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38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1,1]에 대한 의미 문의입니다.

[1,1]에 대해 활용예는 많은데 의미를 설명하는 내용은 못찾아서 질문드립니다. 예) array: 고점[10,2],(0), 저점[10,2](0); 라는 글을 봤는데요. 위의 고점[10,2]는 캔들의 어느 위치를 말하는 건가요? 고점[10][2] 처럼 두봉전 기준 10번째에 저장된 고점을 의미하는 건가요?
프로필 이미지
예스쟁이
2020-12-23
538
글번호 144890
지표

러블리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러블리
2020-12-23
161
글번호 144889
지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분봉 차트에서 당일 지정된 시간1과 지정된 시간2 사이의 (예 ; 9시10분에서 10시30분) 최고가와 최저가 구하는 수식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골드드래곤
2020-12-23
516
글번호 144882
지표
답변완료

수정 의뢰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 수식은 옵션 한종목에 대한 기준가, 월고, 월저 수식입니다! 교차로 했을때 상대종목도 같이 투가로 나타나게 수정 부탁드립니다! 즉, 콜 = 월고, 월저, 기준가 / 풋 = 월고, 월저, 기준가 이렇게 6가지 라인이 나타나도록 수정 부탁드립니다!. 또 라인 우측에 한글로 '월고" 이런식으로 표시 되도록 만들어 주세요! 항상 도움에 감사드립니다 var : va1(0),va2(0),va3(0),cnt(0); var : 월고가(0),월저가(0),기준가(0); va1 = int(date/100)-int(date/10000)*100; va2 = date - int(date/100)*100; va3 = DayOfWeek(date); if va1%3 == 0 and va2 >= 8 and va2 <= 14 and va3 == 4 then Condition1 = True; Else Condition1 = False; if Condition1 == false and Condition1[1] == true and date != date[1] Then{ cnt = 0; 월고가 = H; 월저가 = L; } if date != date[1] Then cnt = cnt+1; if cnt == 1 Then 기준가 = DayLow; if H > 월고가 Then 월고가 = H; if L < 월저가 Then 월저가 = L; plot1(월고가); plot2(월저가); plot3(기준가);
프로필 이미지
qha71
2020-12-23
619
글번호 144878
지표
답변완료

문의

아래는 만기일 기준으로 날짜를 리턴하는 수식입니다. 같은 방식으로 매월 말일 기준으로 리턴하는 수식을 부탁드립니다. remain 0 이면 2020 12 31 remain 1 이면 2020 12 30 remain 2 이면 2020 12 29 remain 3 이면 2020 12 28 remain 4 이면 2020 12 27 remain 5 이면 2020 12 26 remain 6 이면 2020 12 25 remain 7 이면 2020 12 24 . . . ******************************************************************************* Var : Year(0),Month(0),ndate1(0),ndate2(0); var : cnt(0),count1(0),count2(0); var : XD1(0),XD2(0),Xdate(0),remain(0); Year = Floor(sDate / 10000)*10000; month = Floor(FracPortion(sdate/10000)*100)*100; ndate1 = year+month+1; if Month+100 <= 1200 Then ndate2 = year+(month+100)+1; Else ndate2 = (year+10000)+100+1; count1 = 0; count2 = 0; for cnt = 0 to 15 { if dayofweek(ndate1+cnt) == 4 Then { count1 = count1+1; if count1 == 2 Then { XD1 = ndate1+cnt; } } if dayofweek(ndate2+cnt) == 4 Then { count2 = count2+1; if count2 == 2 Then { XD2 = nDate2+cnt; } } } if sDate <= XD1 Then { Xdate = XD1; } Else { Xdate = XD2; } if Xdate > 0 Then { remain = DateToJulian(Xdate)-DateToJulian(sDate); Plot1(remain); } if remain == 1 or remain == 0 then { 진입청산 수식 }
프로필 이미지
목마와숙녀
2020-12-23
658
글번호 144877
시스템

소자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소자
2020-12-23
6
글번호 144876
종목검색
답변완료

행복; 시스템식 작성 바랍니다

한국의 금융산업 발전을 위해 불철주야 애쓰시는 귀하의 노고를 높이 평가합니다 시스템식 관련입니다 << 질문 >> - 종목; 해외파생(E-mini S&P500) - 주기; 10분봉 - 시점(bdate); 2020년 7월 1일 - bdate 기준 2020년 7월 1일 첫번째 봉(dayindex == 0)에서 3,500원에 10주 매수 - 국내 주식에만 적용되는 아래의 수식을 어떻게 수정해야 하는지요? -------------------< 아래 시작 >------------------------ if NextBarSdate != sdate Then { if NextBarSdate == 20200701 Then Condition1 = true; Else Condition1 = false; } if Condition1 == true then { If NextBarOpen >= 3500 Then buy("b1_atlimt",AtLimit,3500,10); Else buy("b1_atstop",AtStop,3500,10); } -------------------< 아래 끝 >------------------------ 수식 작성 바랍니다 수고하십시요^^
프로필 이미지
행복한가방
2020-12-23
734
글번호 144875
시스템
답변완료

추가 요청좀 드립니다.

* 추운 날씨에 항상 고맙 습니다. * 아래 지표에서 항목 추가 좀 요청 드립니다. ㅇ 전봉 대비 고가가 발생 하면 +1 ㅇ 전봉 대비 저가가 발생 하면 -1 추가 좀 요청 드립니다 <아래 지표> var1 = ma(c,10); if C > var1 Then Var2 = 1; ㅇ 전전봉 고가(H[2]) 보다 전봉(H[1]) 크면 +1 if C < var1 Then Var2 = -1; ㅇ 전전봉 저가(L[2]) 보다 전봉(L[1]) 작으면 -1 Else Var2 = 0; Var3 = AccumN(Var2,10); Plot1(Var3); * 매번 고맙습니다. 수고하십시요.
프로필 이미지
요타
2020-12-22
685
글번호 144874
지표
답변완료

수식 관련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죄송한데 궁금한 사항 한가지만 더 문의드립니다. 아래의 "1번"은 예스트레이더에 기본으로되어 있는 stochastic 전략입니다. 그리고 "2번"은 제가 어제오늘 부탁드렸던 예제입니다. 혹시 "1번"의 수식에서 매수 진입 신호가 발생한 이후, 3개 봉 이내에 "2번" 수식에서 매수 진입신호가 발생할 경우에 매수로 진입....과 같은 경우에 대한 수식을 좀 작성해주실 수 있으실까요? ===== 1번 ===== Inputs: Length1(10),Length2(3),Length3(3),OverSold(30),OverBought(70); Variables: KLine(0), DLine(0); KLine = StochasticsK(Length1,Length2); DLine = StochasticsD(Length1,Length2,Length3); If Crossup(KLine, DLine) AND KLine < OverSold AND DLine < OverSold Then Buy ("Stch_LE"); If CrossDown(KLine, DLine) AND KLine > OverBought AND DLine > OverBought Then Sell ("Stch_SE"); ===== 2번 ===== var : xClose(0),xOpen(0),xHigh(0),xLow(0); if index == 0 then { xOpen = open; xClose = (O+H+L+C)/4; xHigh = MaxList( high, xOpen, xClose); xLow = MinList( low, xOpen,xClose); } else { xClose = (O+H+L+C)/4; xOpen = (xOpen [1] + xClose [1])/2 ; xHigh = MaxList(High, xOpen, xClose) ; xLow = MinList(Low, xOpen, xClose) ; } if xClose > xOpen and xOpen == xLow Then Buy("b");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CountIf(xClose < xOpen,2) == 2 Then ExitLong("bx"); } if xClose < xOpen and xOpen == xhigh Then Sell("s");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CountIf(xClose > xOpen,2) == 2 Then ExitShort("sx");
프로필 이미지
밤의마법사
2020-12-22
849
글번호 144873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