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36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함수요청
안녕하세요?
아래 전략에 대해 스크립트 작성 요청드립니다.
항셍선물 1분봉으로 일중 거래를 하고자 합니다.
(T 장을 기준으로 거래의 시작을 신호발생 기준시각을 10시 15분으로 하고 싶습니다.)
매수: 당일의 시가가 상승 출발하면 (1분봉 완성 후 2분봉 시가 진입)
(t장의 오전 10시 15분의 첫 데이터 값이 직전 데이터 값인 t+1장의 오전 4시 마지막 데이터 값보다 크면)
매도: 당일의 시가가 하락 출발하면 (1분봉 완성 후 2분봉 시가 진입)
(t장의 오전 10시 15분의 첫 데이터 값이 직전 데이터 값인 t+1장의 오전 4시 마지막 데이터 값보다 작으면)
목표치 청산: 전일의 시가(t+1장)와 당일(t장)의 시가를 차이만큼 수익실현 (장중 목표치값이 완성되고 익봉 시가 청산)
시간청산: 당일 종가 청산(t장)
하루의 일중거래이기 때문에 하루 한번의 진입과 청산으로 이루어집니다.
2020-12-23
967
글번호 144871
답변완료
종목 검색 수식 부탁드립니다.
먼저 답변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그런데 제가 차트는 키움으로 보고있는데 키움차트에 나오는 dema(C,40) 선과 차이가 많이 나서 그런데 어떻게 수정해야 할까요??
바쁘신데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종목 검색 수식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지수이평이 과거봉수에 따라 현재값이 다른지표입니다.
종목검색시 검색에 필요한 최소기간에 500봉으로 지정하고 검색하시고
차트도 500봉만 조회해서 보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1
INPUTS: LENGTH(40),Period(224);
VARS : DEMA(0),Emav(0);
var1= EMA(C,LENGTH);
value1= EMA(EMa(C,LENGTH),LENGTH);
DEMA = var1 * 2 - value1;
Emav = Ema(c,Period);
if CrossUp(C,dema) Then
Find(1);
2
INPUTS: LENGTH(40),Period(224);
VARS : DEMA(0),Emav(0);
var1= EMA(C,LENGTH);
value1= EMA(EMa(C,LENGTH),LENGTH);
DEMA = var1 * 2 - value1;
Emav = Ema(c,Period);
if CrossUp(C,dema) and c <= Emav*1.10 and C >= Emav*0.90 Then
Find(1);
즐거운 하루되세요
2020-12-22
862
글번호 144870
답변완료
진입 후 손절과 익절을 수식에 넣고 싶은데...
안녕하세요.
참고로 요청드린 수식 감사드립니다.
아래의 수식에서 매도나 매수 진입 시 아래의 손절/익절 조건을 수식에 넣을 수 있는 방법도 있을까요?
. 12틱 이익 후 익절 조건 : 현재가 -2호가 (매수 진입 후 청산 시) / 현재가 +2호가 (매도 진입 후 청산 시)
. 16틱 손실 후 손절 조건 : 시장가 청산
===== 작성해 주신 수식 =====
var : xClose(0),xOpen(0),xHigh(0),xLow(0);
if index == 0 then
{
xOpen = open;
xClose = (O+H+L+C)/4;
xHigh = MaxList( high, xOpen, xClose);
xLow = MinList( low, xOpen,xClose);
}
else
{
xClose = (O+H+L+C)/4;
xOpen = (xOpen [1] + xClose [1])/2 ;
xHigh = MaxList(High, xOpen, xClose) ;
xLow = MinList(Low, xOpen, xClose) ;
}
if xClose > xOpen and xOpen == xLow Then
Buy("b");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CountIf(xClose < xOpen,2) == 2 Then
ExitLong("bx");
}
if xClose < xOpen and xOpen == xhigh Then
Sell("s");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CountIf(xClose > xOpen,2) == 2 Then
ExitShort("sx");
2020-12-22
936
글번호 144861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일봉으로 아래식을 참고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분차트에서 일봉기준 수치로 볼수있도록 수식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Inputs: Length(20);
Variables : ABull(0), ABear(0), BBull(0), BBear(0),ARatio(0), BRatio(0);
ABull = accumn(High - Open, Length);
ABear = Accumn(Open - Low, Length);
BBull = Accumn(High - Close[1], Length);
BBear = Accumn(Close[1] - Low, Length);
ARatio = ABull / ABear * 100;
BRatio = BBull / BBear * 100;
Plot1(ARatio, "A-ratio");
Plot2(BRatio, "B-ratio");
PlotBaseLine1(100,"기준선 100");
2020-12-22
988
글번호 144857
답변완료
지표수식 요청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연결선물 정규장 당일청산 분봉 틱봉 기본 차트 당일표시
당일 GAP 변폭 - 전일종가 당일시가기준 포인트로 시가라인위 차트 우측에 표시
(글씨크기 굵기 색상 위치 수식에 추가)
당일 고저변폭 - 당일 시가기준 고가변폭 포인트로 시가라인위 차트 우측에 봉완성 실시간 표시
당일 시가기준 저가변폭 포인트로 시가라인위 차트 우측에 봉완성 실시간 표시
(글씨크기 굵기 색상 위치 수식에 추가)
당일변폭 - 정규장 당일변폭 포인트로 시가라인위 차트 우측에 봉완성 실시간 표시
(글씨크기 굵기 색상 위치 수식에 추가)
위 지표수식 순서대로 차트에 표시 요청 드립니다. (수식설명 주석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12-22
1086
글번호 144856
타임스케치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12-22
3
글번호 144853
답변완료
지표 질문입니다
1.
오전9시부터 12시까지 고가와 저가를 표시하는 수식
정오 12시부터 오후3시45분까지 고가와 저가를 표시하는 수식
2.틱차트에 일봉 ma5 를 표시하는 수식
감사합니다
2020-12-22
1054
글번호 144852
답변완료
수식수정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늘 감사드립니다.
일봉기준으로 이격도가 103~105값을 나타내는 종목들을 아래와 같이 추출했습니다.
if Disparity(20) >= 103 and Disparity(20) <= 105 Then
Find(1);
여기에 추가적인 조건을 추가하고 싶습니다.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추가조건]
이격도가 120을 찍고 내려오는 조건을 추가하고 싶습니다.
즉
if Disparity(20) >= 103 and Disparity(20) <= 105 and [이격도가 120을 찍고 하향하는 조건] Then
Find(1);
감사합니다.
2020-12-21
861
글번호 144851
답변완료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일전에 30분챠트 20이평선을 3분챠트에 표시하는 함수를 질문드렸고 당시 주신 답변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런데 30분챠트 240이평선을 3분챠트에 나타내려 혼자 시도해 봤는데 도저히 못하겠더군요;;
도움 부탁드립니다.
input : ntime(30),P(20);
var : S1(0),D1(0),TM(0),TF(0),cnt(0);
var : sum1(0),mav1(0);
Array : C1[100](0);
if Bdate != Bdate[1] Then
{
S1 = TimeToMinutes(stime);
D1 = sdate;
}
if D1 > 0 then
{
if sdate == D1 Then
TM = TimeToMinutes(stime)-S1;
Else
TM = TimeToMinutes(stime)+1440-S1;
TF = TM%ntime;
if Bdate != Bdate[1] or
(Bdate == Bdate[1] and ntime > 1 and TF < TF[1]) or
(Bdate == Bdate[1] and ntime > 1 and TM >= TM[1]+ntime) or
(Bdate == Bdate[1] and ntime == 1 and TM > TM[1]) Then
{
for cnt = 1 to 99
{
C1[cnt] = C1[cnt-1][1];
}
}
C1[0] = C;
if C1[P-1] > 0 then
{
sum1 = 0;
for cnt = 0 to P-1
{
sum1 = sum1+C1[cnt];
}
mav1 = sum1/P;
Plot1(mav1);
}
}
2020-12-21
876
글번호 144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