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03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var1 = dayhigh;
var2 = daylow;
var3 = var1-var2;
value1 = var1-var3*0.236;
value2 = var1-var3*0.500;
value3 = var1-var3*0.764;
if crossup(c,value1) then
buy();
if crossdown(c,value1) then
sell();
if crossup(c,value3) then
buy();
if crossdown(c,value3) then
sell();
위수식으로 지표식으로 표현하고십습니다 매수신호 레드색선으로나오게``매도신호는 블루색선으로 나오게(반대신호가나올때까지색선은 계속나오게) ~~항상감사드립니다
2020-07-25
1750
글번호 140980
답변완료
질문 올립니다.
안녕하세요. 늘 감사드립니다.
아래 식 부탁 드립니다.
1. 진입:
매 10((외부변수))분 마다,
직전 10분봉이
양봉이었으면, 매수.
음봉이었으면, 매도.
((즉 매 10분마다 진입))
((가령, 22:40에 매수로 진입))
2. 청산:
손절 18((외부변수))틱.
익절 28((외부변수))틱.
((가령 22:42분까지 28틱 상승했으면 익절로 청산하고 나옴))
이제 무포지션이 되었으므로, 22:50까지 기다렸다가(즉, 22:42에 청산하고 8분간 무포로 기다림), 22:50에 완성되는 봉을 보고
그 게 양봉이면 매수, 음봉이면 매도로 진입))
만일 10분 안에 손절도, 익절도 되지 않으면,
((가령, 22:50까지 익절도 손절도 발생하지 않았다면))
그냥, 가지고 있는 포지션을 그대로 가지고 있으면서 손절, 익절 조건 만족시 청산.
((즉, 22:40에 매수한 포지션이 22:50까지 손절도, 익절도 되지 않고 지독한 횡보 상태였다면, 22:50에는 아무 액션도 취하지 않고, 22:40에 매수한 Long Position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가))
손절 내지 익절 조건이 발생하면 청산.
((가령, 22:57에 손절 조건이 발생하면, 손절하고, 무포 상태로 23:00까지 관망하다가, 23:00에 직전 10분봉이 양봉이면 매수, 음봉이면 매도))
감사합니다!
2020-07-25
1758
글번호 140979
답변완료
지표문의 드립니다
나스닥 22:30-22:45에서 고점+저점/2 되는 수식 좀 부탁드립니다
틱기준으로 부탁드립니다
꼭 마지막 봉에 중간이 되더라구요..
if stime >= 223000 and stime < 224559 Then
var1 = (high+low)/2;
이것 맞나요?
2020-07-25
1777
글번호 140978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문의드립니다.
상승하다가 한개의 봉이 5가중이평선 아래에서 끝나고 5가중이평선이 하방이면 다음봉 시가에서 매도
하락하다가 한개의 봉이 5가중이평선 위에서 끝나고 5가중이평선이 상방이면 다음봉 시가에서 매수
손,익절은 40틱으로..
그리고 매수를 할 경우 이익이든 손절이든 한번만 하고 다시 매수 자리가 오더라도 진입X
다음에 매도를 할 경우 이익이든 손절이든 한번만 하고 다시 매도 자리가 오더라도 진입X
즉, 매수1번진입(골든크로스)ㅡ매도1번진입(데드크로스)ㅡ매수1번진입(골든크로스)ㅡ매도1번진입(데드크로스)ㅡ매수1번진입(골든크로스)ㅡ매도1번진입(데드크로스)ㅡ매수1번진입(골든크로스)ㅡ매도1번진입(데드크로스)
계속 이런식으로 되게끔 하고 싶습니다.
부탁드립니다.
2020-07-24
2056
글번호 140977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LQD 라는 종목의 일별 가격 데이타 있는데
코스피 일봉을 data1
LQD를 종목추가하여 data2
불러오고 싶습니다
2020-07-24
1937
글번호 140976
답변완료
수식의뢰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수식 좀 부탁드립니다!
제가 국선 연결선물의 지표속성에서 임의의 가격을 입력하면 그 가격을 기준으로
+1.25, +2.5, +3.75, +5.0, +6.25, +7.5 /
-1.25, -2.5, -3.75, -5.0, -6.25, -7.5 라인이 자동 생성되고
가격이 표시 되는 수식을 원합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2020-07-27
1927
글번호 140975
답변완료
수고 하십니다
전환선 기준으로 밑에 기준선 이격도가 10%이내 종목을 찿고 싶어요
10%가 벗어나지 않으면 계속 검색할수 있도록 해주세요
2020-07-24
1878
글번호 140974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시뮬레이션 차트에서 시스템지표 작성한것을 적용 시킬려고 하니
이런 메시지 창이 나옵니다.
"논리값(참/거짓)이나 논리표현식이 와야 합니다"
이거 어떻게 해결 하는지 문의드립니다.
수고하세요.
2020-07-24
1983
글번호 140973
답변완료
키움지표 변환
지표수식1
(valuewhen(1,time==180000,dayhigh())+
valuewhen(1,time==180000,daylow()))/2
----------------------------------------------
지표수식2
bb=highestsince(1,crossup(time,장시작-1),c);
cc=valuewhen(1,crossup(time,장시작-1),bb(1))
조건설정
장시작 101500
-------------------------------------------
신호수식1
A=(o+c)/2;
B=avg(C,7);
crossup(A,B)
신호수식2
A=(o+c)/2;
B=avg(C,7);
crossdown(A,B)
--------------------------------------
위 수식을 예스차트수식으로 변환해주세요.
---------------------------------------
기존에 만들어놓은 수식인데요.
var1 = (o+c)/2;
if O[1] > C[1] and crossup(C,var1[1]) Then
buy();
if O[1] < C[1] and CrossDown(C,var1[1]) Then
exitlong();
위 신호가 나오면 그러니까 매수신호랑 매도신호가 나오면요.
지그재그로 선을 그을수 잇을까요?
매수신호의 캔들의 저점과 매도신호 캔들의 고점이 지그재그로 되게끔 해주시면 좋겠구요.
지그재그가 색상구분해서 상승시 빨강 하락시 파랑도 색상구분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지그재그 색상구분하는 수식이 뭐인지 따로 좀 알려주세요.
2020-07-26
2805
글번호 1409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