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39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Trading view 수식 변환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트레이딩 뷰 수식을 지표와 시스템 식으로 변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study(title="WaveTrend with Crosses [LazyBear]", shorttitle="WT_CROSS_LB")
n1 = input(10, "Channel Length")
n2 = input(21, "Average Length")
obLevel1 = input(60, "Over Bought Level 1")
obLevel2 = input(53, "Over Bought Level 2")
osLevel1 = input(-60, "Over Sold Level 1")
osLevel2 = input(-53, "Over Sold Level 2")
ap = hlc3
esa = ema(ap, n1)
d = ema(abs(ap - esa), n1)
ci = (ap - esa) / (0.015 * d)
tci = ema(ci, n2)
wt1 = tci
wt2 = sma(wt1,4)
plot(0, color=gray)
plot(obLevel1, color=red)
plot(osLevel1, color=green)
plot(obLevel2, color=red)
plot(osLevel2, color=green)
plot(wt1, color=green)
plot(wt2, color=red)
plot(wt1-wt2, color=blue, style=area, transp=80)
plot(cross(wt1, wt2) ? wt2 : na, color = black , style = circles, linewidth = 3)
plot(cross(wt1, wt2) ? wt2 : na, color = (wt2 - wt1 > 0 ? red : lime) , style = circles, linewidth = 2)
barcolor(cross(wt1, wt2) ? (wt2 - wt1 > 0 ? aqua : yellow) : na)
2020-12-28
879
글번호 144953
답변완료
수식 문의
안녕하세요?
(저점 연결한) 상승추세선 음봉으로 이탈시 매도진입
(고점 연결한) 하락추세선 양봉으로 이탈시 매수로 스위칭
큰 규모의 추세선인지 잘잘한 추세선인지를 콘트롤 할 인풋 변수 필요.
요런 시스템 1개와
이 시스템에서 나오는 추세선들 그어주는 지표식(?) 하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12-28
621
글번호 144946
2wnwn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12-28
17
글번호 144938
러블리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12-27
152
글번호 144937
답변완료
추세선 연장
안녕하세요,
두 가지 궁금한 것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1.
검색해보니 예전에 답글 달아주셨던 것 중에 추세선 연장 내용이 있어 수정해서 사용하려 하고있습니다.
아래 수식을 지표로 띄워보니 마지막 추세선이 연장되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TL_SetExtRight를 쓰면 새로운 추세선이 발생하지 않는한 마지막봉까지 전 추세선이 이어져야할 것 같은데 첨부한 파일처럼 연장되지 않고 선이 끊겨있습니다.
원하는것은 마지막 추세선 발생한 선이 현재봉까지 이어져 있는 것 입니다.
2.
만약 원하던대로 마지막 추세선이 현재봉까지 연장된다면, 시스템트레이딩 수식을
- 현재 봉 종가가 연장 고점-고점 추세선 돌파 시 매수
- 현재 봉 종가가 연장 저점-저점 추세선 돌파 시 매도
로 하려면 작성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늘 많은 도움에 감사드립니다.
-----------------------------------------
input : left(15), right(10), Period(100);
var : swing_low(0),swing_high(0),Dir(0);
swing_low = SwingLowBar(1, Low, left, right, period);
swing_high = SwingHighBar(1, High, left, right, period);
if (Dir >= 0 and swing_low != -1 ) Then{
Dir = -1;
var11 = sdate[swing_low];
var12 = STime[swing_low];
var13 = Low[swing_low];
var21 = var11[1];
var22 = var12[1];
var23 = var13[1];
var31 = var21[1];
var32 = var22[1];
var33 = var23[1];
TL_Delete(value1);
if var23 > 0 Then{
Value1 = TL_New(var21,var22,var23,var11,var12,var13);#최근 저점-저점 추세선
TL_SetExtRight(value1,True);
TL_SetColor(value1,BLACK); #오른쪽 연장
TL_SetSize(value1,2);
}
if var33 > 0 Then{
value2 = TL_New(var31,var32,var33,var21,var22,var23);#과거 저점-저점 추세선
TL_SetColor(value2,BLACK);
TL_SetSize(value2,2);
}
if var53 > 0 Then{
value5 = TL_New(var51,var52,var53,var11,var12,var13);#고점-저점 추세선
TL_SetColor(value5,BLUE);
}
}
if (Dir <= 0 and swing_high != -1 ) Then{
Dir = 1;
var51 = sdate[swing_high];
var52 = STime[swing_high];
var53 = high[swing_high];
var61 = var51[1];
var62 = var52[1];
var63 = var53[1];
var71 = var61[1];
var72 = var62[1];
var73 = var63[1];
TL_Delete(value3);
if var63 > 0 Then{
value3 = TL_New(var61,var62,var63,var51,var52,var53);#최근 고점-고점 추세선
TL_SetExtRight(value3,True);
TL_SetColor(value3,BLACK);#오른쪽 연장
TL_SetSize(value3,2);
}
if var73 > 0 Then{
value4 = TL_New(var71,var72,var73,var61,var62,var63);#과거 고점-고점 추세선
TL_SetColor(value4,BLACK);
TL_SetSize(value4,2);
}
if var53 > 0 Then{
value5 = TL_New(var11,var12,var13,var51,var52,var53);#저점-고점 추세선
TL_SetColor(value5,RED);
}
}
2020-12-27
861
글번호 144936
러블리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12-28
175
글번호 144935
답변완료
시스템질문
안녕하세요~
<매수조건>
매수1이 60선 보다 적을때
매수1 3일선 매수
매수2 5일선 매수
매수3 10일선 매수
매수3이 매수된경우에는 추가매수
매수3 매수가보다 3%하락시 매수4
매수3 매수가보다 5%하락시 매수5
매수3 매수가보다 10%하락시 매수6
<매도조건1>
5%상승시 매수금액의 20%청산
8%상승시 매수금액의 50%청산
10%상승시 매수금액 100%청산
<매도조건2>
15%상승시 매수금액 100%청산
매수조건 만족시 이전매수가보다 적을떄 매수하고 싶습니다(순차하락매수)
동일가격에서 매수조건이 겹칠때 한번만 매수하고 싶습니다(예] 갭하락등)
100%청산시 매수를 하지 않게 또는 계속 매수되게 변수입력으로 선택하고 싶습니다
매도조건1 또는 2를 변수입력으로 선택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12-27
642
글번호 144934
답변완료
30일동안 가장 최근에 2연속 음봉
안녕하세요..항상 감사합니다.
일봉에서 직전30일 동안에 가장 최근 2연속 음봉이 발생하였으면
해당 음봉들의 봉번호와 시가,종가를 알 수 있을까요?
2020-12-27
702
글번호 144933
답변완료
사용자 함수관련 문의 .
di 함수를 실시해서
Params :
Period( 20 );
period2 ( 40 );
Vars :
v1(0),
v2(0);
v3(0);
v4(0);
v1 = DiPlus(Period) ;
v2 = DiMinus(Period) ;
v3 = DiPlus(Period2);
v4 = DiMinus(Period2);
if Crossup( v1, V2) And CrossUp(v3,v4) Then
Plot1(C, "+-연분홍ㅇ");
이렇게 만들어봣는데 잘 안되서요 ..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
2020-12-27
671
글번호 144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