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22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여쭈어 봅니다

안녕하세요 궁금한게 있어 여쭈여 봅니다. 연결선물지수챠트에 옵션챠트(원하는 행사가지정)를 같이 띄울수 있는지요? y 축 우측은 선물지수, 좌측은 옵션가격을 나오게 해서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라몬
2020-10-29
862
글번호 143484
시스템
답변완료

부탁 합니다

안녕하세요 NH선물을 이용하는 고객입니다. 현재 파라볼릭(종가) 변수에 목표이익 및 손절매 강제청산 설정한 시스템입니다. - 문의사항 - 위 시스템에 모든신호가 반대로 진입 실행되도룍 하고 싶습니다. 즉 매수신호에 매도진입. 매도신호에 매수진입.하고 이에 따른 청산 및 강제 청산이 되어 손익 결과가 되도록 수식 부탁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하늘공원
2020-10-29
836
글번호 143479
시스템
답변완료

부탁 드립니다.

도움에 감사 드립니다. 변환 부탁 드립니다. 미리 감사 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뮬리
2020-10-29
1001
글번호 143474
지표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키움전환 부탁드립니다 수식1 SMI = eavg(eavg(c-(highest(H,g) + lowest(L,g))*0.5, r),s) * 100 / (0.5 * eavg(eavg(highest(H,g)-lowest(L,g),r),s)) ​ 수식2 signal=eavg(smi,p) ​ 지표:g(17),r(8),s(8),p(4) 지표값은 변환가능하게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만강
2020-10-29
898
글번호 143471
지표

회원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20-10-29
615
글번호 143470
지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먼저 항상 친절한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수식 문의 드립니다. -------------------------------------------------------------------- 종가로 이동평균을 상향돌파하고,(이평은 변수) 돌파봉 포함 A번째 봉 이내에서 (A는 변수) 종가가 캔들 총길이의 B% 이내인 양봉이 나온다면 매수진입한다.(B는 변수) 이때, 손절은 진입 직전봉 저가 - C*ATR(P) (C, P는 변수) 익절은 손절대비 D 배의 해당하는 가격에 청산 (D는 변수) 진입 이후 나오는 셋업들 중복 진입 가능 --------------------------------------------------------------------- 다시 한번 감사드리고 좋은 하루 되세요 ^^
프로필 이미지
토루크막토
2020-10-29
740
글번호 143469
시스템
답변완료

아주 간단한 질문입니다.

비슷한 질문 몇가지 드리겠습니다. data1에, 코스닥선물 1분봉 data2에, 코스닥선물 일봉을 넣어둔 상태에서, (1) 장중 실시간 거래시 data2(close)를 찍으면 계속해서 움직이는 종가가 찍히는지 아니면 일봉 기준 전일 종가가 찍히는지 궁금합니다. (2) data1(dayclose(0))을 찍는 경우에는 1분봉 기준으로 가장 최근봉 종가가 찍히는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3) data2에서는 dayclose 대신 closeD를 쓰게 되는데, 이 경우 data2에 일봉이 들어가 있던 분봉이 들어가 있던, CloseD(0)을 하면 무조건 전일 종가가 찍힌다고 하는데 맞는 것인지요?/ 항상 헷갈려서 정리하여 질문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중박주식
2020-10-28
810
글번호 143468
시스템
답변완료

매매시간 문의드립니다.

국내선물은 stime으로 시간 지정하는데 해외 선물은 시간지정할때 한국시간인가요 ?? 아니면 매매상 표기되는 현지시간기준인가요 ? 미국시간 오전 9시의 경우 한국시간 저녁 11시인데 어느시간으로 지정해야 하나요?
프로필 이미지
chunsk
2020-10-28
707
글번호 143467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 청산 로직좀 부탁 드립니다.(1028)

* 변화 많은 선물시장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 그래도 도와 주시니까 조금식 나아가고 있습니다. VAR1 = MA(C,5) ; VAR2 = MA(C,20) ; IF CrossUp(VAR1,VAR2) Then BUY(); IF CrossDown(VAR1,VAR2) Then Sell(); 위수식으로 진입후 아래 청산 수식 좀 요청드립니다. * 청산식 기준 # 공통사항 : 진입후 10봉 단위로 최대수익, 손실을 계산 합니다. Input: 최대수익(50), 최대손실(50); 1. 진입후 10봉이 지나면 최대 수익 과 최대 손실 틱수를 먼저 체크 합니다. EX) 10봉간 최대수익틱수: 12틱 10봉간 최대손실틱수: 8틱 이 나왔다고 가정 하면 2. 이제 11봉 부터 20봉 사이 비교 체크 합니다. 이전 최대 수익(12틱)+ PriceScale*10 을 초과 하면 바로 수익청산 이전 최대 손실(8틱) - PriceScale*10 을 하락 하면 바로 손실청산 3. 2번 수익청산이 아니라면 (진입후 계속 10봉 단위로 비교 체크 해서) 진입후 현재까지 변경된 최대 수익+ PriceScale*10 을 초과 되면 수익청산 진입후 현재까지 변경된 최대 손실- PriceScale*10 을 하락 되면 손실청산 즉 수익청산은 12틱+10틱 = 22틱 이면 바로 청산인데 만약에 11 ~ 20봉 사이에 새로운 최대 수익이 15틱 이었다면 21 ~ 30봉 사이는 15틱 + PriceScale*10 바로 청산 되는것입니다. 4. 위 3번 조건이 아니면 계속 진행 5. 촤대 수익 청산 : SetStopProfittarget(PriceScale*50,PointStop) ; 최대 손실 청산 : SetStopLoss(PriceScale*50,PointStop); * 고맙습니다 수고하십시요.
프로필 이미지
요타
2020-10-29
806
글번호 143466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