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36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수식작성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키움에서 이수식으로 했었는데
바꿔보려고해도 잘안되어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예스랭귀지 수식으로 변환부탁드립니다^^;
무슨뜻인지도 대략설명좀 부탁드릴께요 (해석이 잘안되어서요;;)
바뿌신데 감사합니다
a=avg(c,20);
if(a-a(1)>=0 and a(1)-a(2)<=0 and
a-2*a(1)+a(2)>=0,a,0)
and
c-c(19)>=0
and c-c(1)>=0
and c-c(4)>=0
and c-c(9)>=0
2020-12-16
724
글번호 144743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예스로 변경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기간1=5
기간2=20
1
상단선=tema(c,기간1);
중심선=tema(c,기간2);
이격값=상단선-중심선;
상단선
2
상단선=tema(c,기간1);
중심선=tema(c,기간2);
이격값=상단선-중심선;
중심선+(상단선-중심선)*0.5
3
상단선=tema(c,기간1);
중심선=tema(c,기간2);
이격값=상단선-중심선;
하단선=중심선-이격값
4
값상단선=tema(c,기간1);
중심선=tema(c,기간2);
이격값=상단선-중심선;
중심선+(하단선-중심선)*0.5
5
상단선=tema(c,기간1);
중심선=tema(c,기간2);
이격값=상단선-중심선;
중심선
==================================================
=========================2========================
Input : shortPeriod(60), longPeriod(120), llongPeriod(240);
value1 = ma(C, shortPeriod);
value2 = ma(C, longPeriod);
value3 = ma(C, llongPeriod);
# 매수
If CrossUP(value1, value2) Then
{
Buy("매수1");
}
If CrossUP(value1, value3) Then
{
Buy("매수2");
}
If CrossUP(value2, value3) Then
{
Buy("매수3");
}
================================================================
위에 식으로 만들었을경우 차트에 매수1크로스업은 화살표 표시가 되는데
매수2,매수3은 화살표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수정해야되나요?
감사합니다 ^^
2020-12-16
823
글번호 144742
답변완료
민감도
안녕하세요
옵션 민감도를 함수로 표현할수있나요?
옵션 민김도중 델타가격 입니다
data1의 델타 시가 - data2의 델타싯가
data1의 델타 현재가 - data2의 델타현재가
2020-12-16
728
글번호 144739
설화수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12-16
0
글번호 144733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립니다.
30분봉 기준 첫봉의 시고저종가를
임의의 다른주기(분과 틱)에서 사용할수있는 수식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각 분봉에서는 어찌어찌 되는것 같은데 틱에서는 잘안되네요.. ^^;;
미리 감사드립니다.
2020-12-16
843
글번호 144728
우주77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12-16
8
글번호 144727
답변완료
며칠전이라는 변수를 기준으로 정배열, 윗꼬리가 몸통보다 더 긴 종목 검색 부탁드립니다.
1) 정배열 상태,
즉 5일 이평 > 20 이평
20 이평 > 60 이평
60 이평 > 120 이평 이고
2) 윗꼬리가 몸통의 길이보다 더 길고
예) and c[dayago]-o[dayago] > 0 and (h[dayago]-c[dayago]) > (h[dayago]-o[dayago])/2
3) 최근 20일 거래량 평균보다 당일 평균 거래량이 2배 이상
예) and ma(v[dayago],20) < v[dayago]
4) 단, 기준일은 변수로 처리해서 [며칠이전]변수를 4로 입력하면,
4일 이전이 기준이 되어 1) 2) 3) 조건이 만족되도록 부탁드립니다.
위의 예와 같은 형식으로 잘 쓰고 있었는데, 갑자기 오늘(12/16)일부터 변수가 전혀 먹히지 않습니다.
비단 위 식뿐만 아니라 며칠전과 같은 변수가 들어간 것은 죄다 그런데 왜 그런 걸까요?
수식 부탁드립니다.
2020-12-16
910
글번호 144726
답변완료
ema 구현 및 사용 문의
안녕하세요.
EMA를 사용하여 금일과 전일(특정일) 기준으로 계산하여 상승/하락 여부를 확인하고 싶습니다.
기존 EMA 함수를 이용하여서 계산할 수 있나요?
계산할 수 있다면 어떻게 사용해야 하나요?
새로 만들어야 한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가이드 부탁드립니다
2020-12-16
856
글번호 144723
답변완료
신호수식요청
안녕하세요 늘 도움 감사드려요.
아래의 수식에서 MFI 상단 80 기준선으로 매도신호 수식을 부탁드립니다.
Input: Period(14),Period2(10);
Plot1(MFI(Period), "MFI");
Plot2(ma(MFI(Period),Period2), "MFI Signal1");
Plot3(ema(MFI(Period),Period2), "MFI Signal2");
Plot4(WMA(MFI(Period),Period2), "MFI Signal3");
PlotBaseLine1(20, "하단기준선");
PlotBaseLine2(80, "상단기준선");
2020-12-16
870
글번호 144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