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36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수식작성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키움에서 이수식으로 했었는데 바꿔보려고해도 잘안되어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예스랭귀지 수식으로 변환부탁드립니다^^; 무슨뜻인지도 대략설명좀 부탁드릴께요 (해석이 잘안되어서요;;) 바뿌신데 감사합니다 a=avg(c,20); if(a-a(1)>=0 and a(1)-a(2)<=0 and a-2*a(1)+a(2)>=0,a,0) and c-c(19)>=0 and c-c(1)>=0 and c-c(4)>=0 and c-c(9)>=0
프로필 이미지
천방지축또르
2020-12-16
724
글번호 144743
검색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예스로 변경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기간1=5 기간2=20 1 상단선=tema(c,기간1); 중심선=tema(c,기간2); 이격값=상단선-중심선; 상단선 2 상단선=tema(c,기간1); 중심선=tema(c,기간2); 이격값=상단선-중심선; 중심선+(상단선-중심선)*0.5 3 상단선=tema(c,기간1); 중심선=tema(c,기간2); 이격값=상단선-중심선; 하단선=중심선-이격값 4 값상단선=tema(c,기간1); 중심선=tema(c,기간2); 이격값=상단선-중심선; 중심선+(하단선-중심선)*0.5 5 상단선=tema(c,기간1); 중심선=tema(c,기간2); 이격값=상단선-중심선; 중심선 ================================================== =========================2======================== Input : shortPeriod(60), longPeriod(120), llongPeriod(240); value1 = ma(C, shortPeriod); value2 = ma(C, longPeriod); value3 = ma(C, llongPeriod); # 매수 If CrossUP(value1, value2) Then { Buy("매수1"); } If CrossUP(value1, value3) Then { Buy("매수2"); } If CrossUP(value2, value3) Then { Buy("매수3"); } ================================================================ 위에 식으로 만들었을경우 차트에 매수1크로스업은 화살표 표시가 되는데 매수2,매수3은 화살표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수정해야되나요? 감사합니다 ^^
프로필 이미지
올독
2020-12-16
823
글번호 144742
지표
답변완료

민감도

안녕하세요 옵션 민감도를 함수로 표현할수있나요? 옵션 민김도중 델타가격 입니다 data1의 델타 시가 - data2의 델타싯가 data1의 델타 현재가 - data2의 델타현재가
프로필 이미지
달마7
2020-12-16
728
글번호 144739
사용자 함수

설화수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설화수
2020-12-16
0
글번호 144733
지표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립니다.

30분봉 기준 첫봉의 시고저종가를 임의의 다른주기(분과 틱)에서 사용할수있는 수식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각 분봉에서는 어찌어찌 되는것 같은데 틱에서는 잘안되네요.. ^^;; 미리 감사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에이텍
2020-12-16
843
글번호 144728
지표

우주77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우주77
2020-12-16
8
글번호 144727
시스템
답변완료

며칠전이라는 변수를 기준으로 정배열, 윗꼬리가 몸통보다 더 긴 종목 검색 부탁드립니다.

1) 정배열 상태, 즉 5일 이평 > 20 이평 20 이평 > 60 이평 60 이평 > 120 이평 이고 2) 윗꼬리가 몸통의 길이보다 더 길고 예) and c[dayago]-o[dayago] > 0 and (h[dayago]-c[dayago]) > (h[dayago]-o[dayago])/2 3) 최근 20일 거래량 평균보다 당일 평균 거래량이 2배 이상 예) and ma(v[dayago],20) < v[dayago] 4) 단, 기준일은 변수로 처리해서 [며칠이전]변수를 4로 입력하면, 4일 이전이 기준이 되어 1) 2) 3) 조건이 만족되도록 부탁드립니다. 위의 예와 같은 형식으로 잘 쓰고 있었는데, 갑자기 오늘(12/16)일부터 변수가 전혀 먹히지 않습니다. 비단 위 식뿐만 아니라 며칠전과 같은 변수가 들어간 것은 죄다 그런데 왜 그런 걸까요? 수식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꾸주니
2020-12-16
910
글번호 144726
종목검색
답변완료

ema 구현 및 사용 문의

안녕하세요. EMA를 사용하여 금일과 전일(특정일) 기준으로 계산하여 상승/하락 여부를 확인하고 싶습니다. 기존 EMA 함수를 이용하여서 계산할 수 있나요? 계산할 수 있다면 어떻게 사용해야 하나요? 새로 만들어야 한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가이드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트레이더임
2020-12-16
856
글번호 144723
사용자 함수
답변완료

신호수식요청

안녕하세요 늘 도움 감사드려요. 아래의 수식에서 MFI 상단 80 기준선으로 매도신호 수식을 부탁드립니다. Input: Period(14),Period2(10); Plot1(MFI(Period), "MFI"); Plot2(ma(MFI(Period),Period2), "MFI Signal1"); Plot3(ema(MFI(Period),Period2), "MFI Signal2"); Plot4(WMA(MFI(Period),Period2), "MFI Signal3"); PlotBaseLine1(20, "하단기준선"); PlotBaseLine2(80, "상단기준선");
프로필 이미지
알리섬
2020-12-16
870
글번호 144722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