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15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부탁합니다.
밑에 질문글들의 수식이 동일해서 수식은 첨부안해도 될것 같지만 그래도 첨부드릴게요.
수식을 바탕으로 그림처럼 제가 원하는 지표를 구현부탁드립니다.
price 채널의 지표수식입니다.
input : length(100),mult(1);
var : src(0),a(0),b(0),size(0);
src = close;
size = iff((a[1]-a[2]) > 0 or (b[1]-b[2]) < 0 , atr(length) ,TrueRange);
if a[1] > a[2] Then
{
Condition1 = true;
var1 = 0;
}
Else
{
if Condition1 == true Then
var1 = var1+1;
}
if b[1] < b[2] Then
{
Condition2 = true;
var2 = 0;
}
Else
{
if Condition2 == true Then
var2 = var2+1;
}
a = max(src,a[1]) - size/pow(length,2)*(var1*mult);
b = min(src,b[1]) + size/pow(length,2)*(Var2*mult);
plot1(a);
plot2(b);
-------------------------------------------------------
2. 특정시간에서 수직선을 긋고 싶습니다.
종목마다 틀리게 시간을 지정할건데요.
나스닥 같은 경우는 개장시간인 오전 7시부터 다음날 6시까지 계속 매일매일 수직선이
나오게끔 하고싶고요.
항셍 같은 경우는 개장시간인 오전10시15분부터 다음날 새벽 종료시간인 3시50분까지 수직선을긋고 싶습니다.
시간을 변수로 따로 지정할수 있게끔 수식을 구현해주셨으면 합니다.
2020-09-27
1247
글번호 142705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input : length(100),mult(1);
var : src(0),a(0),b(0),size(0);
src = close;
size = iff((a[1]-a[2]) > 0 or (b[1]-b[2]) < 0 , atr(length) ,TrueRange);
if a[1] > a[2] Then
{
Condition1 = true;
var1 = 0;
}
Else
{
if Condition1 == true Then
var1 = var1+1;
}
if b[1] < b[2] Then
{
Condition2 = true;
var2 = 0;
}
Else
{
if Condition2 == true Then
var2 = var2+1;
}
a = max(src,a[1]) - size/pow(length,2)*(var1*mult);
b = min(src,b[1]) + size/pow(length,2)*(Var2*mult);
if CrossUp(H,a) Then
{
Plot1(H,"검색",yellow);
PlaySound("C:₩eFriend Global YesTrader₩efriendglobalyestrader₩data₩Sound₩mesu.wav");
}
if CrossUp(L,b) Then
{
Plot1(L,"검색",CYAN);
PlaySound("C:₩예스트레이더₩data₩Sound₩alert.wav");
}
2020-09-27
1286
글번호 142704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input : length(100),mult(1);
var : src(0),a(0),b(0),size(0);
src = close;
size = iff((a[1]-a[2]) > 0 or (b[1]-b[2]) < 0 , atr(length) ,TrueRange);
if a[1] > a[2] Then
{
Condition1 = true;
var1 = 0;
}
Else
{
if Condition1 == true Then
var1 = var1+1;
}
if b[1] < b[2] Then
{
Condition2 = true;
var2 = 0;
}
Else
{
if Condition2 == true Then
var2 = var2+1;
}
a = max(src,a[1]) - size/pow(length,2)*(var1*mult);
b = min(src,b[1]) + size/pow(length,2)*(Var2*mult);
if CrossUp(H,a) Then
{
Buy("b");
}
if CrossUp(L,b) Then
{
Sell("s");
}
-------------------------------------------------------------
밑에 보조지표 포지션 현재수량 수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var:text1(0);
plot1(I_CurrentContracts);
PlotBaseLine1(0);
If I_CurrentContracts <> 0 and I_CurrentContracts[1] <> I_CurrentContracts Then {
text1 = Text_New_Self(sDate,sTime,I_CurrentContracts,numtostr(I_CurrentContracts,0));
Text_SetBold(text1,1);
Text_SetSize(text1,18);
Text_SetStyle(text1,0,IFF(I_MarketPosition==1,0,1));
}
----------------------------------------------------------------------
위 수식은 price curve chnnel의 시스템 수식과 하단의 보조지표인 포지션현재수량의 수식인데요.
그림처럼 위 시스템수식과 포지션현재수량의 지표를 가지고 강세와 약세를 가격차트에 구분하고 싶습니다.
시스템수식신호나 포지션현재수량이나 어짜피 매수매도신호는 같은 의미이긴 한데 수식자체가 틀려서 둘다 수식을 적었구요.
시스템신호나 포지션현재수량의 색상자체가 매수로 바껴서 매도로 스위칭되기전까지를 강세구간으로
매도로 신호가 바뀐시점부터 매수로 스위칭신호로 바뀌기전까지를 약세구간으로 표현하고
싶습니다. 부탁드립니다.
2020-09-27
1325
글번호 142703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Input:Period(14),n(0),multi(0.5);
Var:기울기(0),절편(0),회귀선(0),회귀선tmp(0),채널폭(0),j(0);
기울기 = LRS(C, Period)[n];
절편 = _intercept(C,Period)[n];
회귀선 = 기울기 * Index + 절편;
채널폭 = 0;
for j = n to Period + n - 1 {
회귀선tmp = 기울기 * Index[j] + 절편;
채널폭 = max(채널폭,max(abs(H[j] - 회귀선tmp),abs(회귀선tmp - L[j])));
}
plot1(회귀선);
plot2(회귀선 + 채널폭);
plot3(회귀선 - 채널폭);
plot4(회귀선 + 채널폭 * multi);
plot5(회귀선 - 채널폭 * multi);
-------------------------------------------------------------------------
위 수식은 선형회귀채널인데요.
그 중 plot1(회귀선) 가운데 중심선의 상승하락을 나타낼수 있으면
빨간선과 파란선으로 상승하락 색상표시가 되게끔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또, 위 선형회귀채널의 고점 저점을 나타내게 지지저항선이 나오게끔 표현되었음
좋겠습니다.
2020-09-27
1375
글번호 142702
답변완료
첫거래일 개장초반에 거래가 없는 옵션의 당일시가 구하기
이전의 문의 사항 "지표값을 월물 단위로 리세팅하기"에 대한
신속하고 상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전략차트내의 6번째 데이터가 위클리 옵션 302.5인데요.
위클리옵션 주물 첫날인 9월 24(목)에는
첫 거래가 09:36에 이루어 졌습니다.
그런데 다음과 같은 수식의 결과가 값이 나타나지 않고
다음날(25일, 금)에는 정상 적으로 나타납니다.
var : 옵션6번_시작가(0, data6);
옵션6번_시작가 = Data6(OpenD(0));
plot1(옵션6번_시작가, "옵션6번_시작가");
개장 직후에 거래가 없어서 당일(24일) 시가를
인식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이럴 경우 당일시가를 활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2020-09-27
904
글번호 142701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var: 채널폭(0); 이라는 변수가 있다고 하면
현재봉을 제외한 가장 최근의 50개봉의 채널폭 값을 모두 더해서 평균하려면 수식을 어떻게 짜야하나요?
그걸 plot으로 출력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또 현재로부터 50개봉이 아닌, 50~100번째의 봉을 평균할때는 어떻게 될까요?(현재부터 50개봉은 무시)
항상 감사합니다.
2020-09-27
813
글번호 142700
답변완료
atstop 문의
안녕하세요?
두 조건이 맞으면 주문이 나가게 하고 싶은데요.
즉, atstop으로 내고 싶은데..
Buy ("B2", AtStop, var1 + var2);
Buy ("B1", AtStop, var4 + var3);
이런 주문이 있다고 할때,
var1 + var2 조건과 var4 + var3 조건이 and 조건으로 맞을때 atstop 주문을 내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2020-09-27
821
글번호 142699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아래식에서 plot2를 기준으로 plot3의 대칭선(plot2 위쪽으로)을 하나 추가해서
polt2를 중심으로 상,하 대칭선 plot4를 추가로 만들면 좋겠습니다,도움부탁드립니다.
Inputs: XAvgLen(15), HiLoLen(50), Retrace(0.382);
Vars: XAvg(0),HiHi(0),LoLo(0),Retracement(0),HRetrace(0),LRetrace(0);
XAvg = Ema(C, XAvgLen);
HiHi = Highest(High, HiLoLen);
LoLo = Lowest(Low, HiLoLen);
Retracement = (HiHi - LoLo) * Retrace;
HRetrace = HiHi - Retracement;
Lretrace = LoLo + Retracement;
Plot1(XAvg, "XAverage");
Plot2(HRetrace, "HRetrace");
Plot3(Lretrace, "LRetrace");
2020-09-28
938
글번호 142698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문의 드립니다.
if 문 안에 if 문을 사용 가능한가요?
예를 들어
if (a > b) then {
if (c > d) then {
If (e > f) then {
If(g > h) Then {
tx = Text_New(sdate,stime,h,"▼");
Text_SetColor(tx,WHITE);
Text_SetStyle(tx,2,1);
Text_SetSize(tx,12);
} } } }
else
{
tx = Text_New(sdate,stime,L,"▲");
Text_SetColor(tx,BLACK);
Text_SetStyle(tx,2,0);
Text_SetSize(tx,12);
}
이수식이 되는지 문의 드립니다. 만약 않된다면
가능한 수식 부탁 드립니다.
수고하세요.
2020-09-27
808
글번호 1426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