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60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수식문의
sipertrend 해외지표인데 예스트레이더에 적용부탁드립니다.
수식
up = (high+low)/2 + multi*ATR
DOWN = (high+low)/2 - multi*ATR
수식적용이 않되서~ 부탁드립니다.
2021-02-06
798
글번호 146133
답변완료
거래일 설정
예를들어 2021년 2월 10일부터 발생한 매수신호부터 들어갈수 있게 하는 공식이 뭘까요
오늘 매매를 해야하는데 실적차트에 이미 진입포지션이 떠서 겹칩니다.
2021-02-06
738
글번호 146132
답변완료
가이드를 읽어도 도통 모르겠네요 ㅠㅠ
간단한 수식인데 샘플좀 부탁드려도될까요~?
예) 크루드오일3월물 56.68에 매수한다 그리고 +10틱 후에 매도한다.그리고 -10틱 빠지면 손절한다.
여기까지가 궁금하고 여기서 반대로도 수식이 궁금합니다
크루드오일3월물 56.78에 매도한다 그리고 -10틱후에 매수한다.그리고 +10틱 오르면 손절한다
해당수식 공유가가능하면 부탁드릴게요 ㅠ
2021-02-05
825
글번호 146131
답변완료
수식 문의
하위 타임프레임에서 현재의 가격 데이터를 바탕으로 상위 타임프레임의 지표를 생성하고자 합니다.
1분봉 데이터만 주어졌을 때, 5분봉에서의 시고저종과 RSI를 그려주는 지표에 대한 수식을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2-05
874
글번호 146130
봄날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1-02-05
17
글번호 146129
답변완료
지표수식
61675번 수식 변경요청 합니다
그물망 1 가격:종가 2 기간:5일
3간격:5 4종류:단순
색상;상승파랑색,하락빵강색
크로스; 5일선 색상;상승파랑색, 하락빨강색
잘부탁드립니다 수고하세요
2021-02-05
718
글번호 146128
답변완료
종목검색식 수식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종목 검색식 수식 문의드립니다
조건-최근 120일 기간동안 이동평균선 240일선을 crossup 한적이 있거나 최근 7일동안 상승돌파한 종목을 검색하고자 합니다
수식 문의 드립니다
2021-02-05
653
글번호 146127
답변완료
수식문의
수고하십니다.
아래 수식은 신규진입 매매시간(10시50분~15시30분)을 정해 놓았습니다만
아무때나 진입이 됩니다.
뭐가 잘못 문제일까요?
if Tcond == true 가 빠져서 일까요?
Input : short(12), long(26), signal(9),봉수(32),익절1(50),익절2(100),손절(50);
input : StartTime(105000),EndTime(153000);
Var : MACDV(0) , MACDS(0),t(0);
var : Tcond(false);
if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and stime[1] < EndTime) Then
Tcond = False;
if (sdate != sdate[1] and stime >= Start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StartTime and stime[1] < StartTime) Then
Tcond = true;
MACDV = MACD(short, long);
MACDS = ema(MACDV,signal);
if CrossUp(macdv,macds) Then
{
t = 1;
var1 = C;
Var2 = O;
Var3 = Index;
}
if CrossDown(macdv,macds) Then
{
t = -1;
var1 = C;
Var2 = O;
Var3 = Index;
}
if t == 1 and Index > Var3 and C > Var1 and C > O Then
{
t = 2;
Var3 = Index;
}
if t == 2 and Index > Var3 and Index <= Var3+20 and
CrossUp(c,var2) and C > O Then
{
t = 3;
if MarketPosition == 0 Then
Buy();
}
if t == -1 and Index > Var3 and C < Var1 and C < O Then
{
t = -2;
Var3 = Index;
}
if t == -2 and Index > Var3 and Index <= Var3+20 and
CrossDown(c,var2) and C < O Then
{
t = -3;
if MarketPosition == 0 Then
Sell();
}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BarsSinceEntry >= 봉수 Then
exitlong("bp1",AtLimit,EntryPrice+PriceScale*익절1);
Else
exitlong("bp2",AtLimit,EntryPrice+PriceScale*익절2);
exitlong("bl",AtStop,EntryPrice-PriceScale*손절);
}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BarsSinceEntry >= 봉수 Then
ExitShort("sp1",AtLimit,EntryPrice-PriceScale*익절1);
Else
ExitShort("sp2",AtLimit,EntryPrice-PriceScale*익절2);
ExitShort("sl",AtStop,EntryPrice+PriceScale*손절);
}
2021-02-05
673
글번호 146126
답변완료
수식 질문입니다.
아래 글 관련 추가 질문입니다.
아래에서는 하루 전체의 순 이동량을 누적하여, n일 평균하는 지표를 만들었는데.
만약 하루를 세 개 구간으로 나누어 같은 작업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런지요.
예를 들어,
9시~11시 반까지의 순이동량/(해당시간의 고가-저가)의 n일 평균선
11시 반~14시까지의 순이동량/(해당시간의 고가-저가)의 n일 평균선
14시~장 마감까지의 순이동량/(해당시간의 고가-저가)의 n일 평균선
따로 따로 구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input : P(10);
var : sum(0),mav(0),cnt(0);
Array : value[100](0);
if Bdate != Bdate[1] Then
{
var1 = 0;
For cnt = 1 to 99
{
value[cnt] = value[cnt-1][1];
}
}
Else
var1 = var1 + abs(C-C[1]);
Var2 = DayHigh-DayLow;
value[0] = var1/Var2;
Plot1(value[0],"당일");
if value[P-1] > 0 Then
{
sum = 0;
For cnt = 0 to P-1
{
sum = sum + value[cnt];
}
mav = sum/P;
plot2(mav,"n일평균");
}
즐거운 하루되세요
> 중박주식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지표식 부탁드립니다.
> 하루의 최고-최저가 대비, 당일 내 주가의 총 이동거리가 얼마나 되는지를 지표로 표시하고 싶습니다.
즉,
분모 = dayhigh - daylow
분자는 = abs(봉2종가 - 봉1종가) + abs(봉3종가 - 봉2종가) + .... + abs(당일마지막봉종가 - 당일마지막에서전봉종가)
여기서 봉1종가 => 당일 첫봉의 종가,
봉2종가 => 당일 두번째 봉의 종가를 의미합니다.
요렇게해서 분자/분모의 n일 평균값을 구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1-02-05
637
글번호 146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