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59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립니다.
엑셀에서 data 불러서 쓸 경우
data는 -5,-3,-1,1,3,5
5개중에 하나로만 변합니다.
data2 가 3보다 크거나 같으면 3개 매수( data2가 3 이나 5)
3보다 작아지면 청산 (data2가 1,-1,-3,-5 이면 청산)
data2 가 -3보다 작거나 같으면 3개 매도 ( data2가 -3 이나 -5)
-3보다 커지면 청산 (data2가 -1 , 1, 3, 4 이면 청산)
그런데 진입은 9:00~9:30 까지만 둘중에 하나만 진입하고 싶습니다.
즉, 첫전째 진입 청산후에는 매매 종료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1-01-29
656
글번호 145935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if date != date[1] Then
var1 = Oi;
plot1(OI,"미결");
plot2(var1,"시초미결");
시초미결 대비 특정값(변수 지정) 이상 상승(상승 변수) 혹은 하락(하락 변수)했을 때 표시가 되게 부탁 드립니다.
2021-01-29
605
글번호 145932
답변완료
전일 다우지수를 활용한 지표문의
증시날짜가 한국이 항상 먼저 시작하고 미국장이 후에 시작하잖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국장에 한국 시장 시초가가 갭으로 시작하는 현상을 잘 아실거라
보는데요.
제가 생각하는 지표는요. 전일.. 그러니깐
미국지수가 1월 1일 -2% 로 마감 되면, 코스피지수 1월2일 -2%로 기준점이 될수 있는
선을 만들고 싶습니다. 그러니깐 그게 기준점이 되는 식으로요.
예를들면) 미국지수1월2일 3% 상승시, 코스피 지수 1월3일 3% 기준점.
미국지수가 1월4일 -1% 마감시, 코스피 지수 -1% 를 기준점이 될수 있는 지표식
그런 기준점 지표식을 한번 만들어보고 싶어서요.
2021-01-29
742
글번호 145931
ycchoi17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1-01-29
63
글번호 145930
답변완료
수식 문의드림니다
A = ValueWhen(1, Highest(H, 기간) == H , V);
ValueWhen(1, CrossUp(V, A), H)
기간 120
키움에사용하던 수식을 변환 부탁드림니다
2021-01-29
624
글번호 145927
답변완료
종목검색
안녕하세요. 항상 감사드려요~
종목검색시
박스권내에 변동성이 큰 종목을 검색하고 싶습니다.
예를들어 1달 크게 상승하고, 한달크게 내리고, 다시 한달 크게 상승하고, 한달크게 내리고
또는 2~6주 상승, 2~6주하락 반복하는 사이클이 있는 종목을 찾고 싶습니다.
2021-01-29
683
글번호 145926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항상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Pricescale이 일봉과 분봉에서 다르게 적용되는게 맞나요?
혹시 관련 가이드를 어디서 볼수있는지 여쭙고싶습니다
2021-01-29
739
글번호 145925
답변완료
시스템문의
항상 수고에 감사드립니다.
아래와 같은 수식이 있을 경우
if c > c[5] then
buy("b");
if c < c[5] then
sell("s");
if c > c + 5 then
exitlong("bx");
if c < c - 5 then
exitshort("sx");
매수청산과 매도청산으로 마감한 경우 즉 수익청산의 경우는
다음 진입을 5봉이내에 진입을 못하게 하고,
스위치진입의 경우(매수에서 매도, 매도에서 매수)는 제한을 두지 않는 수식을 만들고 싶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2021-01-29
825
글번호 145924
답변완료
70909 관련하여
추가 질문입니다
지표식의 고점과 저점
> 분봉에서 지표식의 당일 고점과 저점을 구하는 식을 문의합니다
예를 들면
stok 의 고점과 저점을 구해서 그 둘의 합을 2로 나누어서 지표식에 선으로 표시하고 싶습니다.
다른 지표식도 표현이 가능한지 샘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기까지는 70909번에서 답해주셨고요
분봉에서 특정 날짜부터 시작하는 지표식을 구합니다
예를 들면 2021년 1월 4일 부터 시작하는 stok 의 고점과 저점을 구해서 그 둘의 합을 2로 나누어서 지표식에 선으로 표시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1-29
800
글번호 145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