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36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지표 문의입니다.
분봉기준입니다.
당일고가가 전일종가대비 15% 이상이고 분봉 저가가 20이평선을 첫이탈
위 조건을 만족하고 저가가 직전 10봉 최저가보다 낮을때만 저가선을 긋는 지표식 부탁드립니다.
당일 첫봉부터 조건에 만족하는 시점까지는 전일 종가입니다.
감사합니다.
2020-12-17
825
글번호 144781
답변완료
OnUp-dateMarket 이벤트 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예스스팟에서 지정하여 종목객체를 생성한 경우 OnUp-dateMarket 이벤트를 수신하는 것은 확인하였는데요,
동적으로 종목객체를 생성한 경우에는 이벤트 수신이 안되는것 같습니다.
방법이 있을까요?
045100 종목번호로 ReqMarketData를 호출하면,
Main_OnRcvMarketData 는 넘어오는데,
Main_OnUp-dateMarket는 들어오지 않네요.
종목객체를 코드가 아닌 스크립트 객체에서 생성하여 지정한것만 들어옵니다.
var List = [];
var ListCnt;
function Main_OnStart()
{
Main.MessageList("Spot Start");
Main.ReqMarketData("045100",0);
}
function Main_OnUp-dateMarket(sItemCode,Up-dateID)
{
Main.MessageLog("Main_OnUp-dateMarket sItemCode = "+sItemCode);
Main.MessageLog("Main_OnUp-dateMarket Up-dateID = "+Up-dateID);
}
function Main_OnRcvMarketData(MarketData)
{
Main.MessageLog("생성종목 ="+MarketData.code);
}
2020-12-17
822
글번호 144780
답변완료
청산신호가 안먹힙니다.
괄호가 있어서 그런지 청산신호가 안먹힙니다.
추적청산, 샹들리에, 요요청산등 아무것도 안먹힙니다.
도와주세요.. 감사합니다.
INPUTS: LENGTH1(5);
VARS: TEMA(0);
Var : Pivot(0),R1(0),R2(0),S1(0),S2(0);
Pivot = (DayHigh(1)+DayLow(1)+DayClose(1))/3;
R1 = 2*Pivot-DayLow(1);
R2 = Pivot+DayHigh(1)-DayLow(1);
S1 = 2*Pivot-DayHigh(1);
S2 = Pivot-DayHigh(1)+DayLow(1);
TEMA = (3 * Ema(c,LENGTH1)) - (3 * Ema(Ema(c,LENGTH1),LENGTH1)) +
(Ema(Ema(Ema(c,LENGTH1),LENGTH1),LENGTH1));
input : ATRP(20),X(0.5);
var : ATRV(0);
#영업일 변경
if bdate != Bdate[1] Then
{
#var1에 tema의 한봉전값(전일마지막봉값) 저장
var1 = tema[1];
#종가가 var1보다 크면 매수
if var1 > 0 and C > var1 Then
Buy();
#종가가 var1보다 작으면 매도
if var1 > 0 and C < var1 Then
sell();
if MarketPosition == 1 and
C < DayLow(1)[BarsSinceEntry] Then
ExitLong();
if MarketPosition == -1 and
C > DayHigh(1)[BarsSinceEntry] Then
ExitShort();
}
2020-12-17
638
글번호 144779
답변완료
피봇관련입니다.
피봇 2차지지선이 s2인데 다음과 같은 그림에서 아래와 같은 식으로 했는데도
진입이 안되서 질문드립니다.
날씨가 엄청춥습니다. 건강한 하루 되세요....
Condition9 = crossup(c,S2+3);
Condition10 = CrossDown(c, S2+3);
if Condition10[2] == true and Condition9[1]==true Then Buy("S2b",AtLimit,S2+3);
2020-12-17
751
글번호 144777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Input : xpercent(10);
var1 = ((DayClose(1)*XPercent)/100)+DayClose(1);
var2 = CountIF(var1<= c,DayIndex+1);
if var2 >= 1 Then
find(1);
장중에 한번이라도 10% 터치한 종목을 검색하는 검색식인데요
검색을 하면 검색이 안되는 종목이 자주 나와서
검증을 하고 싶어
오늘 24%까지 상승후 하락한 종목 으로 종목수를 줄여서 실제로 체크해보니까
총 20종목에서 5종목이 빠졋더라구요, 검색이 15종목만 되더군요.
이건 제가 수식을 엉터리로 해서 그런지 아니면 시스템적으로 다른 이유가 있는지
또 검색이 다되게 할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여쭈어봅니다.
참고로 빠진 종목들은 동신건설, 제룡전기,새로닉스,덕산하이메탈,케이씨에스 입니다.
늘 감사합니다.
2020-12-17
897
글번호 144775
새론시작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12-17
5
글번호 144771
새론시작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12-17
4
글번호 144764
답변완료
종목검색 수식 검토 부탁드립니다.
우선 이런 챠트를 찾고 싶습니다.
기준일: 기준일의 고가가 120일 고가이고, 전일(+1)일보다 거래량이 많고 {전일(+1)은 그 전일(+2)의 거래량에 2500% 이상 또는 [전일(+1)은 그 전일(+2)의 거래량에 1500% 이상이고 전일(+1)의 종가 상승률이 29% 이상]}
현재봉을 제외하고 10봉 내에서 기준일을 만족하는 봉의 위치를 찾고 싶습니다.
그래서, 기준일 거래량의 10%이하의 거래량을 처음으로 만족하는 종목을 찾고 싶습니다.
메뉴얼을 보면서 수식을 작성했는데, 결과값이 나오질 않습니다.
첨부한 에이앤피라는 종목은 어제 기준으로 만족하는 종목인데 없다고 나와요.,
어디가 잘못된 건지 검토 부탁드립니다.
Var: CNT(0), T(0);
Var1=Highest(H,120);
T=0;
For CNT=1 to 10 Begin
If H[CNT]==Var1[CNT] and V[CNT]>V[CNT+1] and (V[cnt+1]>=V[cnt+2]*25 or (V[cnt+1]>=V[cnt+2]*15 and C[cnt+1]>C[cnt+2]*1.29)) Then
T=CNT;
CNT=99;
EnD
IF V[T]*0.1>V[0]
Then
FIND(C[T]);
2020-12-17
798
글번호 144759
에이텍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12-17
0
글번호 1447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