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62
글번호 230811
이형지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03-15
1
글번호 136881
천상나루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03-15
0
글번호 136880
천상나루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03-15
0
글번호 136879
답변완료
수식부탁드립니다.
틱차트에서...
종목보유수량이없다면...
전일종가보다 현재가가 한틱이라도 높으면 매수
전일종가보다 한틱이라도 작으면 매수청산
전일종가보다 5%이상이면 매수청산
만약 보유수량이 없다면 계속해서 매매를 한다.
매수진입시 수량이 아닌 금액으로( 예) 100,000원으로 환산한 수량) 진입한다
매수청산시 전량 청산한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2020-03-15
199
글번호 136878
답변완료
AtLimit 주문을 두 번 쓰면?
예를 들어,
If MarketPosition == 1 AND C > DayOpen + 1 Then
ExitLong("XL_1", AtLimit, DayOpen + 1.7);
If MarketPosition == 1 AND C > DayOpen + 2 Then
ExitLong("XL_2", AtLimit, DayOpen + 2.7);
와 같은 두 AtLimit 수식이 한 시스템 작성 코드 안에 있을 때.
질문1) MarketPosition == 1 AND C == DayOpen + 1.5 인 상황이 되면,
다음 봉에 한해 가격이 DayOpen + 1.7 을 찍으면 첫번째 수식만 실행되는 게 맞나요?
질문2) MarketPosition == 1 AND C == DayOpen + 2.5 이 되고, 그 다음 봉에 가격이 DayOpen + 1.7 을 찍으면, 두번째 주문은 나갈 것 같습니다.
그러면 첫번째 수식은 AtLimit 가격을 이미 많이 지나간 상황이 되는데, 첫번째 주문은 실행이 되나요?
즉, 두번째 주문과 동시에 두 번 작동되어, 매도 2계약이 되는 상황이 발생하나요?
질문3) 이런 식으로 수식이 작성되면, 두 식이 다 의미가 있나요?
아니면 최종적으로 작성한 두번째 수식이 앞에 수식을 대체하게 되나요?
SetStopLoss() 같은 경우에는 두 개가 있으면 앞에 것을 무시하고 맨 마지막 것만으로 실행이 되는 것 같아서 여쭤봅니다.
2020-03-15
198
글번호 136877
답변완료
틱차트에서 180틱을 구별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
if Datacompress == 0 and barinterval == 180 then
이렇게 사용하고 싶습니다.
2020-03-14
201
글번호 136876
답변완료
시스템식 부탁드립니다.
항상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 조건에 맞는 시스템식 부탁드립니다.
종목 : 국선
타임 : 30분
매수진입 :
30분 차트에서
- 30분봉, 60분봉, 90분봉, 120분봉의 캔들을 구해서
30분봉, 60분봉, 90분봉 3개가 양봉일 경우 매수진입
즉 30분봉 완성시 60분봉, 90분봉, 120분봉의 양봉인지 음봉인지 체크해서
30분봉, 60분봉, 90분봉 3개가 양봉이면 매수
- 매 30분마다 30분봉,60분봉,90분봉, 120분봉의 양봉, 음봉 상태를 체크해서
만약에 30분봉, 60분봉, 90분봉이 음봉이면
매수 포지션 청산후 바로 매도 포지션 진입
- 처음 포지션 진입은 장시작 후 30분봉 완성시 진입(30분봉이 양봉이면 매수진입)
매도진입 :
30분 차트에서
- 30분봉, 60분봉, 90분봉, 120분봉의 캔들을 구해서
30분봉, 60분봉, 90분봉 3개가 음봉일 경우 매도진입
즉 30분봉 완성시 60분봉, 90분봉, 120분봉의 양봉인지 음봉인지 체크해서
30분봉, 60분봉, 90분봉 3개가 음봉이면 매도
- 매 30분마다 30분봉,60분봉,90분봉, 120분봉의 양봉, 음봉 상태를 체크해서
만약에 30분봉, 60분봉, 90분봉이 양봉이면
매도 포지션 청산후 바로 매수 포지션 진입
- 처음 포지션 진입은 장시작 후 30분봉 완성시 진입(30분봉이 음봉이면 매도진입)
매수, 매도 청산 : 장 마감시간은 15시 30분 모든 포지션 청산
-----------------------------------------------------------------------------------
종목 : 해선
타임 : 10분
매수진입 :
10분 차트에서
- 10분봉, 20분봉, 30분봉, 60분봉의 캔들을 구해서
10분봉, 20분봉, 30분봉 3개가 양봉일 경우 매수진입
즉 10분봉 완성시 20분봉, 30분봉, 60분봉의 양봉인지 음봉인지 체크해서
10분봉, 20분봉, 30분봉 3개가 양봉이면 매수
- 매 10분마다 10분봉,20분봉,30분봉, 60분봉의 양봉, 음봉 상태를 체크해서
만약에 10분봉, 20분봉, 30분봉이 음봉이면
매수 포지션 청산후 바로 매도 포지션 진입
- 처음 포지션 진입은 장시작 후 10분봉 완성시 진입(10분봉이 양봉이면 매수진입)
매도진입 :
10분 차트에서
- 10분봉, 20분봉, 30분봉, 60분봉의 캔들을 구해서
10분봉, 20분봉, 30분봉 3개가 음봉일 경우 매도진입
즉 10분봉 완성시 20분봉, 30분봉, 60분봉의 양봉인지 음봉인지 체크해서
10분봉, 20분봉, 30분봉 3개가 음봉이면 매도
- 매 10분마다 10분봉,20분봉,30분봉, 60분봉의 양봉, 음봉 상태를 체크해서
만약에 10분봉, 20분봉, 30분봉이 양봉이면
매도 포지션 청산후 바로 매수 포지션 진입
- 처음 포지션 진입은 장시작 후 10분봉 완성시 진입(10분봉이 음봉이면 매도진입)
매수, 매도 청산 : 장 마감시간은 15시 30분 모든 포지션 청산
2020-03-14
207
글번호 136875
답변완료
수정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최근 질의한 66492에 대한 답변 대단히 고맙습니다.(__)
손절에 대한부분은 해결이 되었으나, 새로운 증상이 생겨서 도움요청 드립니다.
분봉,틱봉 여러가지 주기로 해보아도 대다수의 매매가 하루건너 하루매매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하루매매되면 그다음날은 거래가 안되고 또 그다음날은 거래가 이루어지고, 다음날은 안되고
이런식의 현상입니다.
수정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03-14
217
글번호 136874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input : length(10),dev(1),fastLength(12),slowLength(26),signalLength(9);
var : fastma(0),slowma(0),macdv(0),stdv(0),Upper(0),Lower(0),mc(0),mc1(0);
fastMA = ema(close, fastLength);
slowMA = ema(close, slowLength);
macdv = fastMA - slowMA;
Stdv = std(macdv, length);
Upper = (Stdv * dev + (ma(macdv, length)));
Lower = ((ma(macdv, length)) - (Stdv * dev));
plot1(Upper,"Upper Band",GRAY);
plot2(Lower, "lower Band",GRAY);
mc = iff(macdv >= Upper , CYAN, red);
// Indicator
plot3(macdv,"macd",mc);
plot4(0,"Zeroline");
상기 식에서
1. 지금은 위쪽밴드 위에만 색상이 다르게 나오는데...
밴드위, 밴드안 , 밴드 밑 세가지로 색상을 구분하게 부탁합니다.
2. 밴드안에서 위쪽밴드를 올라가면 매수
밴드안에서 아래쪽밴드를 내려가면 매수
시스템식을 부탁합니다.
3.
input : fl(0.5),sl(0.05),pa(false),fr(false),ebc(false);
var : src(0),sp(0),dt(0),i1(0),ji(0),jq(0),i2_(0),q2_(0),re_(0);
var : im_(0),re(0),im(0),p1(0),p2(0),p3(0),p(0),q1(0),i2(0),q2(0);
var : spp(0),phase(0),dphase_(0),dphase(0),mama(0),fama(0),alpha_(0),alpha(0);
src = (H+L);2;
sp = (4*src + 3*src[1] + 2*src[2] + src[3]) / 10.0;
if CurrentBar >= 1 then
{
dt = (.0962*sp + .5769*(sp[2]) - .5769*(sp[4])- .0962*(sp[6]))*(.075*(p[1]) + .54);
q1 = (.0962*dt + .5769*(dt[2]) - .5769*(dt[4])- .0962*(dt[6]))*(.075*(p[1]) + .54);
i1 = (dt[3]);
jI = (.0962*i1 + .5769*(i1[2]) - .5769*(i1[4])- .0962*(i1[6]))*(.075*(p[1]) + .54);
jq = (.0962*q1 + .5769*(q1[2]) - .5769*(q1[4])- .0962*(q1[6]))*(.075*(p[1]) + .54);
i2_ = i1 - jq;
q2_ = q1 + jI;
i2 = .2*i2_ + .8*(i2[1]);
q2 = .2*q2_ + .8*(q2[1]);
re_ = i2*(i2[1]) + q2*(q2[1]);
im_ = i2*(q2[1]) - q2*(i2[1]);
re = .2*re_ + .8*(re[1]);
im = .2*im_ + .8*(im[1]);
p1 = iff(im!=0 and re!=0, 360/atan(im/re), (p[1]));
p2 = iff(p1 > 1.5*(p1[1]), 1.5*(p1[1]), iff(p1 < 0.67*(p1[1]), 0.67*(p1[1]), p1));
p3 = iff(p2<6, 6, iff (p2 > 50, 50, p2));
p = .2*p3 + .8*(p3[1]);
spp = .33*p + .67*(spp[1]);
phase = atan(q1 / i1);
dphase_ = (phase[1]) - phase;
dphase = iff(dphase_< 1, 1, dphase_);
alpha_ = fl / dphase;
alpha = iff(alpha_ < sl, sl, iff(alpha_ > fl, fl, alpha_));
mama = alpha*src + (1 - alpha)*(mama[1]);
위쪽 수식중 macd라인을 3번수식 mama라인으로 변경부탁합니다.
2020-03-14
331
글번호 1368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