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30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디버젼스

뭐가 잘못될걸 까요? 제가 찾고싶은 지점은 가격이 하락했지만 macd값은 상승했을때, macd가 signal선을 상승돌파하는 지점을 표시하고 싶습니다. Input : shortPeriod(5), longPeriod(20), N(70); Var : MACDV(0) , MACDS(0), cnt(0), first(0), second(0), flag(0), maev_1(0), maev_2(0), past(0), ep_1(0), ep_2(0); MACDV = MACD(shortPeriod, longPeriod); MACDS= EMA(MACDV,5); //*70봉 안에서 디버젼스 찾기*// for cnt = 0 to N-1 { //*반복문 종료조건 : macd signal 선이 0선위로 올라오면*// if MACDS[cnt] > 0 Then { cnt = 1000 ; } //*최초 기준점 잡기*// If flag == 0 Then { first = MACDS[cnt]; //*기준점 이전봉에서 macd의 저점 찾기*// maev_1= Min(first[0], first[1], first[2], first[3], first[4]); } //* 이전에 골든크로스 된 지점 찾기*// if CrossUp(MACDV[cnt],MACDS[cnt]) && MACDS[cnt] < 0 && flag > 0 Then { second = MACDV[cnt]; maev_2 = Min(second[0], second[1], second[2], second[3], second[4]); if maev_2 < maev_1 Then { past = cnt; } } flag = flag+1; } ep_1 = Lowest(L,5); ep_2 = Lowest(L,5)[past]; Condition1 = ep_2 > ep_1 && maev_2 < maev_1; If Condition1 == True Then plot1(H,"매수디버젼스"); Else NoPlot(1);
프로필 이미지
차티스트박찬호
2020-11-28
1039
글번호 144255
검색
답변완료

시스템문의

수고많으십니다. 일전에 답변주신 로직인데요. 이걸 매도청산으로 바꿀려고 하는데, 자꾸 에러가 납니다. 매도청산 버전으로 한번 더 부탁드립니다. var : n1(0),T(0),daypl(0); if Bdate != Bdate[1] Then { n1 = NetProfit; T = 0; } daypl = NetProfit-n1+PositionProfit(0); if T < 3 then { 진입수식 }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T == 0 and CurrentContracts >= 4 and daypl >= 300000 Then { T = 1; ExitLong("bx1",OnClose,DEF,"",CurrentContracts-3,1); } if T == 1 and CurrentContracts >= 3 and daypl >= 500000 Then { T = 2; ExitLong("bx2",OnClose,DEF,"",CurrentContracts-1,1); } if T == 2 and daypl >= 700000 Then { T = 3; ExitLong("bx3"); } }
프로필 이미지
탄탄시스템
2020-11-27
1066
글번호 144254
시스템
답변완료

지표식에서요,,,

개인이 만든 지표값에 LRS 같은 지표를 표시할 수는 없나요 ? 물론 LRS 는 주가 아닌 지표값을 기준으로 만들어져야 하는 것이구요,,, 해보니까 잘 안되네요,,, 부탁 드립니다 ~~
프로필 이미지
클레멘타인
2020-11-27
789
글번호 144253
지표
답변완료

신호검색문의요

max( avg(C,short), avg(C,mid), avg(C,long)) < min( avg(C,short), avg(C,mid), avg(C,long)) * (1+Percent/100) && HIGHEST(H, 4, 1) < C and O < C and V(1)*2 <= V 지표변수 short 5 mid 20 long 60 percent 5 영웅문 신호검색식입니다. 변환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주야뛰자
2020-11-27
911
글번호 144252
검색
답변완료

신호검색문의요

max( avg(C,short), avg(C,mid), avg(C,long)) < min( avg(C,short), avg(C,mid), avg(C,long)) * (1+Percent/100) && HIGHEST(H, 4, 1) < C and O < C and ((C(1)*1.021 <= C) or (O*1.021 <= C)) and (C-O)*2 >= (H-C) and (C-O)*0.9 >= (O-L) and V(1)*1.5 <= V and avg(V, 5) >= 9000 and PreDayClose() >= 950 and Crossup(C,SAR(0.02, 0.2)) 지표변수 short 5 mid 20 long 60 percent 5 영웅문 신호검색입니다. 변환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주야뛰자
2020-11-27
942
글번호 144251
검색
답변완료

신호검색문의요

max( avg(C,short), avg(C,mid), avg(C,long)) < min( avg(C,short), avg(C,mid), avg(C,long)) * (1+Percent/100) && HIGHEST(H, 4, 1) < C and O < C and ((C(1)*1.025 <= C) or (O*1.025 <= C)) and (C-O)*2.5 >= (H-C) and V(1)*1.2 <= V and avg(V, 5) >= 30000 and PreDayClose() >= 950 and Crossup(C,SAR(0.02, 0.2)) and CrossUp(h,BBandsUp(20, 2)) 지표변수 short 5 min 20 long 60 percent 5 영웅문 신호검색식입니다.변환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주야뛰자
2020-11-27
926
글번호 144250
검색
답변완료

문의

데이트레이딩 주차트 선물 Data2 외인선물수량 13시 선물 하이로우레인지 5포인트 이하이고 현재가격이 레인지 하단(25~30%)에 있고 외국인 선물수량이 저점에서 1000개 이상 상승 시 Buy 수식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좌오비우오비
2020-11-27
788
글번호 144249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

force index 2차 3차 종목검색식과 시스템식 부탁드립니다. 또한, force index 0선 밑에 있는 종목 검색식도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엉덩공주
2020-11-27
771
글번호 144248
종목검색
답변완료

수식 문의드립니다.

변동성 돌파 수식입니다 input : daymult(0.4); var1 = (dayhigh(1)-daylow(1))*daymult; #진입 if marketposition ==0 and Stime<150000 then buy("매수", atstop, dayopen+var1); #청산 if Marketposition ==1 and sdate> entrydate(1) and stime==090000 then exitlong("매도"); 실제 거래에 이용해봤는데, 5분봉 차트에 사용하였는데 돌파시 신호는 발생하나 정/취, 주문거부 라는 에러가 뜨면서 매수가 안됩니다. 무슨 문제일까요 ㅠ
프로필 이미지
이데아
2020-11-27
897
글번호 144247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