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71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시스템 수식 부탁드립니다

불철주야 수고 많으십니다. 틱 챠트 사용하고 있습니다. 3분봉 시가가 기준선과 같거나 위에 있을때 5일선이 아래에서 위로 통과할때 매수. 3분봉 시가가 기준선과 같거나 아래에 있을때 5일선이 위에서 아래로 통과할 때 매도. 이상입니다.
프로필 이미지
라몬
2021-04-01
1038
글번호 147598
시스템
답변완료

일봉,분봉관련없이 "n개봉"에서의 최대거래량 고가와 저가 지표

수고가 많으십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일봉,분봉관련없이 "n개봉"에서의 최대거래량 고가와 저가 지표를 plot으로 나타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챠트미소
2021-04-01
1248
글번호 147597
지표
답변완료

수식어 부탁드립니다

input : StartTime(160000),EndTime(055000),xtime(055500); var : 전환선(0),기준선(0),선행스팬1(0),선행스팬2(0); var : Tcond(false); if sDate != sDate[1] then SetStopEndofday(xtime); if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and stime[1] < EndTime) Then Tcond = False; if (sdate != sdate[1] and stime >= Start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StartTime and stime[1] < StartTime) Then { Tcond = true; SetStopEndofday(0); } 전환선 = (highest(H,9)+lowest(L,9))/2; 기준선 = (highest(H,26)+lowest(L,26))/2; 선행스팬1 = (전환선[25]+기준선[25])/2; 선행스팬2 = (highest(H,52)[25]+lowest(L,52)[25])/2; var1 = Disparity(60); if Tcond == true Then { if 전환선 > 기준선 and crossup(전환선,선행스팬1) and var1 >= 99 Then buy("b");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전환선 < 기준선 and CrossDown(전환선,선행스팬2) and var1 >= 99 Then exitlong(); } if 전환선 < 기준선 and CrossDown(전환선,선행스팬1) and var1 <= 100 Then sell("s");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전환선 > 기준선 and CrossUp(전환선,선행스팬2) and var1 <= 100 Then ExitShort(); } } ----------------------------- 수식어 추가입니다 buy 1.진입신호후 이동평균선 276선 crossup시 30분내 진입가격 되돌림시 자동청산 2.진입신호후 이동평균선 276선 crossdown시 자동청산 sell 1.진입신호후 이동평균선 276선 crossdown시 30분내 진입가격 되돌림시 자동청산 2.진입신호후 이동평균선 276선 crossdown시 자동청산
프로필 이미지
푸른
2021-04-01
1022
글번호 147587
시스템
답변완료

수고하십니다.

안녕하세요.. 예비신호에서 소리발생을 할 수 있나요??
프로필 이미지
구름달
2021-04-01
935
글번호 147586
지표
답변완료

특정시간대 고가.저가를 비교

안녕하세요, 수고 많습니다. 저는 일봉, 분봉을 이용해서 종목검색을 하는데요. 특정시간대에 고가.저가를 비교하여 검색을 하고자 합니다. 예를 들어서, 9:00~9:30분 사이에 고가와 저가를 비교하여 편차가 3%P 미만인 경우를 기본 조건으로 삼고, 이후 시간대에 다른 조건을 추가하여 검색하고자 합니다. 기존식에 추가하려고 생각해 봤는데, 9:30분이 지나면 이 검색은 '0' 이 되어 버리니 다른 조건들이 의미가 없어지더군요. 방법을 몰라서 부탁드립니다. ^^
프로필 이미지
nojudy11
2021-04-01
918
글번호 147584
종목검색
답변완료

종목검색

안녕하세요..항상감사합니다. 5분봉차트에서, 어제 5분봉의 첫봉의 고가를.. 오늘 돌파하는 수식을 알고 싶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디딤돌
2021-04-01
889
글번호 147581
종목검색
답변완료

수식어 부탁드립니다

input : StartTime(100000),EndTime(055000),xtime(055500); var : 전환선(0),기준선(0),선행스팬1(0),선행스팬2(0); var : Tcond(false); if sDate != sDate[1] then SetStopEndofday(xtime); if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and stime[1] < EndTime) Then Tcond = False; if (sdate != sdate[1] and stime >= Start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StartTime and stime[1] < StartTime) Then { Tcond = true; SetStopEndofday(0); } INPUT : LENGTH(60); VAR : upv(0), dnv(0); upv = HIGHEST(HIGH, LENGTH); dnv = LOWEST(LOW, LENGTH); if MarketPosition <= 0 and L > dnv Then ExitShort("dsp",AtLimit,dnv); if MarketPosition >= 0 and H < upv Then Sell("s",AtLimit,upv); ------------------------------------------------------- 이동평균선 680선 위에서 Sell신호후 10틱이상 손실인경우 buy신호로 변경되는 주문의 수식어 부탁드립니다 이동평균선 680선 아래에서 buy신호후 10틱이상 손실인경우 Sell신호로 변경되는 주문의 수식어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푸른
2021-04-01
955
글번호 147575
시스템
답변완료

자동시스템 수정

항상 감사드립니다 1. 아래자동시스템 식을 귀사의 보조도구 자동추세선과 유사하게 구현하고 싶습니다 수정부탁드립니다 자동추세선 비교고저점기준 : 5 최근만 적용 자동간격: 단기(10) 2.매수매도 시스템식에서 아래조건을 추가하고 싶습니다 빨간추세선(red) > 파란추세선(blue) 일때 매수매도 신호발생 /**************************************************************************/ input : 비교고저점기준(10); var : cnt(0),BTL(0),STL(0); Array : HH[20](0),HD[20](0),HT[20](0); Array : LL[20](0),LD[20](0),LT[20](0); if SwingHigh(1,H,비교고저점기준,비교고저점기준,비교고저점기준*2+1) != -1 Then{ HH[0] = H[비교고저점기준]; HD[0] = sdate[비교고저점기준]; HT[0] = sTime[비교고저점기준]; Condition1 = false; for cnt = 1 to 19{ HH[cnt] = HH[cnt-1][1]; HD[cnt] = HD[cnt-1][1]; HT[cnt] = HT[cnt-1][1]; if Condition1 == false and HH[cnt] > HH[0] and HH[cnt] > 0 Then{ Condition1 = true; TL_Delete(BTL); BTL = TL_New(HD[cnt],HT[cnt],HH[cnt],HD[0],HT[0],HH[0]); TL_SetExtRight(BTL,true); TL_SetColor(BTL,RED); } } } if SwingLow(1,L,비교고저점기준,비교고저점기준,비교고저점기준*2+1) != -1 Then{ LL[0] = L[비교고저점기준]; LD[0] = sdate[비교고저점기준]; LT[0] = sTime[비교고저점기준]; Condition2 = false; for cnt = 1 to 19{ LL[cnt] = LL[cnt-1][1]; LD[cnt] = LD[cnt-1][1]; LT[cnt] = LT[cnt-1][1]; if Condition2 == false and LL[cnt] < LL[0] and LL[cnt] > 0 Then{ Condition2 = true; TL_Delete(STL); STL = TL_New(LD[cnt],LT[cnt],LL[cnt],LD[0],LT[0],LL[0]); TL_SetExtRight(STL,true); TL_SetColor(STL,blue); } } } if C > TL_GetValue(BTL,sdate,stime) and C[1] < TL_GetValue(BTL,sdate[1],stime[1]) Then{ buy("b"); } if C < TL_GetValue(STL,sdate,stime) and C[1] > TL_GetValue(STL,sdate[1],stime[1]) Then{ sell("s"); }
프로필 이미지
조민철
2021-04-01
1094
글번호 147574
시스템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미국장 개장에서 종료시까지를 캔들하나로 표기해서 종목추가로 차트에 적용할수있는지 요,아님 다른방법이 있는지요, 도움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크라켄
2021-04-01
1137
글번호 147573
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