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34
글번호 230811
해피오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12-14
139
글번호 144644
답변완료
익절후 분할매수
피라미딩 사용할것이구요 A 라는 조건으로 분할익절후 그 해당 계약수만큼 단계적 재매수
ex) 현재보유수량의 20%(소숫점버림) Floor 와 현재계약수 함수를 이용하여 11계약중 2계약이 청산되고 청산된 봉의 종가를 C 라고 할때 C 를 기준으로 3tick . 6tick 유리한가격에 재매수 되는것처럼
문제점은 피라미딩으로 보유수량이 항상 같지않아서 청산되는 수량이 각기 다르고 그 수량을 또 나눠서 분할 진입하는걸 못짜겠어요.. 청산되는 수량 and 청산된 이후 그 수량만큼 3*N 틱 유리하게 진입하도록 구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순간이 아니라 봉이 완성된 가격에만 진입하도록 구현가능하다면 그것도 상관없습니다.
2020-12-13
531
글번호 144643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소복히 첫눈이 오는중에 차트 켜보고 돌리고 있다가 글 남깁니다.
키움 수식인데요..
캔들에 색을 입히는 수식인데요..
예스용으로 변환좀 부탁드립니다.
수식1
os=macd(short,long)-eavg(macd(short,long),signal);
os1=os>0 && os>os(1);
if(os1,max(c,o),0)
수식2
os=macd(short,long)-eavg(macd(short,long),signal);
os2=os>0 && os<os(1);
if(os2,max(c,o),0)
수식3
os=macd(short,long)-eavg(macd(short,long),signal);
os3=os<0 && os<os(1);
if(os3,max(c,o),0)
수식4
os=macd(short,long)-eavg(macd(short,long),signal);
os4=os<0 && os>os(1);
if(os4,max(c,o),0)
수식5
min(c,o)
지표조건
short 20
short 60
signal 15
매번 도움 감사드립니다.
2020-12-13
580
글번호 144642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키움 수식입니다 예스로 변환 부탁 드릴께요
수식1
a=avg(c,34);
b=avg(c,63);
x=valuewhen(1,crossup(a,b)or crossdwn(a,b),b)
수식2
if(x<c,x,0)
2020-12-13
493
글번호 144641
답변완료
지표 부탁 드립니다
수고 많으십니다
키움 수식인데
예스로 변환 부탁 드립니다
수식1
HIGHEST(IF(c>o, eavg(c,37),0),105)
이것을 선으로 구현 부탁 드립니다
2020-12-13
471
글번호 144640
아이아띠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12-13
2
글번호 144639
덕조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12-13
27
글번호 144638
답변완료
수식문의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항상 도움을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바쁘신데 수식관련 몇가지만 여쭙고자합니다
저는 현재 if문을 이용한, 특정조건 충족시 값이 갱신되는 지지/저항 수평선을 사용하고있습니다.
plot1, plot2, plot3, plot4 네가지로 나눠서 사용중인데
아래와 같은 종목검색을 수식으로 구현하고싶어서 질문드립니다
Q1.일봉기준 오늘 장마감 이후에(당일 장마감후 검색 예정) "120일선 아래에서" plot1 or plot2 or plot3 or plot4 네개 지표값 중에 한가지 이상의 지표값이 갱신된 종목을 포착하는 수식. (갱신된 지표값(들)이 120일선 아래에 있는 경우입니다)
Q2.일봉기준 10봉이내에서 [120일선 아래에서 plot1 or plot2 or plot3 or plot4 4개 지표값 중에 한가지 이상의 지표값이 갱신된 종목] 을 포착하는 수식
Q3.일봉기준 오늘 장마감 이후에(당일 장마감후 검색 예정) 오늘 장중 고가가 plot1 OR plot2 OR plot3 OR plot4 4개 중 2개 지표값 이상을 뛰어넘은 종목을 포착하는 수식
(120일선 위아래 상관없음)
예스트레이더에서 위와같은 수식들이 구현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답변부탁드립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2020-12-13
858
글번호 144637
답변완료
문의
아래는 옵션 만기일 기준으로 날짜를 리턴하는 수식입니다.
선물 만기일(3개월) 기준 수식을 부탁드립니다.
항상 고맙습니다.
***********************************************************************************
input : 리메인(0);
Var : Year(0),Month(0),ndate1(0),ndate2(0);
var : cnt(0),count1(0),count2(0);
var : XD1(0),XD2(0),Xdate(0),remain(0);
Year = Floor(sDate / 10000)*10000;
month = Floor(FracPortion(sdate/10000)*100)*100;
ndate1 = year+month+1;
if Month+100 <= 1200 Then
ndate2 = year+(month+100)+1;
Else
ndate2 = (year+10000)+100+1;
count1 = 0;
count2 = 0;
for cnt = 0 to 15
{
if dayofweek(ndate1+cnt) == 4 Then
{
count1 = count1+1;
if count1 == 2 Then
{
XD1 = ndate1+cnt;
}
}
if dayofweek(ndate2+cnt) == 4 Then
{
count2 = count2+1;
if count2 == 2 Then
{
XD2 = nDate2+cnt;
}
}
}
if sDate <= XD1 Then
{
Xdate = XD1;
}
Else
{
Xdate = XD2;
}
if Xdate > 0 Then
{
remain = DateToJulian(Xdate)-DateToJulian(sDate);
}
if remain == 리메인 then
{
}
2020-12-13
775
글번호 1446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