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수식좀 만들어 주세요
2015-06-02 12:14:42
133
글번호 86690
안녕하세요 다음과 같은 시스템식 부탁드립니다.
구간별로 매매하는 식입니다.
시가 기준하여 5등분선 만들고 한구간에서 수익난 것은 제외하고 3번이상 손실이 나면
그 구간에서는 더이상 매매하지 않고 다음 구간으로 현재가가 상승하거나 하락할 때 매매하는
수식좀 부탁드립니다. (청산방법은 시스템 트레이딩 청산창에서 목표수익과 손절매를 이용하여 강제청산 방법을 사용합니다)
예) 시가 250이면 1포인트 간격으로 위 아래 4등분선을 만듭니다.
1선- 248, 2선- 249, 3선- 250, 4선 - 251, 5선 - 252
250과 251사이에서 3번손실나면 더이상 거래금지 다음구간으로 종가가 상승 또는
하락하면 매매재개..
수고하십시요..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5-06-03 16:48:37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var : cnt(0);
var1 = dayopen+2;
var2 = dayopen+1;
var3 = dayopen;
var4 = dayopen-1;
var5 = dayopen-2;
value1 = 0;
value2 = 0;
value3 = 0;
value4 = 0;
for cnt = 0 to 30{
if EntryDate(cnt) == sdate and PositionProfit(cnt) < 0 Then{
#var1~var2사이 진입해서 손실된 거래수
if var1 >= EntryPrice(cnt) and EntryPrice(cnt) >= var2 Then
value1 = value1+1;
#var2~var3사이 진입해서 손실된 거래수
if var2 >= EntryPrice(cnt) and EntryPrice(cnt) >= var3 Then
value2 = value2+1;
#var3~var4사이 진입해서 손실된 거래수
if var3 >= EntryPrice(cnt) and EntryPrice(cnt) >= var4 Then
value3 = value3+1;
#var4~var5사이 진입해서 손실된 거래수
if var4 >= EntryPrice(cnt) and EntryPrice(cnt) >= var5 Then
value4 = value4+1;
}
}
if 매수조건 Then{
if var1 >= C and C >= var2 and value1 < 3 Then
buy("b1");
if var2 >= C and C >= var3 and value2 < 3 Then
buy("b2");
if var3 >= C and C >= var4 and value3 < 3 Then
buy("b3");
if var4 >= C and C >= var5 and value4 < 3 Then
buy("b4");
}
if 매도조건 Then{
if var1 >= C and C >= var2 and value1 < 3 Then
Sell("s1");
if var2 >= C and C >= var3 and value2 < 3 Then
Sell("s2");
if var3 >= C and C >= var4 and value3 < 3 Then
Sell("s3");
if var4 >= C and C >= var5 and value4 < 3 Then
Sell("s4");
}
즐거운 하루되세요
> bigdeal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수식좀 만들어 주세요
> 안녕하세요 다음과 같은 시스템식 부탁드립니다.
구간별로 매매하는 식입니다.
시가 기준하여 5등분선 만들고 한구간에서 수익난 것은 제외하고 3번이상 손실이 나면
그 구간에서는 더이상 매매하지 않고 다음 구간으로 현재가가 상승하거나 하락할 때 매매하는
수식좀 부탁드립니다. (청산방법은 시스템 트레이딩 청산창에서 목표수익과 손절매를 이용하여 강제청산 방법을 사용합니다)
예) 시가 250이면 1포인트 간격으로 위 아래 4등분선을 만듭니다.
1선- 248, 2선- 249, 3선- 250, 4선 - 251, 5선 - 252
250과 251사이에서 3번손실나면 더이상 거래금지 다음구간으로 종가가 상승 또는
하락하면 매매재개..
수고하십시요..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