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16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지표

다시 변경 부탁드립니다 제가 초보라 말씀을 잘못드렸습니다..현제봉을따라다니면서 선이 나타나는데요 제가 원하는 선은 그림1과 같이 수직선을 나타내고 싶습니다 그리고 그림2와 같이 채우기란이 비활성화 되어 있는데요 채우기 기능은 할수 없는건가요??
프로필 이미지
대박대박
2020-10-02
1258
글번호 142808
지표
답변완료

수식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담당자님 우선 감사 드립니다. 제가 이전 직무재그 50%를 기준으로 매수나 매도 시스템을 만들고 싶은데 아래와 같이 했을때 안되서요 확인 부탁 드립니다. 예로 매수는 이전하락 지그재그의 50%를 돌파시 매수 매도는 이전 상승 지그재그의 50%를 돌파시 매도 이런 식으로 할려고 합니다. Input:chngRate(0.1); Var:j(0),lastHiVal(0),lastLoVal(0),turnPntBit(""),TL1(0); Array:valArr[10](0),barArr[10](0),turnPntArr[10](""); For j = 0 To 9 { barArr[j] = barArr[j] + 1; } Condition1 = Min(valArr[1],valArr[2]) * (1 + (chngRate/100)) < H and lastHiVal < H; Condition2 = Max(valArr[1],valArr[2]) * (1 - (chngRate/100)) > L and (lastLoVal > L || lastLoVal == 0); If Condition1 Then { lastHiVal = H; lastLoVal = 0; } If Condition2 Then { lastLoVal = L; lastHiVal = 0; } turnPntBit = ""; If Condition1 and Condition2 Then { If Max(valArr[1],valArr[2]) < H and Min(valArr[1],valArr[2]) > L Then turnPntBit = "HiLo"; Else If Max(valArr[1],valArr[2]) < H Then turnPntBit = "Hi"; Else If Min(valArr[1],valArr[2]) > L Then turnPntBit = "Lo"; } Else If Condition1 Then turnPntBit = "Hi"; Else If Condition2 Then turnPntBit = "Lo"; If turnPntBit <> "" Then { If turnPntBit == "HiLo" Then { valArr[1] = IFF(turnPntArr[1] == "Hi",H,L); barArr[1] = 0; TL_SetEnd(TL1,sDate[barArr[1]+20],sTime[barArr[1]+20],valArr[1]); If turnPntArr[1] == "Hi" Then turnPntBit = "Lo"; Else turnPntBit = "Hi"; } If turnPntBit <> turnPntArr[1] Then { for j = 8 downto 1 { valArr[j+1] = valArr[j]; barArr[j+1] = barArr[j]; turnPntArr[j+1] = turnPntArr[j]; } } If turnPntBit <> turnPntArr[1] or (turnPntBit == turnPntArr[1] and ((turnPntBit == "Hi" and valArr[1] < H) or (turnPntBit == "Lo" and valArr[1] > L))) Then { valArr[1] = IFF(turnPntBit == "Hi",H,L); barArr[1] = 0; turnPntArr[1] = turnPntBit; If turnPntArr[1][1] <> turnPntArr[1][0] Then{ TL1 = TL_New(sDate[barArr[2]+20],sTime[barArr[2]+20],valArr[2],sDate[barArr[1]+20],sTime[barArr[1]+20],valArr[1]); if crossup (c,(((turnPntArr[2][1] =="Lo")-(turnPntArr[1][0]=="Hi"))/2)) Then{ buy(); } if crossdown(c,(((turnPntArr[2][1] =="Lo")-(turnPntArr[3][2] =="Hi")/2)) Then{ sell(); } } Else TL_SetEnd(TL1,sDate[barArr[1]+18],sTime[barArr[1]+18],valArr[1]); } } TL_SetSize(TL1,2); TL_SetColor(TL1,blue);
프로필 이미지
blueo
2020-10-01
1192
글번호 142807
시스템
답변완료

봉크기

늘 감사합니다. 아래 수식의 조건에서 data3에 쓸수 있도록 해 주세요. 해외선물용 입니다. 0.8은 가격 틱수로 변환, 50틱 기준 if H >= L+0.8 Then var1 = (h+L)/2; plot1(var1); *선택된 봉의 조건에서 1, 2, 3, 4, 5의 수식을 부탁합니다. 수평선입니다 1. 중간선 (현재 plot1(var1)로 잘 표현됩니다) 2. 고가선 (추가해 주세요) 3. 저가선 (추가해 주세요) 4. 시가선 (추가해 주세요) 5. 종가선 (추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상암동
2020-10-01
1207
글번호 142806
지표
답변완료

청산 수식 좀 요청 드립니다.

* 항상 많은 도움에 정말 고맙습니다. * <요청1> "매수 진입후 당일 고가가 6번 발생 하면 청산" 할려고 하는데 어느 부분이 잘못되었나요? <그림참조> if MarketPosition == 1 and countif(CrossUp(DayHigh,DayHigh(0)[1]),BarsSinceEntry) >= 6 Then ExitLong("SS1CUT"); * <요청2> * 손실 청산후 스위칭 로직이 안되는데 어느부분이 잘못 되었나요? → 최대 손실 청산후 바로 반대 방향으로 진입 할려고 합니다. ## 최대 손실 후 스위칭 진입 if MarketPosition == 1 and (IsExitName("StopLoss") or IsExitName("StopProfittarget")) == true Then SELL("STOPSWSS1") ; if MarketPosition == -1 and (IsExitName("StopLoss") or IsExitName("StopProfittarget")) == true Then Buy("STOPSWDD1") ; * 고맙습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요.
프로필 이미지
요타
2020-10-04
947
글번호 142805
시스템
답변완료

부탁 드립니다.

도움에 감사 드립니다. 매수 또는 매도 진입후에 1)진입 가격에 5%이상 손실나면 강제 손절처리 2)진입 가격에 10%이상 이익나면 강제 이익처리 3)장종료전 06:30분에 강제 청산 부탁 드립니다. 미리 감사 드립니다. Input : Period(9); Var : value(0); value = CCI(Period); # 매수/매도청산 If CrossUp(value,-100) Then { Buy(); } # 매도/매수청산 If CrossDown(value,100) Then { Sell(); }
프로필 이미지
뮬리
2020-10-01
956
글번호 142804
시스템

뮬리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뮬리
2020-10-01
0
글번호 142803
시스템

아침한때비51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아침한때비51
2020-10-01
0
글번호 142802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이평 1 이 이평 2 위에 있고 양봉캔들 나오고 음봉 나오면 그 음봉캔들에 매도진입.진입한 그 음봉캔들 고가보다 높게 끝나면 손절청산.(손절할때도 이평1이 이평2 위에 있어야 합니다.) 이평 1 이 이평 2 아래에 있고 음봉캔들 나오고 양봉 나오면 그 양봉캔들에 매수진입.진입한 그 양봉캔들 저가보다 낮게 끝나면 손절청산.(손절될때도 이평1이 이평2 아래에 있어야 합니다.)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세요.
프로필 이미지
아침한때비51
2020-10-03
902
글번호 142801
시스템
답변완료

지표문의

1.아래는 수식지님이 만든 rsi band 라는 지표에 쓰는 사용자 함수입니다 이걸 사용자함수없이 합쳐 지표식 하나로 만 으로 표현되개 좀 해주세요. Inputs: Length(NumericSimple),TargetUpLevel(NumericSimple),TargetDnLevel(NumericSimple), NxtYn(NumericSimple), // 다음 봉의 값을 구하려면 1을 아니면 0을 넣어준다. oUpBand(NumericRef), // 주소전달방식임을 선언 oDnBand(NumericRef), // 값을 입력받는게 아니라 여기에 결과값을 채워서 반환한다. oMidLine(NumericRef); // 변수명 앞에 소문자를 o를 붙인 것은 output 변수입을 나타냅니다. Variables: Counter(0), DownAmt(0), UpAmt(0), UpSum(0), DownSum(0), UpAvg(0), DownAvg(0),MidLevel(0); If CurrentBar == 1 AND Length > 0 Then Begin UpSum = 0; DownSum = 0; For Counter = 0 To Length - 1 Begin UpAmt = C[Counter] - C[Counter+1]; If UpAmt >= 0 Then DownAmt = 0; Else Begin DownAmt = -UpAmt; UpAmt = 0; End; UpSum = UpSum + UpAmt; DownSum = DownSum + DownAmt; End; UpAvg = UpSum / Length; DownAvg = DownSum / Length; End Else If CurrentBar > 1 AND Length > 0 Then Begin UpAmt = C[0] - C[1]; If UpAmt >= 0 Then DownAmt = 0; Else Begin DownAmt = -UpAmt; UpAmt = 0; End; UpAvg = (UpAvg[1] * (Length - 1) + UpAmt) / Length; DownAvg = (DownAvg[1] * (Length - 1) + DownAmt) / Length; End; If UpAvg + DownAvg <> 0 Then Value1 = 100 * UpAvg / (UpAvg + DownAvg); Else Value1 = 0; If nxtYn == 1 Then // 다음 봉 여부가 1일 경우 { If Value1 > TargetUpLevel Then // 상단밴드 oUpBand = (((TargetUpLevel - 100) / TargetUpLevel * UpAvg) + DownAvg) * (Length - 1) + C; Else oUpBand = ((TargetUpLevel / (100 - TargetUpLevel) * DownAvg) - UpAvg) * (Length - 1) + C; If Value1 > TargetDnLevel Then // 하단밴드 oDnBand = (((TargetDnLevel - 100) / TargetDnLevel * UpAvg) + DownAvg) * (Length - 1) + C; Else oDnBand = ((TargetDnLevel / (100 - TargetDnLevel) * DownAvg) - UpAvg) * (Length - 1) + C; MidLevel = (TargetUpLevel + TargetDnLevel) / 2; // 중간라인 If Value1 > MidLevel Then oMidLine = (((MidLevel - 100) / MidLevel * UpAvg) + DownAvg) * (Length - 1) + C; Else oMidline = ((MidLevel / (100 - MidLevel) * DownAvg) - UpAvg) * (Length - 1) + C; } Else // 다음 봉 여부가 0인 경우 { If Value1[1] > TargetUpLevel Then oUpBand = (((TargetUpLevel - 100) / TargetUpLevel * UpAvg[1]) + DownAvg[1]) * (Length - 1) + C[1]; Else oUpBand = ((TargetUpLevel / (100 - TargetUpLevel) * DownAvg[1]) - UpAvg[1]) * (Length - 1) + C[1]; If Value1[1] > TargetDnLevel Then oDnBand = (((TargetDnLevel - 100) / TargetDnLevel * UpAvg[1]) + DownAvg[1]) * (Length - 1) + C[1]; Else oDnBand = ((TargetDnLevel / (100 - TargetDnLevel) * DownAvg[1]) - UpAvg[1]) * (Length - 1) + C[1]; MidLevel = (TargetUpLevel + TargetDnLevel) / 2; If Value1[1] > MidLevel Then oMidLine = (((MidLevel - 100) / MidLevel * UpAvg[1]) + DownAvg[1]) * (Length - 1) + C[1]; Else oMidline = ((MidLevel / (100 - MidLevel) * DownAvg[1]) - UpAvg[1]) * (Length - 1) + C[1]; } RSI_BAND = 1; //사용자함수는 반환값이 있어야 한다고 했습니다. // oUpBand, oDnBand, oMidLine 는 메모리 주소이지 반환값이 아닙니다. // 그래서 마지막에 아무 값이나 넘겨 줘야 하기 때문에 그냥 1을 넣어 줬습니다. 이것 저것 마구 집어 넣었더니 좀 길어졌네요. 사용자 함수를 이용한 지표식입니다. Input:Length(14),UpLevel(70),DnLevel(30); Var:Upband(0),DnBand(0),MidLine(0); RSI_BAND(Length,UpLevel,DnLevel,0,UpBand,DnBand,MidLine); // 현재 봉에서의 밴드 값 Plot1(UpBand); Plot2(MidLine); Plot3(DnBand); 2.그럼 수고하세요
프로필 이미지
성공예견
2020-10-01
1124
글번호 142800
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