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68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함수요청
안녕하세요?
KOSPI200 선물 1분봉으로 거래를 하고자 합니다.
(참조함수는 다우산업 일봉)
- 매수: 전일 다우산업의 일봉과 거래량차트가 빨간색이면 9시 시초가에 진입
(전전일 대비 전일 주가가 상승하면 전일 주가는 빨간색, 전전일 대비 전일 거래량이 증가하면 거래량바는 빨간색으로 표기)
- 매도: 전일 다우산업의 일봉과 거래량차트가 파란색이면 9시 시초가에 진입
(전전일 대비 전일 주가가 하락하면 전일 주가는 파란색, 전전일 대비 전일 거래량이 감소하면 거래량바는 파란색으로 표기)
- 매수청산: 전일 저가 이탈 완성 후 익봉 시가에 청산 or 전일 고가 돌파 완성 후 익봉 시가에 청산
(매수청산의 조건은 진입가, 즉 9시 시가봉이 전일 가격 밴드(고가와 저가) 내에서 나올 경우만 해당됨)
- 매도청산: 전일 저가 이탈 완성 후 익봉 시가에 청산 or 전일 고가 돌파 완성 후 익봉 시가에 청산
(매도청산의 조건은 진입가, 즉 9시 시가봉이 전일 가격 밴드(고가와 저가) 내에서 나올 경우만 해당됨)
- 시간청산: 15시 20분
- 하루 한번 진입과 청산이 이루어 지되, 진입 봉에서 청산신호가 동시에 나오지는 않게 하고자 합니다.
상기 전략을 스크립틀 작성 요청드립니다.
2021-03-10
1126
글번호 146972
답변완료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다음 수식좀 부탁합니다
30분차트에서 일목 선행스펜이 정배열을 만족 (종가>선행스팬1>선행스팬2)하고
240틱차트에서 선행스팬1이 선행스팬2를 상향돌파하면 매수
2021-03-10
1005
글번호 146969
답변완료
검토 부탁드립니다
바쁘신데죄송합니다...다시한번검토해주세요. 그림1의글번호71421 수식은 저의의도와 틀리고요
그림2의그림71233에 빨강.파랑 은71233수식이고요. 검정색라인은 제가
손으로 그린것입니다 검정색라인처럼요.
글번호71233에 추가해주세요.
plotn69 30분봉의고점라인
plotn70 30분봉의저점라인
plotn71 30분봉의 전분봉의고점라인
plotn72 30분봉의 전분봉의저점라인
수고하세요..꾸벅
2021-03-10
1437
글번호 146968
답변완료
수식 질문드립니다.
https://www.yesstock.com/Board/View.asp?db=board100036&Ext=0&startpage=1&pageno=1&num=132355&ref=132315&Sort=&KeyField=Subject&KeyWord=%B8%B8%B1%E2
1. 위 게시판 참조해서 만들려고 해봤는데 잘 안되네요..
만기주일 경우만 stoptrailing 적용하고 싶습니다.
현재 아래식은 stoptrailing 이 만기주 아닌경우도 적용됩니다....
만기주만 되게 가능할까요?
2. 추가로 만기 이후도 날짜 카운트 가능하면 부탁드립니다.
월물 첫날 둘째날 셋째날 이정도 선까지 구분하고 싶습니다.
3. 트리플 만기일 지정가능한지 궁금합니다.
----------------------------
input : StartTime(91000),EndTime(150000);
#Input : shortPeriod(6), longPeriod(50);
Input : s1(5), s2(60);
input : aaa(-0.40),bbb(0.35);
input : 손절(3);
input : 익절(5);
input : sellfilter(0.25);
input : buyfilter(0.65);
input : N(5),MM(0.07);
input : jinpok(8.9);
input : losstick(10);
input : profittick(10);
input : loss(0);
input : profit(0);
#
var : YYYY(0),MMM(0);
var : ThisMonth1(0),ThisMonthXdate(0);
var : NextMonth1(0),NextMonthXdate(0);
var : Thurs(0),cnt(0),remain(0),mangi(0);
var : Tcond(false,Data1);
var : C2(0,Data2);
var : C3(0,Data3);
var : 최소이익(0),손실범위(0);
최소이익 = PriceScale*profittick;
손실범위 = PriceScale*losstick;
#value1 = ma(C, shortPeriod);
#value2 = ma(C, longPeriod);
Value3 = ma(C2, s1);
Value4 = ma(C2, s2);
if index == 0 or sdate != sdate[1] Then
{
YYYY = Floor(sDate / 10000)*10000;
MMM = Floor(FracPortion(sdate/10000)*100)*100;
thisMonth1 = YYYY+MMM+1;
if MMM+100 <= 1200 Then
NextMonth1 = YYYY+(MMM+100)+1;
Else
NextMonth1 = (YYYY+10000)+100+1;
Thurs = 0;
for cnt = 0 to 15
{
if DayOfWeek(thisMonth1+cnt) == 4 Then
{
Thurs = Thurs+1;
if Thurs == 2 Then
thisMonthXdate = thisMonth1+cnt;
}
}
Thurs = 0;
for cnt = 0 to 15
{
if DayOfWeek(NextMonth1+cnt) == 4 Then
{
Thurs = Thurs+1;
if Thurs == 2 Then
NextMonthXdate = NextMonth1+cnt;
}
}
if sdate <= thisMonthXdate then
{
remain = DateToJulian(thisMonthXdate)-DateToJulian(sdate);
}
Else
remain = DateToJulian(NextMonthXdate)-DateToJulian(sdate);
if remain == 0 then
mangi = 3;
else if remain >= 1 and remain <= 3 then
mangi = 2;
else if remain >= 4 and remain <= 10 then
mangi = 1;
Else
mangi = 0;
}
if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and stime[1] < EndTime) Then
Tcond = False;
if (sdate != sdate[1] and stime >= Start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StartTime and stime[1] < StartTime) Then
Tcond = true;
C2 = Data2(c);
C3 = Data3(c);
# 매수/매도청산
if Tcond == true Then
{
If CrossUP(value3, value4) and c3>buyfilter and (DayHigh(0)-DayLow(0)<jinpok) #data2(c) <= aaa and
Then
{
Buy();
if (DayHigh(0)-DayLow(0)>jinpok) and ((DayHigh(0)-(DayHigh(0)-DayLow(0))/2))<c Then ExitLong();
}
If CrossDown(value3, value4) and c3<sellfilter and (DayHigh(0)-DayLow(0)<jinpok) #data2(c) >= bbb and
Then
{
Sell();
if (DayHigh(0)-DayLow(0)>jinpok) and ((DayHigh(0)-(DayHigh(0)-DayLow(0))/2))>c Then ExitShort();
}
}
if Data2(Highest(C2,n) >= Lowest(C2,n)+MM)
and c2[0]<c2[3] Then ExitLong();
if Data2(Highest(C2,n) >= Lowest(C2,n)+MM)
and c2[0]>c2[3] Then exitshort();
SetStopEndofday(EndTime);
SetStoploss(손절,PointStop);
SetStopProfittarget(익절,PointStop);
if mangi==2 Then
{
#SetStopTrailing(손실범위 , 최소이익 , PointStop);
SetStopTrailing(loss ,profit , percentStop,0);
}
2021-03-11
982
글번호 146953
선물대장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1-03-10
0
글번호 146949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TRIX 12 9에서 TRIX선이 Signal선 위에 있으면서 (골든크로스 상태 유지)
주가가 양봉으로 진행하다가 음봉 발생(조정) 시 매수진입
손절은 20틱 익절은 100틱
TRIX 12 9에서 TRIX선이 Signal선 아래에 있으면서(데드크로스 상태 유지)
주가가 음봉으로 진행하다가 양봉 발생(반등) 시 매도진입
손절은 20틱 익절은 100틱
부탁드립니다.
2021-03-10
897
글번호 146948
답변완료
문의
var : K1(0,data2),K2(0,data2),K3(0,data2);
var : Q1(0,data1),Q2(0,data1),W1(0,Data1),QQ(0,Data1);
K1 = data2(ma(c,10));
K2 = data2(ma(c,15));
K3 = data2(ma(c,20));
if crossup(k1,k2) then
Q1 = data1(c);
if crossup(k1,k3) then
Q2 = data1(c);
W1 = abs(Q1-Q2);
if MarketPosition <= 0 and crossup(K1,K3) then
{
buy();
QQ = Q2;
}
if MarketPosition == 1 and data1(C) >= QQ + W1 then
exitlong();
아래 수식의 반대 경우를 작성했는데
바른지요?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var : K1(0,data2),K2(0,data2),K3(0,data2);
var : Q1(0,data1),Q2(0,data1),W1(0,Data1),QQ(0,Data1);
K1 = data2(ma(c,10));
K2 = data2(ma(c,15));
K3 = data2(ma(c,20));
if crossdown(k1,k2) then
Q1 = data1(c);
if crossdown(k1,k3) then
Q2 = data1(c);
W1 = abs(Q1-Q2);
if MarketPosition >= 0 and crossdown(K1,K3) then
{
sell();
QQ = Q2;
}
if MarketPosition == -1 and data1(C) <= QQ - W1 then
exitshort();
즐거운 하루되세요
2021-03-10
701
글번호 146947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수고많으십니다.
1. 홍콩항셍에서 obv를 10시 15분부터 계산하여 나오게 설정해 보고 싶습니다.
해당 계산을 17시 30분까지만 하고 6시 15분부터 새벽 종료시까지도
별도로 계산되면 더 좋겠습니다만 오전장 개장부터 17시 30분까지만되도 좋을듯합니다.
2. 5, 20 이평선 골든/데드 클로스 매매에서
5분봉 골드시 200틱 데드가 나오도 신호가 안나오다가
200틱도 골드가 되면 신호가 나오게 하고 싶습니다.
매도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타주기 수식 만드는 법 자세히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세요. 그럼 부탁드리겠습니다.
2021-03-10
867
글번호 146946
오이도인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1-03-10
0
글번호 1469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