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31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전일 고가 아래서 위로 돌파시 매수 진입
손절은 5틱 아래에서
익절은 20틱 위에서 한다
전일 저가 위에서 아래로 내려가면 매도 진입
손절은 5틱 위에서
익절은 20틱 아래서 한다.
전일 고가 저가는 각각 따로 지정해야 하나요?
부탁드립니다.
2020-12-04
939
글번호 144440
답변완료
일봉수식을 15분봉으로 변환하는 방법
일봉을 기준으로 수식을 작성했는데요,
이것을 15분봉 기준으로 변환을 하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즉, 제가 만든 수식 앞에서 어떠한 선언적 수식을 작성하여 이후 모든 값에 대하여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2020-12-04
1167
글번호 144437
답변완료
문의
1.시뮬레이션 결과가 나오지 않습니다.
var : idx(0);
if Bdate != Bdate[1] Then
idx = 0;
idx = idx+1;
if idx == 100 and CountIf(C>O,100) >= idx*0.7 Then
buy();
2.아래식은 5포인트 중간에서 진입해야 하는데
5포인트 꼭대기나 바닥에서 진입합니다. 살펴주세요.
var1 = (DayOpen-DayLow)/(DayHigh-DayLow)*100;
if DayHigh-DayLow >= 5 and var1 <= 55 and var1 >= 45 Then
buy();
3.모든 진입이 090002 에 발생합니다. 수식 살펴주세요.
if Bdate != Bdate Then
var1 = 0;
if sTime >= 90000 and sTime < 100000 Then
var1 = var1+v;
if var1 >= 10000 Then
buy();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var : idx(0);
if Bdate != Bdate[1] Then
idx = 0;
idx = idx+1;
if idx <= 100 and DayHigh-DayLow >= 5 Then
2
var : idx(0);
if Bdate != Bdate[1] Then
idx = 0;
idx = idx+1;
if idx == 100 and CountIf(C>O,100) >= idx*0.7 Then
3
var1 = (DayOpen-DayLow)/(DayHigh-DayLow)*100;
if DayHigh-DayLow >= 5 and var1 <= 55 and var1 >= 45 Then
4
if DayVolume >= 300000 Then
5
if Bdate != Bdate Then
var1 = 0;
if sTime >= 90000 and sTime < 100000 Then
var1 = var1+v;
if var1 >= 10000 Then
거래량(체결량)이 아닌 체결건수이면 v대신에 ticks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목마와숙녀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문의
> 아래 건 수식 부탁드립니다.
1.
if 100봉 이하 and day high low 5.00 이상 then
2.
if 첫봉에서 100봉까지 양봉 70% 이상 then
3.
if day high low 5.00 이상 and dayopen 위치가 day high low 45~55% 사이 then
4.
if day 거래량이 300000개 이상 then
5.
if 틱봉에서 090000~100000 체결량이 10000개 이상 then
2020-12-04
943
글번호 144433
답변완료
종목 검색 요청드립니다.
이동평균선 30일선이 240일선 골드크로스 되는 종목을 찾는 검색식인데,
그전에 고점이 240일선을 터치한경우를 찾는 검색식을 요청드립니다.
좀 헷갈리는데
좀더 풀어서 설명드리자면 현재주가가 240일선 아래에 있는데
고점이 240일선을 터치하고 내려가다가 그 이후에... 30일선이 240일선을
골드크로스 되는 종목을 찾는 검색식 입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ㅡㅡ)(__) 꾸벅
2020-12-04
969
글번호 144432
답변완료
문의
데이트레이딩
110000부터 ~ 120000까지
1시간 동안 발생한 봉에서 highlow를 파악합니다.(dayhighlow가 아님)
고점을 돌파하면 buy
수식 부탁드립니다.
2020-12-04
780
글번호 144430
답변완료
RSI 지수가 이상합니다
RSI 지수가 하도 이상하게 다른 회사의 HTS 와 비교해 봤더니 차이가 너무 크게 나타납니다.
첨부파일은 해마로푸드서비스에대한 일봉상 RSI지표를 캡쳐한 건데요,
미래에셋대우 카이로스의 RSI지표값의 경우 8월, 9월, 10월 각각 1회씩 과열구간이 나타났고, 7월 8월에 각각 과열구간이 존재하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그런데 예스트레이더의 경우엔 10월에 딱 한 차례 과열이 표시되었을 뿐 더이상의 과열도, 침체 조차 나타나지 않습니다.
둘 다 모두 RSI지표의 기간을 20으로 설정을 했는데 어떻게 이렇게 차이가 날 수 있을까요?
2020-12-04
1344
글번호 144429
답변완료
종목검색식 부탁합니다
사용지표: 파라볼릭(0.02, 0.2)
검색조건
1.파라볼릭이 상승추세에서 이평선(5, 10, 20, 60)이 정배열된 종목 검색식 부탁합니다
2020-12-04
1017
글번호 144422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기준가를 설정하고 주가가 기준가 돌파시 매수진입
기준가에서 5틱 하락시 손절매도
기준가에서 20틱 상승시 청산완료
국내선물에서
기준선을 278.00으로한다고 가정하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12-04
886
글번호 144416
답변완료
캔들 카운팅 종가선으로 표기
안녕하세요
추운 날씨에 수고 많으십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틱 챠트를 사용하고 있는데 장 시작부터 종료시까지 캔들 카운팅을
종가선으로 표기하고 싶습니다.
예) 1~20 까지 종가선으로 연결하는데 1번과 20번만 연결합니다.
다음은 시작이 20~39 까지 입니다.
즉 마지막에 계속 이어서 하기에 21번부터 시작이 아닌 20번 부터 시작이 되는거죠.
이것이 안된다면 그냥 1~20, 21~40 이렇게 해주셔도 괜찮습니다.
마지막으로 캔들카운팅 숫잘를 변경해서 사용 가능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예 - 현재 20 에서 40으로도 변경..
지표인지, 시스템인지도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2020-12-04
1037
글번호 144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