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67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첫번째 신호만 받는 방법?
안녕하세요
특정 기간에 첫번째 신고가를 찾고 싶습니다.
예)
1. 200 period 중 앞에 신고가가 없고 첫번째 신고가.
바로 뒤에 나오는 신고가는 무시
2. 신저가 이후 첫번째 신고가
2개의 식좀 부탁 드릴께요 ~
2020-03-24
478
글번호 137154
2wnwn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03-24
19
글번호 137143
답변완료
수식수정요청
안녕하세요. 수고스럽지만 수정변경 부탁드립니다.
아래의 수식에서 텍스트로 가격이 나올수 있게 부탁드립니다.
var : TL1(0),TL2(0);
if C < O and C[1] > O[1] and
H > H[1] Then
{
var1 = H;
TL1 = TL_new(sdate,stime,var1,NextBarSdate,NextBarStime,var1);
TL_SetColor(TL1,RED);
}
Else
TL_SetEnd(TL1,sdate,stime,var1);
if C > O and C[1] < O[1] and
H < H[1] Then
{
var2 = H[1];
TL2 = TL_new(sdate[1],stime[1],var2,NextBarSdate,NextBarStime,var2);
TL_SetColor(TL2,blue);
}
Else
TL_SetEnd(TL2,sdate,stime,var2);
2020-03-24
412
글번호 137141
답변완료
아래 수식으로 종목 검색이 될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수식1
수식이름 1
a=(predayhigh()-predayclose())*1.0+dayopen();
b=(predayopen()-predaylow())*1.0+dayopen();
a
수식2
수식이름 2
b
스케일 = 가격
1번선 돌파해도 나오구 2번선 돌파해도 종목 검색이 되면 좋겟습니다
예스트레이드에서 이 수식으로 종목검색을 하고 싶은데 제가 잘 몰라서요
죄송한데 이 조건으로 종목 검색을 할수 있는 예스 종목검색수식 좀 부탁드립니다
그럼 수고 하십시요~~꾸뻑
2020-03-24
573
글번호 137137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price = input(close)
len = input(defval=20,minval=1) // Should be even number
FC = input(defval=1,minval=1)
SC = input(defval=200,minval=1)
len1 = len/2
e = 2.7182818284590452353602874713527
w = log(2/(SC+1)) / log(e) // Natural logarithm (ln(2/(SC+1))) workaround
H1 = highest(high,len1)
L1 = lowest(low,len1)
N1 = (H1-L1)/len1
H2 = highest(high,len1)[len1]
L2 = lowest(low,len1)[len1]
N2 = (H2-L2)/len1
H3 = highest(high,len)
L3 = lowest(low,len)
N3 = (H3-L3)/len
dimen1 = (log(N1+N2)-log(N3))/log(2)
dimen = iff(N1>0 and N2>0 and N3>0,dimen1,nz(dimen1[1]))
alpha1 = exp(w*(dimen-1))
oldalpha = alpha1>1?1:(alpha1<0.01?0.01:alpha1)
oldN = (2-oldalpha)/oldalpha
N = (((SC-FC)*(oldN-1))/(SC-1))+FC
alpha_ = 2/(N+1)
alpha = alpha_<2/(SC+1)?2/(SC+1):(alpha_>1?1:alpha_)
out = (1-alpha)*nz(out[1]) + alpha*price
plot(out,title="FRAMA",color=red,transp=0)
수식 변환 가능할지요
감사합니다.
2020-03-24
841
글번호 137133
답변완료
50프로매매수식
50%주식과50%현금을 이용하여
주가가10%상승하면 상승분의절반을매도 또10%상승시 절반매도 반복하여진행하고
주가가10%하락하면 현금에서하락분의 절반을매수 또10%하락시매수반복한다.
즉 항상주식과 현금을 50대50으로 균형을유지한다.
감사합니다.
2020-03-24
614
글번호 137130
답변완료
볼린져밴드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항상 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
검색식을 공부하다 시스템으로 활용하면 괜찮을듯 싶어 문의 드립니다.
주식 1분봉에서 볼린져밴드를 이용한 시스템식을 구현하려고 합니다.
이평선 정배열 일때
0봉전 Bollinger Band(20.1) 종가가 상한선 이상
0봉전 Bollinger Band(20.3) 종가가 범위내
0봉전 Bollinger Band(20.2) 5봉이내에서 종가 상한선 상향돌파 매수
가능하시면 지표식 및 검색식도 함께 요청 드립니다.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2020-03-24
641
글번호 137128
답변완료
문의
이번주캔들은 만들어지지않아서 적용 불가
지난주
지지난주
고고저저반값은 수식을 주셔도 적용범위가
모호합니다
검토 부탁드려요
2020-03-24
660
글번호 137121
답변완료
당일20개봉 기준 돌파 신호
당일 20개봉 기준으로
20ma 가격이 당일 20개봉 최고가를 상향 돌파시 매수
20ma 가격이 당일 20개봉 최저가를 하향 돌파시 매도
수식 작성 부탁드립니다.
2020-03-23
659
글번호 137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