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62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문의 2가지
첫번째)
kospi선물
if 미결제 이동평균선 5 crosss up 미결제 이동평균선 10 and
거래량 이동평균선 5 crosss up 거래량 이동평균선 10 then
buy();
두번째)
첨부파일은 아래수식으로 시뮬레이션한 결과입니다.
리버스 거래를 원해서 조합해보았는데
buy는 피라미딩이 3개가 되는데
sell 진입은 피라미딩이 되지 않습니다.
동일한 컨셉의 리버스 거래를 원합니다.
수식 살펴주세요.
input : 일(0.30),이(0.30),삼(0.30);
input : 사(0.30),오(0.30),육(0.30);
var : b1(0,Data2),b2(0,data3),gap1(0,Data2);
b1 = Data2((C-CloseD(1))/CloseD(1)*100);
b2 = Data3((C-CloseD(1))/CloseD(1)*100);
gap1 = b1-b2;
if MarketPosition == 0 and gap1 > 일 then
buy("b1");
if MarketPosition == 1 and MaxEntries == 1 and gap1 > 이 then
buy("b2");
if MarketPosition == 1 and MaxEntries == 2 and gap1 > 삼 then
buy("b3");
if MarketPosition == 0 and gap1 < 사 then
Sell("s1");
if MarketPosition == 1 and MaxEntries == 1 and gap1 < 오 then
Sell("s2");
if MarketPosition == 1 and MaxEntries == 2 and gap1 < 육 then
Sell("s3");
2021-02-25
786
글번호 146641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 if MarketPosition <= 0 Then
{
if 조건수식 Then
{
if CurrentContracts < 1 Then
buy("매수1",OnClose,def,1);
}
Else
{
if 조건수식2 and CurrentContracts < 2 Then
buy("매수2",OnClose,def,1);
}
}
조건수식2 를 특별하게 적용하려고 합니다
예) 이평선이
진입조건 수식100 (mav800 < mav700 and mav700 < mav600 and mav600 < mav500 and mav500 < mav400) 이 만족할 때 진입을 하지 않고
수식100 이 아닌 경우만 수식200 (mav5[2] < mav5[1] and mav5[1] < mav5)을 만족할 때 진입하고자 합니다
예) 수식100(mav800 < mav700 and mav700 < mav600 and mav600 < mav500 and mav500 < mav400) ???????????????? 수식200(mav5[2] < mav5[1] and mav5[1] < mav5) 수식이 있다면
즉 ???????을 어떻게 표기하여야 하나요
2021-02-25
775
글번호 146637
베어샘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1-02-25
364
글번호 146636
답변완료
연속된 신호 제어방법
안녕하십니까?
예를 들어 5일선을 crossup할 때 매수, crossdown할 때 매도하는 시스템식을 작성하여
손절 익절을 설정한 뒤 시물레이션을 해보면 손절되거나 익절된 후 다음 봉에 이전봉에
진입되었던 같은 신호가 연속 발생하여 잦은 매매가 되는데 연속되는 봉에서는 신호가 발생하지 않도록 제어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홀수번째만 신호가 발생하게 한다거나 하는 방법 등
2021-02-25
860
글번호 146635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항셍 시가.고가.저가라인 지표부탁드립니다
한국시간기준 10시15분 장시작 기준으로 시가 고가 저가 라인
볼수있는 지표 부탁드립니다
2021-02-25
888
글번호 146634
답변완료
종목검색
안녕하세요.항상 감사합니다.
아래의 수식 만들어 주셨는데요..
일봉으로 종목검색 사용해보니 전혀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ㅜ
==================================================================
수식의 주석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평골드구간에서 상승하던 5이평이 하락해서 20이평대비 1틱 이내 접근한후에
현재봉은 5이평이 20이평대비 3% 이상 큰 경우를 지정한 식입니다.
input : P1(5),P2(20),N(1);
var : T(0),mav1(0),mav2(0),hh(0),hl(0),hm(0);
mav1 = ma(C,P1);
mav2 = ma(C,P2);
#골드구간은 1
if mav1 > mav2 Then
T = 1;
#데드구간은 -1
if mav1 < mav2 Then
T = -1;
#골드구간이고
if T == 1 Then
{
#골드 첫봉
if T != T[1] Then
{
#골드이후 최고가저장할 변수에 초기값으로 5이평값 저장
HH = mav1;
#최고가이후 최저가 저장할 변수에 초기값으로 5이평값 저장
HL = mav1;
#최고가이후 최저가일떄 20이평을 저장할 변수에는 초기값으로 20이평값 저장
HM = mav2;
}
Else
{
#5이평 최고가 갱신
if mav1 > HH Then
{
#hh값에 현재5이평저장
HH = mav1;
#최고가이후 최저가 저장할 변수값은 현재봉 5이평으로 초기화
HL = mav1;
#최고가이후 최저가일때 20이평을 저장할 변수에는 현재봉 20이평값으로 초기화
HM = mav2;
}
Else
{
#5이평 최고가이후 최저가 갱신
if mav1 < HL Then
{
#hl에 현재5이평저장
HL = mav1;
#hl에 현재20이평저장
HM = mav2;
}
}
}
if mav1 < HH and #최고가보다 현재 5이평이 작고
HL < HH and #최고가보다 이후 최저가가 작고
hl <= hm+PriceScale*1 and #최고이후최저가는 그때의 20이평대비 1틱 이내이고
mav1 > hl and #현재이평은 최고이추최저가보다는 크고
mav1 >= mav2*1.03 Then #현재이평이 20이평보다 3%이상 크
find(1);
}
2021-02-25
1045
글번호 146627
답변완료
지표를 부탁드립니다...
선물 2분봉 이전 20개봉안에서 (변수로 봉개수를 지정)
고점선과 저점선 을 자동으로 그려주세요..
예를 들면 당일 고자 저가선처럼
감사합니다.
2021-02-25
960
글번호 146626
답변완료
수식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1분봉에서 매매 예정입니다.
일봉상 전일 상한가
매수는 오늘 현재가가 전일종가 대비 -3% 일때
매수가 일어나는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1시 사이
매도는
매수시점부터 10분후 현재남은 물량의 30% 매도
15분후 현재남은 물량의 50% 매도
20분후 남은 물량 전부 매도
매수후 5% 상승시 현재물량의 50% 매도
매수후 10% 상승시 남은 전체 매도
매수후 5% 상승했다가 2% 까지 떨어지면 전체매도
손절은!
매수후 -10% 남은 물량의 50% 매도
매수후 -15% 전체 손절
청산은!
당일 15시10분 전부 매도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2021-02-25
898
글번호 146625
답변완료
마지막값이 표기가 안됩니다.
만약에 오늘이 시작안했고, 마지막봉이 20210224 라고 하면,
MaxV = 1000;
if sDate == 20210224 Then {
tx = Text_New(sdate,stime,L*0.90,NumToStr(MaxV,0));
Text_SetStyle(tx,2,1);
}
이런식으로 하면 표기가 안됩니다.
if sDate == 20210223 Then {
이렇게 하루전으로 하면 하루전날에는 표기가 되고요.
어떤게 잘못된것일까요?
2021-02-25
801
글번호 146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