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60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수식한가지 부탁드립니다.
***진입
이동평균선 2개 외부변수
1) 정배열 음봉에 매도 (진입음봉 몸통길이 외부변수)
2) 역배열 양봉에 매수 (진입양봉 몸통길이 외부변수)
***청산 (아래조건중 먼저 도달하는것으로)
1) 익절(외부변수) / 손절(외부변수)
2) 매도 진입했을시, 이평선이 골든크로스 발생시 청산
3) 매수 진입했을시, 이평선이 데드크로스 발생시 청산
***재진입
포지션 보유시, 다음신호발생전까지 진입x
매매횟수 (외부변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02-04
599
글번호 146124
회원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1-02-08
42
글번호 146123
답변완료
문의
진입수식에 답변주신
청산수식을 적용해보았습니다.
손절 익절 트레일링스탑 모두 시뮬레이션에 변화가 없는데
검토바랍니다.
*****************************************************************************
Input : up(1800),pyra2(1.5),pyra3(1.5);
input : v1(1),v2(2),v3(3);
var : BH(0);
input : up손절1(1.00),up익절1(99999),upTR1(4.00);
input : up손절2(1.10),up익절2(99999),upTR2(4.10);
input : up손절3(1.20),up익절3(99999),upTR3(4.20);
var : C2(0,data2),entry(false,data2);
C2 = data2(C);
if data2(Bdate != Bdate[1]) Then
entry = false;
if MarketPosition <= 0 and entry == false and data2(Bdate == Bdate[1] and HighD(0) > HighD(0)[1] and HighD(0)-LowD(0) >= up) Then{
entry = true;
Buy("b1",OnClose,DEF,v1);
}
if MarketPosition == 1 and IsEntryName("b1",0) == true Then
{
BH = Highest(H,BarsSinceEntry);
if CurrentContracts > CurrentContracts[1] Then
Condition1 = False;
if BH > BH[1] Then
Condition1 = true;
if MaxEntries == 1 and Condition1 == true Then
Buy("bb2",AtLimit,BH-pyra2,V2);
if MaxEntries == 2 and Condition1 == true Then
Buy("bb3",AtLimit,BH-pyra3,V3);
}
var : E1(0),E2(0),E3(0);
var : H1(0),H2(0),H3(0);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CurrentContracts > CurrentContracts and LatestEntryName(0) == "b1" Then
{
E1 = LatestEntryPrice(0);
H1 = H;
}
if H1 > 0 and H > H1 Then
H1 = H;
if CurrentContracts > CurrentContracts and LatestEntryName(0) == "bb2" Then
{
E2 = LatestEntryPrice(0);
H2 = H;
}
if H2 > 0 and H > H2 Then
H2 = H;
if CurrentContracts > CurrentContracts and LatestEntryName(0) == "bb3" Then
{
E3 = LatestEntryPrice(0);
H3 = H;
}
if H3 > 0 and H > H3 Then
H3 = H;
if E1 > 0 then
{
ExitLong("bl1",AtStop,E1-up손절1,"b1");
Exitlong("bp1",AtLimit,E1+up익절1,"b1");
Exitlong("btr1",AtStop,H1-upTR1,"b1");
}
if E2 > 0 Then
{
ExitLong("bl2",AtStop,E2-up손절2,"bb2");
Exitlong("bp2",AtLimit,E2+up익절2,"bb2");
Exitlong("btr2",AtStop,H2-upTR2,"bb2");
}
if E3 > 0 Then
{
ExitLong("bl3",AtStop,E3-up손절3,"bb3");
Exitlong("bp3",AtLimit,E3+up익절3,"bb3");
Exitlong("btr3",AtStop,H3-upTR3,"bb3");
}
}
Else
{
E1 = 0;
E2 = 0;
E3 = 0;
}
2021-02-04
537
글번호 146122
답변완료
나스닥 가동시간 문의
나스닥을 오전 9시 정도부터 시작해서 다음날 새벽 5시까지 가동하려고 한다면 설정을 어떻게 해야할까요?
매매설정에서 당일청산을 새벽 5시로 설정하면 자정 0시부터 매매가 시작되네요.
stime 2개 써서 시간 범위 지정하는 것은 알겠는데
그렇게 할 경우에는 강제청산이 안되고 강제청산을 새벽 5시에 하려고 당일청산을 사용하면 0시부터 매매가 시작되고 그렇네요.
오전 9시에 시작해서 다음날 05시에 강제청산되는 방법 좀 부탁드립니다.
2021-02-04
642
글번호 146121
회원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1-02-04
5
글번호 146120
답변완료
수식문의 드립니다
갑자기 파워종목검색이 안되는데요
계속 쓰던 수식인데 안되네요
수식에 문제가 있나요?
Var1 = ma(m,1);
if (Var1 >= 100000000000 and C[1]*1.15 <= H and L*1.15 <= H and O*1.15 <= C)[1]
and C[1]*1.1 < H and O > C Then
value1 = 1;
Else
value1 = 0;
if countif(value1 == 1,100) >=1 Then
find(1);
2021-02-04
674
글번호 146118
답변완료
종목 검색 사용시 ETF는 검색이 안되는건가요?
종목 검색을 사용하여 ETF를 검색하고 싶은데요
관심종목에 ETF를 넣고 간단하게 이평 돌파를 돌렸는데 결과가 안나오네요
혹시 ETF는 종목검색이 안되는건가요?
검색이 안된다면 될 수 있게 해주실 수는 없나요?
2021-02-04
607
글번호 146115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obv가 기준선(0)을 돌파시 매수일 때 돌파하고 나서 그 다음봉에서 기준선 아래로 가버리는 경우가 가끔 있는데 그 다음봉 또는 그 다음다음봉까지 기준선 위인 상태가 유지되면 매수신호가 나오게 만들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2-04
594
글번호 146109
답변완료
문의
아래 수식처럼 피라미딩으로 진입한 이후
exitlong 수식을 적용해보았습니다.
여기에 exit 수량을 세팅하는 수식을 추가해주십시요.
b1 2개 진입했으므로 exit 2개
bb2 3개 진입했으므로 exit 3개
bb3 4개 진입했으므로 exit 4개
if MarketPosition == 1 and IsEntryName("b1") == true Then
{
ExitLong("bl1",AtStop,EntryPrice-up손절1);
Exitlong("bp1",AtLimit,EntryPrice+up익절1);
Exitlong("btr1",AtStop,Highest(h,BarsSinceEntry)-upTR1);
}
if MarketPosition == 1 and IsEntryName("bb2") == true then
{
ExitLong("bl2",AtStop,EntryPrice-up손절2);
Exitlong("bp2",AtLimit,EntryPrice+up익절2);
Exitlong("btr2",AtStop,highest(h,BarsSinceEntry)-upTR2);
}
if MarketPosition == 1 and IsEntryName("bb3") == true then
{
ExitLong("bl3",AtStop,EntryPrice-up손절3);
Exitlong("bp3",AtLimit,EntryPrice+up익절3);
Exitlong("btr3",AtStop,highest(h,BarsSinceEntry)-upTR3);
}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input : v1(2),v2(3),v3(4);
var : BH(0),SL(0);
if MarketPosition <= 0 and 첫매수진입조건 Then
Buy("b1",OnClose,DEF,v1);
if MarketPosition == 1 and IsEntryName("b1",0) == true Then
{
BH = Highest(H,BarsSinceEntry);
if CurrentContracts > CurrentContracts[1] Then
Condition1 = False;
if BH > BH[1] Then
Condition1 = true;
if MaxEntries == 1 and Condition1 == true Then
Buy("bb2",AtLimit,BH-0.5,V2);
if MaxEntries == 2 and Condition1 == true Then
Buy("bb3",AtLimit,BH-0.6,V3);
}
2021-02-04
666
글번호 146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