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09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피라미딩 계약수 질문

1) 선물 예탁금에서 총 매매가능한 계약수 계산하고 2) 초기진입과 피라미딩 진입 계약수를 다르게 하고 싶습니다. 예를 들면 제 총 자산으로 베팅할 수 있는 총 계약수가 10개이면 첫 진입은 5계약, 불타기 계약수는 2계약 이런식으로 조절하고 싶습니다 제가 넣은 함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수 구하기 CAN = GetUnclearedDeposits / (DayClosE(1)* MULTI * RT); # 가능계약수 LU1 = INT((GetUnclearedDeposits * RISK) / (LTR * MULTI)); # 초기진입 계약수 IF LU1 * 4 < CAN TheN LU2 = LU1; ELSE INT((CAN - LU1)/3); # 피라미딩 시 진입 계약수 # 진입 IF NextBarSdatE == sDatE AND H < L1 and entry < 1 THEN BUY("L1",ATSTOP,L1,LU1); IF HighesT(H,BarsSinceEntry) < L2 TheN BuY("L2",AtStop,L2,LU2); 이런식으로 함수를 짰고 피라미딩 설정은 상기 사진에 나와있는 2개처럼 했는데요, 초기 진입 계약수와 피라미딩 계약수가 모두 동일하게 나옵니다. 어떻게 해야되나요??
프로필 이미지
엠씨용가
2020-09-01
861
글번호 141989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

답변 항상 고맙습니다. 그런데, input에 있는 상승pyra(0.00), 하락pyra(0.00) 내용이 보이지 않습니다. 최초 수식에는 진입시 반영되어 있습니다. buy("bb",AtStop,LatestEntryPrice(0)+상승Pyra); sell("ss",AtStop,LatestEntryPrice(0)-하락Pyra); 최초 수식은 아래와 같이 사용하였으니 참고하세요. 총 5개를 피라미딩하고 검증을 1포인트하고 피라미딩간격을 0.20 으로 하면 input : uppyra검증(1.00),상승pyra(0.20),상승N(5); 이렇게 변수입력이 됩니다. 첫번째 진입 - 진입수식 - 누적 1개 두번째 진입 - 검증 1.00 - 누적 2개 세번째 진입 - 간격 0.20 - 누적 3개 네번째 진입 - 간격 0.20 - 누적 4개 다섯째 진입 - 간격 0.20 - 누적 5개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참조데이타를 이용하면 봉완성시로만 가능합니다. input : uppyra검증(0.00),상승pyra(0.00),상승N(0); var : EP(0,data1);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CurrentContracts > CurrentContracts[1] and MaxEntries == 1 Then EP = data2(c); if data2(c) >= EP+uppyra검증 and MaxContracts < 상승N Then { EP = data2(c); buy("bb"); } } input : dnpyra검증(0.00),하락pyra(0.00),하락N(0);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CurrentContracts > CurrentContracts[1] and MaxEntries == 1 Then EP = data2(c); if C <= EP-dnpyra검증 and MaxContracts < 하락N Then { EP = data2(c); sell("ss"); } } 즐거운 하루되세요 > 좌오비우오비 님이 쓴 글입니다. 아래 피라미딩 수식을 보조data2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input : uppyra검증(0.00),상승pyra(0.00),상승N(0); if MarketPosition == 1 and C >= EntryPrice+uppyra검증 and MaxContracts < 상승N Then buy("bb",AtStop,LatestEntryPrice(0)+상승Pyra); input : dnpyra검증(0.00),하락pyra(0.00),하락N(0); if MarketPosition == -1 and C <= EntryPrice-dnpyra검증 and MaxContracts < 하락N Then sell("ss",AtStop,LatestEntryPrice(0)-하락Pyra);
프로필 이미지
좌오비우오비
2020-09-01
596
글번호 141988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 문의 드립니다!

전일 종가가 5일 이동평균선 위에 있을 시에만 매수진입 매수진입: 현재가 > 금일 시가 + (전일 일봉 고가 - 전일 일봉 저가) * 0.5 매도 : 익일 9시 1분 현재가 +1호가로 매도 (매수금액의 3분의 1 청산) 익일 9시 3분 현재가 +1호가로 매도 (매수금액의 3분의 1 청산) 익일 9시 5분 현재가 +1호가로 매도 (남은 매수금액 전부 청산)
프로필 이미지
hoseofkm
2020-09-01
781
글번호 141987
시스템
답변완료

Data 누적 수식 문의

수고 많으십니다. 선물 외국인 순매수 수량(data5로 지정)을 누적 하고 싶습니다. 수식 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ycchoi17
2020-09-01
602
글번호 141976
지표
답변완료

질문드립니다

고생많으십니다! 날짜 구별하는 지표 부탁드려도 될까요? 세로선만 쓰다가 불편해서 여쭤봅니다
프로필 이미지
조하트
2020-09-01
619
글번호 141973
지표
답변완료

확인좀 부탁드립니다

var1 = DayOpen(0); 동일 함수를 사용하여 기타의 종목은 시가에 문제가 없으나 항생의 경우 수치에 차이가 나는데 왜그런지요?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20-09-01
572
글번호 141972
지표
답변완료

선 색상

A선 > B선 > C선 있을시 D선의 색을 시초가 위치에 따라 색을 바꺼서 표현하고 싶습니다. D선(검정색) >= A선 A선> D선(빨간색) >= B선 B선 > D선(파란색) >=C선 C선 > D선(검정색)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묻어가는자
2020-09-01
566
글번호 141968
지표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ㅡ,보내주신수식 68974에서 OBV선을 기준선중심으로 반대로 대칭되게 추가선이 나오게 부탁드립니다(추가선 색상은 동일하게) $,관리자님의 많은 도움에 늘 고맙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20-09-01
526
글번호 141966
지표
답변완료

진입지연주문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진입지연주문 알려주셔서 해봤는데요. 5초로 설정해놓고 해봤는데도 증거금부족이 떴습니다. kp200 선물이고요. 어느정도 시간이 보통 적절할까요?? 그리고 증거금부족으로 주문이 안나갔을때, SMS등으로 제가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프로필 이미지
롬롬7
2020-09-01
562
글번호 141965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