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30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디버젼스
뭐가 잘못될걸 까요?
제가 찾고싶은 지점은 가격이 하락했지만 macd값은 상승했을때, macd가 signal선을 상승돌파하는 지점을 표시하고 싶습니다.
Input : shortPeriod(5), longPeriod(20), N(70);
Var : MACDV(0) , MACDS(0), cnt(0), first(0), second(0), flag(0), maev_1(0), maev_2(0), past(0), ep_1(0), ep_2(0);
MACDV = MACD(shortPeriod, longPeriod);
MACDS= EMA(MACDV,5);
//*70봉 안에서 디버젼스 찾기*//
for cnt = 0 to N-1
{
//*반복문 종료조건 : macd signal 선이 0선위로 올라오면*//
if MACDS[cnt] > 0 Then
{
cnt = 1000 ;
}
//*최초 기준점 잡기*//
If flag == 0 Then
{
first = MACDS[cnt];
//*기준점 이전봉에서 macd의 저점 찾기*//
maev_1= Min(first[0], first[1], first[2], first[3], first[4]);
}
//* 이전에 골든크로스 된 지점 찾기*//
if CrossUp(MACDV[cnt],MACDS[cnt]) && MACDS[cnt] < 0 && flag > 0 Then
{
second = MACDV[cnt];
maev_2 = Min(second[0], second[1], second[2], second[3], second[4]);
if maev_2 < maev_1 Then
{
past = cnt;
}
}
flag = flag+1;
}
ep_1 = Lowest(L,5);
ep_2 = Lowest(L,5)[past];
Condition1 = ep_2 > ep_1 && maev_2 < maev_1;
If Condition1 == True Then
plot1(H,"매수디버젼스");
Else
NoPlot(1);
2020-11-28
1039
글번호 144255
답변완료
시스템문의
수고많으십니다.
일전에 답변주신 로직인데요.
이걸 매도청산으로 바꿀려고 하는데, 자꾸 에러가 납니다.
매도청산 버전으로 한번 더 부탁드립니다.
var : n1(0),T(0),daypl(0);
if Bdate != Bdate[1] Then
{
n1 = NetProfit;
T = 0;
}
daypl = NetProfit-n1+PositionProfit(0);
if T < 3 then
{
진입수식
}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T == 0 and CurrentContracts >= 4 and daypl >= 300000 Then
{
T = 1;
ExitLong("bx1",OnClose,DEF,"",CurrentContracts-3,1);
}
if T == 1 and CurrentContracts >= 3 and daypl >= 500000 Then
{
T = 2;
ExitLong("bx2",OnClose,DEF,"",CurrentContracts-1,1);
}
if T == 2 and daypl >= 700000 Then
{
T = 3;
ExitLong("bx3");
}
}
2020-11-27
1066
글번호 144254
답변완료
지표식에서요,,,
개인이 만든 지표값에
LRS 같은 지표를 표시할 수는 없나요 ?
물론 LRS 는 주가 아닌 지표값을 기준으로 만들어져야 하는 것이구요,,,
해보니까 잘 안되네요,,,
부탁 드립니다 ~~
2020-11-27
789
글번호 144253
답변완료
신호검색문의요
max( avg(C,short), avg(C,mid), avg(C,long)) <
min( avg(C,short), avg(C,mid), avg(C,long)) * (1+Percent/100) &&
HIGHEST(H, 4, 1) < C
and O < C
and V(1)*2 <= V
지표변수
short 5
mid 20
long 60
percent 5
영웅문 신호검색식입니다.
변환부탁드립니다.
2020-11-27
911
글번호 144252
답변완료
신호검색문의요
max( avg(C,short), avg(C,mid), avg(C,long)) <
min( avg(C,short), avg(C,mid), avg(C,long)) * (1+Percent/100) &&
HIGHEST(H, 4, 1) < C
and O < C
and ((C(1)*1.021 <= C) or (O*1.021 <= C))
and (C-O)*2 >= (H-C)
and (C-O)*0.9 >= (O-L)
and V(1)*1.5 <= V
and avg(V, 5) >= 9000
and PreDayClose() >= 950
and Crossup(C,SAR(0.02, 0.2))
지표변수
short 5
mid 20
long 60
percent 5
영웅문 신호검색입니다.
변환부탁드립니다
2020-11-27
942
글번호 144251
답변완료
신호검색문의요
max( avg(C,short), avg(C,mid), avg(C,long)) <
min( avg(C,short), avg(C,mid), avg(C,long)) * (1+Percent/100) &&
HIGHEST(H, 4, 1) < C
and O < C
and ((C(1)*1.025 <= C) or (O*1.025 <= C))
and (C-O)*2.5 >= (H-C)
and V(1)*1.2 <= V
and avg(V, 5) >= 30000
and PreDayClose() >= 950
and Crossup(C,SAR(0.02, 0.2))
and CrossUp(h,BBandsUp(20, 2))
지표변수
short 5
min 20
long 60
percent 5
영웅문 신호검색식입니다.변환부탁드립니다.
2020-11-27
926
글번호 144250
답변완료
문의
데이트레이딩
주차트 선물
Data2 외인선물수량
13시
선물 하이로우레인지 5포인트 이하이고
현재가격이
레인지 하단(25~30%)에 있고
외국인 선물수량이 저점에서 1000개 이상 상승 시
Buy
수식 부탁드립니다.
2020-11-27
788
글번호 144249
답변완료
문의
force index
2차 3차 종목검색식과 시스템식 부탁드립니다.
또한,
force index
0선 밑에 있는 종목 검색식도 부탁드립니다.
2020-11-27
771
글번호 144248
답변완료
수식 문의드립니다.
변동성 돌파 수식입니다
input : daymult(0.4);
var1 = (dayhigh(1)-daylow(1))*daymult;
#진입
if marketposition ==0 and Stime<150000 then buy("매수", atstop, dayopen+var1);
#청산
if Marketposition ==1 and sdate> entrydate(1) and stime==090000 then exitlong("매도");
실제 거래에 이용해봤는데, 5분봉 차트에 사용하였는데 돌파시 신호는 발생하나 정/취, 주문거부 라는 에러가 뜨면서 매수가 안됩니다. 무슨 문제일까요 ㅠ
2020-11-27
897
글번호 144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