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31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행복; 지표식 작성 바랍니다
한국의 금융산업 발전을 위해 불철주야 애쓰시는 귀하의 노고를 높이 평가합니다
지표식 관련입니다
<< 질문 >>
시장구분; 거래소( CodeCategory == 1 ) 의 가격대에 따른 PriceScale 과 관련하여 주신 < 아래 >의 어제 답변 잘 받았습니다
=============< 아래 >========================================
If CodeCategory == 1 Then{ // 거래소 종목
IF var1 < 1000 Then
PriceScale50퍼센트상승시 = 1;
Else if var1 >= 1000 and var1 < 5000 Then
PriceScale50퍼센트상승시 = 5;
Else if var1 >= 5000 and var1 < 10000 Then
PriceScale50퍼센트상승시 = 10;
Else if var1 >= 10000 and var1 < 50000 Then
PriceScale50퍼센트상승시 = 50;
Else if var1 >= 50000 and var1 < 100000 Then
PriceScale50퍼센트상승시 = 100;
Else if var1 >= 100000 and var1 < 500000 Then
PriceScale50퍼센트상승시 = 500;
Else if var1 >= 500000 Then
PriceScale50퍼센트상승시 = 1000;
}
=============< 아래 >========================================
- 시장구분; 코스닥( CodeCategory == 2 ) 의 가격대에 따른 PriceScale
- 시장구분; 주식선물( CodeCategoryEx == 23 ) 의 가격대에 따른 PriceScale
( 주식선물에서 코스피 종목의 주식선물과 코스닥 종목의 주식선물 호가가
서로 구분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각각의 CodeCategoryEx 가 어떻게 되는지요? )
- 시장구분; 해외선물( 외환, 석유, 곡물, 금속, 채권 등 ) 의 가격대에 따른 PriceScale
작성바랍니다
수고하십시요^^
2020-12-09
827
글번호 144564
답변완료
도움주세요
항상 감사합니다.
input : P1(10),P2(20);
var : ATR1(0),ATR2(0),AR(False),aa(0),a1(False),a2(False);
var : dd(0),d1(False),d2(False),ee(0),e1(False),e2(False);
var : mav1(0),mav2(0),mav3(0);
ATR1 = ATR(P1);
ATR2 = ATR(P2);
mav1 = ma(C,5);
mav2 = ma(C,20);
mav3 = ma(C,60);
AR = crossup(ATR1,ATR2[1]) and high>=c and mav1 >= mav2 and mav2 >= mav3;
if AR Then
aa = h;
if aa > 0 and h > aa Then
aa = h;
a1 = crossup(h,aa);
a2 = crossdown(c,aa);
if a1 or a2 Then
dd = o;
d1 = crossup(c,dd);
d2 = crossdown(c,dd);
if d1 or d2 Then
ee = o;
e1 = crossup(c,ee);
e2 = crossdown(c,ee);
if e1 or e2 then
Find(1);
라고 검색식을 만들어 주셨는데 제가 원하는건 선이 수평으로 가다가 밑으로 내리꽂힐때를 검색하고 싶습니다. 가능한지요.
2020-12-09
900
글번호 144562
디딤돌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12-09
0
글번호 144561
답변완료
주봉 직전 10개봉의 종가부터 수평선 긋기
안녕하세요.
주봉차트에서 직전 10개봉의 종가부터
오늘까지 수평선 긋기를 하고,
그 주봉의 직전 10개봉의 종가를
일봉차트에 수평선을 긋고 싶습니다.
2020-12-09
1032
글번호 144547
답변완료
행복; 지표식 작성 바랍니다
한국의 금융산업 발전을 위해 불철주야 애쓰시는 귀하의 노고를 높이 평가합니다
지표식 관련입니다
<< 질문 >>
- 주기; 일봉
- 시장구분; 거래소( CodeCategory == 1 )
- 종목; 삼성전자
- 현재가 대비 상승폭에 따라 PriceScale 이 달라질 것인데
달라질 PriceScale 을 미리 지표로 그리고자 합니다
- < 아래 > 와 같이 틀만 만들었는데 어떻게 수식을 작성해야 하는지요?
--------< 아래 시작 >----------------------
Var ; 50퍼센트상승시pricescale(0), 100퍼센트상승시pricescale(0)
, 150퍼센트상승시pricescale(0), 200퍼센트상승시pricescale(0)
;
If 50000 <= Close and Close < 80000 Then{
50퍼센트상승시pricescale = 현재가보다 50% 상승한 가격에서의 PriceScale
150퍼센트상승시pricescale = 현재가보다 150% 상승한 가격에서의 PriceScale
Plot1(50퍼센트상승시pricescale);
Plot2(150퍼센트상승시pricescale);
}
If 80000 <= Close and Close < 100000 Then{
100퍼센트상승시pricescale = 현재가보다 100% 상승한 가격에서의 PriceScale
200퍼센트상승시pricescale = 현재가보다 200% 상승한 가격에서의 PriceScale
Plot3(100퍼센트상승시pricescale);
Plot4(200퍼센트상승시pricescale);
}
--------< 아래 끝 >----------------------
수고하십시요^^
2020-12-09
952
글번호 144546
관리자에 의해 프로그램 사용법 QnA로 이동되었습니다
2020-12-09
5
글번호 144543
해피오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12-09
15
글번호 144542
답변완료
지표수식 요청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해외선물 항생 9시15분 정규장 시가 홍콩시간 기준 지표차트 당일표시
당일변폭 - 9시15분 시가기준 당일변폭 틱수로 시가라인위 차트 우측에 봉완성 실시간 표시
(글씨크기 굵기 색상 위치 수식에 추가)
당일 고저변폭 - 9시15분 시가기준 고가변폭 틱수로 시가라인위 차트 우측에 봉완성 실시간 표시
9시15분 시가기준 저가변폭 틱수로 시가라인아래 차트 우측에 봉완성 실시간 표시
(글씨크기 굵기 색상 위치 수식에 추가)
당일 GAP 변폭 - 3시 야간종가와 9시15분 시가기준 틱수로 시가라인위 차트 우측에 표시
(글씨크기 굵기 색상 위치 수식에 추가)
위 지표수식 요청 드립니다. (수식설명 주석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12-09
1112
글번호 144541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수식에서 화면 오른쪽에 나타나는 가격표시만 삭제해주시기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var : tx1(0),tx2(0),tx3(0),tx4(0);
if sTime < 93000 Then
{
var1 = DayHigh;
Var2 = DayLow;
Var3 = (var1-Var2);
}
if Bdate != Bdate[1] Then
{
tx1 = text_new(sDate,sTime,var1,NumToStr(var1,2));
tx2 = text_new(sDate,sTime,var1+Var3,NumToStr(var1+Var3,2));
tx3 = text_new(sDate,sTime,Var2,NumToStr(var2,2));
tx4 = text_new(sDate,sTime,Var2-Var3,NumToStr(var2-Var3,2));
}
Else
{
Text_SetString(tx1,NumToStr(var1,2));
Text_SetString(tx2,NumToStr(var1+Var3,2));
Text_SetString(tx3,NumToStr(var2,2));
Text_SetString(tx4,NumToStr(var2-Var3,2));
}
Text_SetStyle(tx1,2,1);
Text_SetStyle(tx2,2,1);
Text_SetStyle(tx3,2,0);
Text_SetStyle(tx4,2,0);
Text_SetLocation(tx1,sDate,sTime,var1);
Text_SetLocation(tx2,sDate,sTime,var1+Var3);
Text_SetLocation(tx3,sDate,sTime,Var2);
Text_SetLocation(tx4,sDate,sTime,Var2-Var3);
Plot1(var1);
Plot2(var2);
Plot3(var1+Var3);
Plot4(var2-Var3);
2020-12-09
823
글번호 1445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