산!된후~~(다시)매도진입!~~~(다시또)매도청산!~~~~한봉에서 세번 신호발생 그 다음봉 발생으로인해 넘어가야만 중지!! 수식이 먹히는듯합니다 부탁드릴 수식은~~~똑같은 (하나의) 해당봉!에서도 중지!가 먹히도록 수정 부탁드립니다~~ ~~즉 해당봉에서 청산!~~한번만~~나오도록~~~이후 지정한 봉기간 지난후 재진입~~ ~부탁드립니다~~ ~~~~~~~~~~~~~~~~~~~~~~~~~~~~~~~~~~~~~~~~~~~~~~~~~~~~~~~~~~~~~~~~~~~~~~~~~~~~~~ Condition1 = MarketPosition == 0 and MarketPosition(1) == 1 and BarsSinceExit(1) < 150; Condition2 = MarketPosition == 0 and MarketPosition(1) == -1 and BarsSinceExit(1) < 250; if 중기 /장기 * 100 > 100.10 and 단기 > 중기[1300] and 이천 > 이천[200] Then { if Condition1 == false then buy("매수진"); } if 중기 /장기 * 100 < 99.90 and 단기 < 중기[1300] and 이천 < 이천[200] Then { if Condition2 == false then Sell("매도진"); }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 단기 < 중기[1300] and 이천 < 이천[200]) or (barssinceentry >= 1400 and 중기 /장기 * 100 > 99.80) Then exitlong("매수청"); }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단기 > 중기[1300] and 이천 > 이천[200]) or (barssinceentry >= 1400 and 중기 /장기 * 100 < 100.20) Then exitshort("매도청"); }
프로필 이미지
째일
2020-07-21
1693
글번호 140839
시스템
답변완료

종목 검색 수식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사실 다바스박스에 대해 공부를 하던중 키움에선 검색 설정이 쉽지 않아 자료를 찾아보던중 유튜브에서 이 분의 종목검색식을 발견하게 되었는데요. 저는 똑같이 타이핑해서 입력해봐도 실행이 되지 않더군요. 죄송하지만 이분의 다바스박스 종목 검색식을 저도 사용할 수 있게끔 여기다 종목 검색 수식을 부탁드려도 될지 모르겠습니다. 새로운 HTS 프로그램을 사용하는게 정말 만만치 않지만 공부하면 할 수록 좋은 프로그램이라 여겨집니다. 바쁘시겠지만 부탁 좀 드리겠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타노스
2020-07-20
3129
글번호 140838
종목검색
답변완료

종목 검색 수식 부탁드립니다.

1. 일봉상 전일 종가 < 당일 종가 2. 일봉상 주가 > 단순 종가 5이평 3. 일봉상 단순 종가 5이평이 일목균형표 전환선(20)을 골든크로스 4. 20봉 평균거래량이 500,000 이상 5. 5봉이내 기간내 등락률이 전일종가대비 종가가 5% 이하 6. 단순 주가이평배열이 5이평 > 10이평 > 20이평 조건식 : 1 and 2 and 3 and 4 and 5 and 6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타노스
2020-07-20
1764
글번호 140837
종목검색
답변완료

종목 검색 수식 부탁드립니다.

1. 일봉상 Bollinger bands (20,2) 상한선이 Envelope (20,6) 저항선(상한선??)을 돌파 2. 일봉상 양봉이 위의 두 선을 돌파 3. 최근5일평균거래량을 당일 거래량이 돌파 4. (1번 조건) 두 선위에서 시초가 형성 ※대전제는 조건 1번인데 볼밴 상한선이 엔벨 저항선을 돌파할 때 거래량을 동반하며 주가가 두 선을 돌파하거나 아니면 볼밴상한선이 엔벨 저항선을 돌파할 때 두 선위에서 시초가를 형성하는 종목을 찾고 싶다는 것 입니다. 조건식 : 1 and ((2 and 3) or 4) 관리, 투경, 위험, 우선주, 거래정지, 투자주의, 환기, 정리매매, 불성실공시, 단기과열, ETF, 스펙, ETN 제외한 종목이 검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타노스
2020-07-20
2159
글번호 140836
종목검색
답변완료

신호가 사라졌어요

안녕하세요 잘 나오던 신호가 사라졌어요 일봉기준 전일 음봉이고 금일 양봉이면 분봉으로 종가 진입입니다 어떤 문제가 있는지 모르겠네요 if dayclose(1) < dayopen(1) then { if marketposition == 0 && time > 152000 then if dayopen <= dayclose(1) && dayclose > dayclose(1) && dayclose < (dayopen(1) - (dayopen(1)- dayclose(1))/2) then buy("양봉"); }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somun
2020-07-20
1680
글번호 140835
시스템

강장군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강장군
2020-07-21
6
글번호 140834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