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38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1,1]에 대한 의미 문의입니다.
[1,1]에 대해 활용예는 많은데 의미를 설명하는 내용은 못찾아서
질문드립니다.
예)
array: 고점[10,2],(0), 저점[10,2](0);
라는 글을 봤는데요.
위의 고점[10,2]는 캔들의 어느 위치를 말하는 건가요?
고점[10][2] 처럼 두봉전 기준 10번째에 저장된 고점을 의미하는 건가요?
2020-12-23
538
글번호 144890
러블리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12-23
161
글번호 144889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분봉 차트에서
당일 지정된 시간1과 지정된 시간2 사이의 (예 ; 9시10분에서 10시30분)
최고가와 최저가 구하는 수식 부탁드립니다.
2020-12-23
516
글번호 144882
답변완료
수정 의뢰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 수식은 옵션 한종목에 대한 기준가, 월고, 월저 수식입니다!
교차로 했을때 상대종목도 같이 투가로 나타나게 수정 부탁드립니다!
즉, 콜 = 월고, 월저, 기준가 / 풋 = 월고, 월저, 기준가
이렇게 6가지 라인이 나타나도록 수정 부탁드립니다!.
또 라인 우측에 한글로 '월고" 이런식으로 표시 되도록 만들어 주세요!
항상 도움에 감사드립니다
var : va1(0),va2(0),va3(0),cnt(0);
var : 월고가(0),월저가(0),기준가(0);
va1 = int(date/100)-int(date/10000)*100;
va2 = date - int(date/100)*100;
va3 = DayOfWeek(date);
if va1%3 == 0 and
va2 >= 8 and va2 <= 14 and
va3 == 4 then
Condition1 = True;
Else
Condition1 = False;
if Condition1 == false and Condition1[1] == true and date != date[1] Then{
cnt = 0;
월고가 = H;
월저가 = L;
}
if date != date[1] Then
cnt = cnt+1;
if cnt == 1 Then
기준가 = DayLow;
if H > 월고가 Then
월고가 = H;
if L < 월저가 Then
월저가 = L;
plot1(월고가);
plot2(월저가);
plot3(기준가);
2020-12-23
619
글번호 144878
답변완료
문의
아래는 만기일 기준으로 날짜를 리턴하는 수식입니다.
같은 방식으로
매월 말일 기준으로 리턴하는 수식을 부탁드립니다.
remain 0 이면 2020 12 31
remain 1 이면 2020 12 30
remain 2 이면 2020 12 29
remain 3 이면 2020 12 28
remain 4 이면 2020 12 27
remain 5 이면 2020 12 26
remain 6 이면 2020 12 25
remain 7 이면 2020 12 24
.
.
.
*******************************************************************************
Var : Year(0),Month(0),ndate1(0),ndate2(0);
var : cnt(0),count1(0),count2(0);
var : XD1(0),XD2(0),Xdate(0),remain(0);
Year = Floor(sDate / 10000)*10000;
month = Floor(FracPortion(sdate/10000)*100)*100;
ndate1 = year+month+1;
if Month+100 <= 1200 Then
ndate2 = year+(month+100)+1;
Else
ndate2 = (year+10000)+100+1;
count1 = 0;
count2 = 0;
for cnt = 0 to 15
{
if dayofweek(ndate1+cnt) == 4 Then
{
count1 = count1+1;
if count1 == 2 Then
{
XD1 = ndate1+cnt;
}
}
if dayofweek(ndate2+cnt) == 4 Then
{
count2 = count2+1;
if count2 == 2 Then
{
XD2 = nDate2+cnt;
}
}
}
if sDate <= XD1 Then
{
Xdate = XD1;
}
Else
{
Xdate = XD2;
}
if Xdate > 0 Then
{
remain = DateToJulian(Xdate)-DateToJulian(sDate);
Plot1(remain);
}
if remain == 1 or remain == 0 then
{ 진입청산 수식
}
2020-12-23
658
글번호 144877
소자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12-23
6
글번호 144876
답변완료
행복; 시스템식 작성 바랍니다
한국의 금융산업 발전을 위해 불철주야 애쓰시는 귀하의 노고를 높이 평가합니다
시스템식 관련입니다
<< 질문 >>
- 종목; 해외파생(E-mini S&P500)
- 주기; 10분봉
- 시점(bdate); 2020년 7월 1일
- bdate 기준 2020년 7월 1일 첫번째 봉(dayindex == 0)에서 3,500원에 10주 매수
- 국내 주식에만 적용되는 아래의 수식을 어떻게 수정해야 하는지요?
-------------------< 아래 시작 >------------------------
if NextBarSdate != sdate Then
{
if NextBarSdate == 20200701 Then
Condition1 = true;
Else
Condition1 = false;
}
if Condition1 == true then
{
If NextBarOpen >= 3500 Then
buy("b1_atlimt",AtLimit,3500,10);
Else
buy("b1_atstop",AtStop,3500,10);
}
-------------------< 아래 끝 >------------------------
수식 작성 바랍니다
수고하십시요^^
2020-12-23
734
글번호 144875
답변완료
추가 요청좀 드립니다.
* 추운 날씨에 항상 고맙 습니다.
* 아래 지표에서 항목 추가 좀 요청 드립니다.
ㅇ 전봉 대비 고가가 발생 하면 +1
ㅇ 전봉 대비 저가가 발생 하면 -1 추가 좀 요청 드립니다
<아래 지표>
var1 = ma(c,10);
if C > var1 Then Var2 = 1;
ㅇ 전전봉 고가(H[2]) 보다 전봉(H[1]) 크면 +1
if C < var1 Then Var2 = -1;
ㅇ 전전봉 저가(L[2]) 보다 전봉(L[1]) 작으면 -1
Else
Var2 = 0;
Var3 = AccumN(Var2,10);
Plot1(Var3);
* 매번 고맙습니다. 수고하십시요.
2020-12-22
685
글번호 144874
답변완료
수식 관련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죄송한데 궁금한 사항 한가지만 더 문의드립니다.
아래의 "1번"은 예스트레이더에 기본으로되어 있는 stochastic 전략입니다.
그리고 "2번"은 제가 어제오늘 부탁드렸던 예제입니다.
혹시 "1번"의 수식에서 매수 진입 신호가 발생한 이후, 3개 봉 이내에 "2번" 수식에서 매수 진입신호가 발생할 경우에 매수로 진입....과 같은 경우에 대한 수식을 좀 작성해주실 수 있으실까요?
===== 1번 =====
Inputs: Length1(10),Length2(3),Length3(3),OverSold(30),OverBought(70);
Variables: KLine(0), DLine(0);
KLine = StochasticsK(Length1,Length2);
DLine = StochasticsD(Length1,Length2,Length3);
If Crossup(KLine, DLine) AND KLine < OverSold AND DLine < OverSold Then
Buy ("Stch_LE");
If CrossDown(KLine, DLine) AND KLine > OverBought AND DLine > OverBought Then
Sell ("Stch_SE");
===== 2번 =====
var : xClose(0),xOpen(0),xHigh(0),xLow(0);
if index == 0 then
{
xOpen = open;
xClose = (O+H+L+C)/4;
xHigh = MaxList( high, xOpen, xClose);
xLow = MinList( low, xOpen,xClose);
}
else
{
xClose = (O+H+L+C)/4;
xOpen = (xOpen [1] + xClose [1])/2 ;
xHigh = MaxList(High, xOpen, xClose) ;
xLow = MinList(Low, xOpen, xClose) ;
}
if xClose > xOpen and xOpen == xLow Then
Buy("b");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CountIf(xClose < xOpen,2) == 2 Then
ExitLong("bx");
}
if xClose < xOpen and xOpen == xhigh Then
Sell("s");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CountIf(xClose > xOpen,2) == 2 Then
ExitShort("sx");
2020-12-22
849
글번호 1448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