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15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처음 진입조건만,
전 캔들 시가보다 높으면 매수.낮으면 매도.(처음 둘 중에 하나,출현되는것 진입)
매수든 매도든 처음 진입되고 나서 부터는 진입된 그 캔들의 시가의 반응하는 겁니다.
(만약,먼저 매수가 되었다면 진입된 그 캔들의 시가보다 낮으면 매도.입니다.다시 매도 진입된
그 캔들의 시가보다 높으면 매수.이런식으로 진입조건이 형성되면서 이어지는겁니다.)
(쓰다보니 저도 좀 헷갈려서 일일이 자세하게 적는거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진입할 때 마다 1개씩 수량 늘리기..
마이너스 합한거(마이너스났을때수수료도 포함) 보다 수익이 30틱 많으면 수익청산.
수익청산 한 그 다음 봉 부터 다시 처음 진입조건 시작.(수량도 처음 1개부터 시작)
이렇게 수익청산을 4회 달성되면 시간과 관계없이 시스템완전종료.
시스템 시작시간 오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4시30분 까지..시스템완전종료.
부탁드리겠습니다. 수고하세요.
2020-09-27
726
글번호 142696
억수로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09-27
57
글번호 142695
답변완료
수식좀 부탁드립니다
1)
20 이평의 저가에 매수
20 이평의 고가에 매도 수식좀 부탁드립니다
2) 아래의 수식 수정좀 부탁드립니다
var1 ~ var7 까지는 그대로 둔 상태에서 07시, 유로장, 야간장 마다 새로운 시가와 중심가를 추가로 찾고자 함인데 배열함수가 잘못되었다고 나오네요
input : StartTime(223000),EndTime(070000),StartTime1(0),EndTime1(0),StartTime2(0),EndTime2(0);
var : TL(0),TL1(0),DO(0);
if bdate != bdate[1] Then
{
TL = TL_New(sdate,stime,9999999,sdate,stime,0);
TL_SetColor(TL,CYAN);
TL_SetStyle(TL,1);
TL_SetSize(TL, 2);
}
var1 = DayOpen(1);
var2 = DayHigh(1);
var3 = DayLow(1);
var4 = DayClose(1);
var5 = (DayHigh(1)+DayLow(1))/2;
var6 = DayOpen(0);
var7 = (DayHigh(0)+DayLow(0))/2;
Plot1(var1);
Plot2(var2);
Plot3(var3);
Plot4(var4);
Plot5(var5);
Plot6(var6);
Plot7(var7);
var : cnt(0),Tcond(false);
Array : DH[10](0),DL[10](0),DC[10](0);
if Bdate != Bdate[1] Then
Tcond = False;
if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and stime[1] < EndTime) Then
Tcond = False;
if (sdate != sdate[1] and stime >= Start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StartTime and stime[1] < StartTime) Then
TL1 = TL_New(sdate,stime,9999999,sdate,stime,0);
TL_SetColor(TL,CYAN);
TL_SetStyle(TL1,1);
TL_SetSize(TL1, 2);
{
Tcond = true;
DH[0] = H;
DL[0] = L;
DO[0] = O
For cnt = 1 to 9
{
DH[cnt] = DH[cnt-1][1];
DL[cnt] = DL[cnt-1][1];
DO[cnt] = DO[cnt-1][1];
}
}
if Tcond == true Then
{
if DH[0] > 0 and H > DH[0] Then
DH[0] = H;
if DL[0] > 0 and L < DL[0] Then
DL[0] = L;
}
DC[0] = c;
if DH[1] > 0 and DL[1] > 0 Then
{
var8= (DH[1]+DL[1])/2;
var9 = DO[1];
Plot8(var8);
Plot9(var9);
}
3) : 3-1 과 3-2가 어떤차이가 있는지요 수치값 차이가 많이 나는데요 이차이를 3-2 형식으로 좁힐수는 없는지요
3-1)
if (sdate != sdate[1] and stime >= 70000) or
(sdate == sdate[1] and stime >= 70000 and stime[1] < 70000) Then
{
var1 = h;
var2 = l;
var11 = var1[1];
var22 = var2[1];
var33 = var3[1];
}
if h > var1 Then
var1 = h ;
if l < var2 Then
var2 = l;
var3 = var1-var2;
if var11 > 0 and var22 > 0 then
3-2)
var11 = dayhigh(1);
var22 = daylow(1);
var33 = var11-var22;
if var11 > 0 and var22 > 0 then
2020-09-28
716
글번호 142694
빠른예스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09-27
1
글번호 142693
답변완료
특정 종목에 대한 시스템 로직 작성 문의입니다.
조건 : 10분봉기준,
2010년10월 1일에, 15시 10분에 발생하는 봉의 '종가'기준으로
7000원의 가격을 이탈하면 손절하는 시스템 로직 작성법 문의합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는 포지션에 대한 청산만 하는 로직입니다.)
2020-09-26
813
글번호 142692
답변완료
부탁 드립니다.
도움에 감사 드립니다.
1)
하락 다이버전스(TL1~TL5)의
5개 중 3개 이상(가능하면 개수 외부 변수 입력) 생성되면 매도,
진입후에
상승 다이버전스 ((TL51~TL55)의
5개 중 3개 이상(가능하면 외부 변수 입력) 생성되면 청산
2)
상승 다이버전스(TL51~TL55)의
5개 중 3개 이상(가능하면 개수 외부 변수 입력) 생성되면 매수,
진입후에
하락 다이버전스 ((TL1~TL5)의
5개 중 3개 이상(가능하면 외부 변수 입력) 생성되면 청산
3)
하락 다이버전스(TL1~TL5)의
5개 중 3개 이상(가능하면 개수 외부 변수 입력) 생성되면 매도
진입후에
임의의 시점(외부 변수로 입력)에서 강제 청산
4)
상승 다이버전스(TL51~TL55)의
5개 중 3개 이상(가능하면 개수 외부 변수 입력) 생성되면 매수
진입후에
임의의 시점(외부 변수로 입력)에서 강제 청산
input:p1(9);
input:P2(26);
INPUT:sig(5);
INPUT:틱조정(10000);
INPUT:하락_다이버기준선(0);
VAR:상승_다이버기준선(0);
상승_다이버기준선=-하락_다이버기준선;
var1=ma(macd(p1,P2),sig);
plot1(var1,"1",black,def,1);
plotbaseline2(0,"0",black,def,0);
//위쪽_하락 다이버전스
var :TL1(0);
if H > H[10] and VAR1 < VAR1[10] AND VAR1>하락_다이버기준선 THEN{
TL_Delete(TL1);
TL1 = TL_New_self(sdate[10],stime[10],VAR1[10]+1/틱조정,sdate,stime,VAR1+1/틱조정);
TL_SetColor(TL1,RED);
TL_Setsize(TL1,0);
}
var :TL2(0);
if H > H[20] and VAR1 < VAR1[20] AND VAR1>하락_다이버기준선 Then{
TL_Delete(TL2);
TL2 = TL_New_self(sdate[20],stime[20],VAR1[20]+2/틱조정,sdate,stime,VAR1+2/틱조정);
TL_SetColor(TL2,YELLOW);
TL_Setsize(TL2,0);
}
var :TL3(0);
if H > H[30] and VAR1 < VAR1[30] AND VAR1>하락_다이버기준선 Then{
TL_Delete(TL3);
TL3 = TL_New_self(sdate[30],stime[30],VAR1[30]+3/틱조정,sdate,stime,VAR1+3/틱조정);
TL_SetColor(TL3,MAGENTA);
TL_Setsize(TL3,0);
}
var :TL4(0);
if H > H[40] and VAR1 < VAR1[40] AND VAR1>하락_다이버기준선 Then{
TL_Delete(TL4);
TL4 = TL_New_self(sdate[40],stime[40],VAR1[40]+4/틱조정,sdate,stime,VAR1+4/틱조정);
TL_SetColor(TL4,GREEN);
TL_Setsize(TL4,0);
}
var :TL5(0);
if H > H[50] and VAR1 < VAR1[50] AND VAR1>하락_다이버기준선 Then{
TL_Delete(TL5);
TL5 = TL_New_self(sdate[50],stime[50],VAR1[50]+5/틱조정,sdate,stime,VAR1+5/틱조정);
TL_SetColor(TL5,WHITE);
TL_Setsize(TL5,0);
}
//아래쪽_상승 다이버전스
var :TL51(0);
if L < L[10] and VAR1 > VAR1[10] AND VAR1<상승_다이버기준선 Then{
TL_Delete(TL51);
TL51 = TL_New_self(sdate[10],stime[10],VAR1[10]-1/틱조정,sdate,stime,VAR1-1/틱조정);
TL_SetColor(TL51,LYELLOW);
TL_Setsize(TL51,0);
}
var :TL52(0);
if L < L[20] and VAR1 > VAR1[20] AND VAR1<상승_다이버기준선 Then{
TL_Delete(TL52);
TL52 = TL_New_self(sdate[20],stime[20],VAR1[20]-2/틱조정,sdate,stime,VAR1-2/틱조정);
TL_SetColor(TL52,LBLUE);
TL_Setsize(TL52,0);
}
var :TL53(0);
if L < L[30] and VAR1 > VAR1[30] AND VAR1<상승_다이버기준선 Then{
TL_Delete(TL53);
TL53 = TL_New_self(sdate[30],stime[30],VAR1[30]-3/틱조정,sdate,stime,VAR1-3/틱조정);
TL_SetColor(TL53,LMAGENTA);
TL_Setsize(TL53,0);
}
var :TL54(0);
if L < L[40] and VAR1 > VAR1[40] AND VAR1<상승_다이버기준선 Then{
TL_Delete(TL54);
TL54 = TL_New_self(sdate[40],stime[40],VAR1[40]-4/틱조정,sdate,stime,VAR1-4/틱조정);
TL_SetColor(TL54,LGREEN);
TL_Setsize(TL54,0);
}
var :TL55(0);
if L < L[50] and VAR1 > VAR1[50] AND VAR1<상승_다이버기준선 Then{
TL_Delete(TL55);
TL55 = TL_New_self(sdate[50],stime[50],VAR1[50]-5/틱조정,sdate,stime,VAR1-5/틱조정);
TL_SetColor(TL55,BLACK);
TL_Setsize(TL55,0);
}
2020-09-27
747
글번호 142691
답변완료
macd 변곡점 기울기
macd선 기울기을 구하고 싶은데 수식좀 알려주세요
2020-09-26
924
글번호 142690
답변완료
부탁좀 드리겠습니다.
MACD 오실레이터 지표좀 부탁드립니다
2020-09-26
851
글번호 142689
개성상인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09-26
0
글번호 1426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