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2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2015-05-31 21:09:24
159
글번호 86603
안녕하세요.
참조 데이터(data2, 3..) 과 관련하여 2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1. data2에 일봉을 호출하고, 아래와 같은 구문을 활용하면 디버깅 창에 매일 2개의 값이 찍힙니다.
의도한 것은 1개의 값(1번만 실행) 하는 것이었습니다.
if data2(index) >= 2 and Date <> Date[1] Then
{
실제 코드
MessageLog("메시지 내용", ...);
}
출력 결과
2000-08-07 9:00:00 메시지 내용
2000-08-07 9:00:00 메시지 내용
2000-08-08 9:00:00 메시지 내용
2000-08-08 9:00:00 메시지 내용
....
왜 이렇게 나올까요? 추정하고 있는 것은 data2에서 일봉을 만들 때,
시간이 17:00:00 으로 나오는 것과 관련이 있지 않을까 싶은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2. data3에 하나의 시스템을 적용하고, 그 시스템의 결과값 (전략 성과 함수로 제공되는 손실거래 평균 봉 수, 전체 거래 횟수 등의 값들)을 본 차트의 시스템에서 사용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가능하면 어떤 방법으로 가능할까요?
(예스스팟이나 사용자함수 등등의 방법으로)
그럼 답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5-06-01 13:16:32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messagelog는 단순 if문의 호출에 따라 동작을 하게 됩니다.
수식의 if문이 계산될때 참조데이터가 사용되면
현재봉 기준 가장 최근 데이터를 보고 수식을 계산하고
해당 데이터가 미완성봉이면 (다음봉이 없으면) 다시 그 전봉을 보고
다시 재계산하게 되어 2번 출력이 됩니다.
해당 부분은 내부에서 실행체계 부분으로 랭귀지에서 따로 조절이 되지 않습니다.
2.
해당 부분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차트의 참조데이터는 단순 data1에 주문을 내기 위해 쓰는 참조데이터일 뿐입니다.
data3에 전략 자체가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data3 종목을 메인종목으로 하여 전략을 적용해도
스팟에서는 신호가 발생하면 그 신호에 대한 정보만 리턴이 됩니다.
그 전략의 성능보고서상의 내용등은 리턴이 되지 않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HI_GA******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2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참조 데이터(data2, 3..) 과 관련하여 2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1. data2에 일봉을 호출하고, 아래와 같은 구문을 활용하면 디버깅 창에 매일 2개의 값이 찍힙니다.
의도한 것은 1개의 값(1번만 실행) 하는 것이었습니다.
if data2(index) >= 2 and Date <> Date[1] Then
{
실제 코드
MessageLog("메시지 내용", ...);
}
출력 결과
2000-08-07 9:00:00 메시지 내용
2000-08-07 9:00:00 메시지 내용
2000-08-08 9:00:00 메시지 내용
2000-08-08 9:00:00 메시지 내용
....
왜 이렇게 나올까요? 추정하고 있는 것은 data2에서 일봉을 만들 때,
시간이 17:00:00 으로 나오는 것과 관련이 있지 않을까 싶은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2. data3에 하나의 시스템을 적용하고, 그 시스템의 결과값 (전략 성과 함수로 제공되는 손실거래 평균 봉 수, 전체 거래 횟수 등의 값들)을 본 차트의 시스템에서 사용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가능하면 어떤 방법으로 가능할까요?
(예스스팟이나 사용자함수 등등의 방법으로)
그럼 답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