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60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검색식 저장관련 (폴더) 문의드립니다
검색식
var1=Ema(c,10);
var2=Ema(c,240);
if CrossUp(c,var1) and CrossUp(c,Var2) Then
Find(1);
을 기본검색폴더에 저장해서 검색식을 활용하려고 하였는데
그림파일에서 에러문구( find는 종목검색만 사용가능이라고 나옵니다)
인디게어터 폴더에 수식으로 저장됩니다 (예스랭귀지폴더=> 인디게이터 에서 찾아보니 수식처럼 yin파일 저장됩니다
먼저 알려주신
종목검색은 작성하면 모두 프로그램 그램 설치폴더 아래에 Yeslang 폴더의 Searchs폴더에 저장되고
종목검색창에서는 기술적지표에 나타나게 됩니다.
예스랭귀지 편집기에서 파일관리자 창에서 기본폴더는 별도의 용도로 만들어진 폴더이므로
해당폴더에 넣으시면 안됩니다. ==> 이말을 잘 이해를 못해서 문의드립니다!
해당폴더에 넣으라는 말을???
2021-02-04
908
글번호 146101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주식 시스템에 적용하려고 합니다.
아래 수식을 당일 매수매도 1회만 가능하도록 수정하려고 합니다.
input : by(0), ct(0), dh(3), hh(3);
var : AA(0),BB(0),DD(0),CC(0), sum1(0),sum2(0);;
var : cnt(0),count(0);
count = 0;
for cnt = 0 to 20{
if sdate == EntryDate(cnt) Then
count = count+1;
}
if Highest(H[1],1170) < Highest(H,1170) Then
AA = (highest(H,1170)+ lowest(L,1170))/2;
BB = Highest(H,1170);
CC = AA-(BB-AA);
var1 = NthHighestBar(1,H,1170);
DD = lowest(L,var1);
value1 = ((BB-CC)*-(0.001*by))+BB;
Value2 = ct;
Value3 = CC;
value4 = (BB-CC)*-0.236+BB;
value5 = (BB-CC)*-0.382+BB;
value6 = (BB-CC)*-0.618+BB;
value7 = (BB-CC)*-0.75+BB;
value8 = (BB-CC)*-0.875+BB;
Value9 = (AA-Value6)+DD;
Value10 = 2*(AA-Value6)+DD;
var11 = DayVolume(2);
var12 = DayVolume(1);
if count < 1 and (Var12 >= var11 * 2) and DayHigh(0) <= DayHigh(1) and ( dh == 1)
Then{ if (Var12 >= var11 * 2)and (c <= value1) Then
buy();
}
if count < 1 and (Var12 >= var11 * 2) and DayHigh(0) > DayHigh(1) and ( dh == 0)
Then{ if (Var12 >= var11 * 2)and (c <= value1) Then
buy();
}
if count < 1 and (Var12 >= var11 * 2) and (hh == 3)
Then{ if (Var12 >= var11 * 2)and (c <= value1) Then
buy();
}
if crossup(h,Value10) or CrossDown(c,Value2) Then
exitlong();
감사합니다
2021-02-04
944
글번호 146100
답변완료
수식 문의
아래 수식 어떻게 구현해야하는지 문의드립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1) 최근 20개 일봉 상에서 고가를 기준으로 5분 봉에서 고가를 돌파하면 매수. 단 5분 봉의 거래량이 이전 5분봉 100개의 평균보다 5배 높고, 100개 중에서 가장 높은 거래량인 경우에 매수.
2) 위 수식에서 일봉상 2번째 고점 대비 최고점이 10%이상 상승하지 않은 경우를 추가하려면 어떤 수식을 넣어야 하는지도 문의드립니다. (20개 일봉에서)
2021-02-04
575
글번호 146097
백야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1-02-04
0
글번호 146096
답변완료
수식 문의
수고하십니다~
- 양봉이 연속 3개 나온 상태에서 이후 5봉이내에 MACD 양오실이 나오면 매수
- 음봉이 연속 3개 나온 상태에서 이후 5봉이내에 MACD 음오실이 나오면 매도
- 청산은 매수매도 둘다 50틱 트레일링스탑
- 숫자는 변수로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02-04
551
글번호 146094
답변완료
지표식 부탁드립니다.
하루의 최고-최저가 대비, 당일 내 주가의 총 이동거리가 얼마나 되는지를 지표로 표시하고 싶습니다.
즉,
분모 = dayhigh - daylow
분자는 = abs(봉2종가 - 봉1종가) + abs(봉3종가 - 봉2종가) + .... + abs(당일마지막봉종가 - 당일마지막에서전봉종가)
여기서 봉1종가 => 당일 첫봉의 종가,
봉2종가 => 당일 두번째 봉의 종가를 의미합니다.
요렇게해서 분자/분모의 n일 평균값을 구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2-04
573
글번호 146093
답변완료
수고많습니다
수고많으십니다
매수한것을 특정 가격에서 청산하고 싶싶습니다
7000원 돌파시 매수
손절가격은 6000원 으로 한다
그런 식을 만들고 싶네요
혹은 3일 전 봉의 종가 통과시 매수
3일전 봉의 중간값 아래로 갈시 손절 이란 식을 만들고 싶습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종목검색에서 시장검색시 검색 결과값에서 다시 검색할 수 있으면 그것도 부탁드립니다
스토캐스틱으로 검색한 결과값으로 macd 검색을 다시 하는 식으로 부탁드립니다
2021-02-04
513
글번호 146092
답변완료
70996 번 재질문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이해가 부족하여 다시 재질문합니다.
1. 답해주신 수식을 적용해보니 매수와 매수청산 화살표만 표시되고
매도와 매도청산 화살표는 없습니다.
따라서 상승진행은 모두 익절 청산, 하락진행은 모두 손절청산됩니다.
그리고 청산신호와 진입신호점 차이가(진입지연) 2틱으로만 나타납니다.
2. 20pt(80틱)을 상승 또는 하락 하지 못하고 역행하면 어뗳게 됩니까?
- 재질문 -
설명을 잘못 한것 같아 다시 재질문합니다.
- 참고 -
종목 : 나스탁
돌파점 20틱은 20pt(80틱)으로 해주세요
편의상 MACD 설정에서 신호발생 지점을 ➀이라 하고
➀지점에서 80틱 돌파시 지점을 ➁라 칭한다.
- 설 명 -
A. ➀지점에서 매수 또는 매도 진입 시작하여 ➁를 돌파 했을 때 진 의 효력이
발생한다. 이 경우 청산은 ➀지점으로 한다.
B. ➁지점은 : 매수 또는 매도의 실제 진입점(포지션)이 되고
C. ➀지점은 : ➁지점 시작 기준과 ➁를 돌파한 포지션의 청산만한다.
※ ➁지점을 돌파하지 못한 포지션(매수 또는 매도)은 ➀지점 청산
에는 아무른 작동도 하지않는다.
이상과 같이 부탁합니다.
- 추가질문 -
필요에 따라 80틱 수치를 변경할 경우 어느 부분에셔 어뗳게 변경해야 되는지 한글로
(한글 자리에 대체기록)표시해 주세요
이상과 같이 부탁합니다.
2021-02-04
685
글번호 146091
답변완료
문의
시가에서 0.5포인트 이상 올라온후 시가를 깨면 매도신호를 나오게 부탁드립니다?
0.5포인트는 외부변수로 부탁드립니다
2021-02-03
503
글번호 146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