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당일 최고가에서 1p 하락시 매도

프로필 이미지
다니엘87
2015-05-29 17:40:02
159
글번호 86580
답변완료
당일 최고가에서 1p 하락시 매도, 최저가에서 1p 상승시 매수를 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어찌된 일인지 시가에서부터 매수 매도가 들어 가네요. 수식을 바꿔봐도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수정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수식 1 > Variable : 매수수량(1), 매도수량(1); If Close < DayHigh-0.75 Then Sell("매도",AtStop,DayHigh-1,매도수량); If Close > DayLow+0.75 Then Buy("매수",AtStop,DayLow+1,매수수량); < 수식 2 > Variable : 매수수량(1), 매도수량(1); Variables : 당일최고가(0), 당일최저가(0); 당일최고가 = Highest(High, DayIndex); 당일최저가 = Lowest(Low, DayIndex); If Close < 당일최고가-0.75 Then Sell("매도",AtStop,당일최고가-1,매도수량); If Close > 당일최저가+0.75 Then Buy("매수",AtStop,당일최저가+1,매수수량);
시스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5-05-29 18:02:39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atstop이나 atlimit은 현재봉에서 가격을 셋팅해 다음봉에서 감시합니다. 당일 마지막봉에서 셋팅이 되면 다음날 첫봉에서 신호가 발생하게 됩니다. 아래와 같이 시간제한 조건을 주셔야 합니다. 당일 마지막봉에서 걸리지 않도록 사용하시는 차트 주기에서 마지막봉 시간을 지정해 주셔야 합니다. plot1(stime); 위 지표를 차트에 적용하신 후에 마지막봉 시간을 확인하고 아래식에 적용해 주시면 됩니다. 아래식은 모두 15시이후에는 셋팅이 되지 않게 작성되었습니다. < 수식 1 > Variable : 매수수량(1), 매도수량(1); If Close < DayHigh-0.75 and stime < 150000 Then Sell("매도",AtStop,DayHigh-1,매도수량); If Close > DayLow+0.75 and stime < 150000 Then Buy("매수",AtStop,DayLow+1,매수수량); < 수식 2 > Variable : 매수수량(1), 매도수량(1); Variables : 당일최고가(0), 당일최저가(0); 당일최고가 = Highest(High, DayIndex); 당일최저가 = Lowest(Low, DayIndex); If Close < 당일최고가-0.75 and stime < 150000 Then Sell("매도",AtStop,당일최고가-1,매도수량); If Close > 당일최저가+0.75 and stime < 150000 Then Buy("매수",AtStop,당일최저가+1,매수수량); 즐거운 하루되세요 > 다니엘87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당일 최고가에서 1p 하락시 매도 > 당일 최고가에서 1p 하락시 매도, 최저가에서 1p 상승시 매수를 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어찌된 일인지 시가에서부터 매수 매도가 들어 가네요. 수식을 바꿔봐도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수정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수식 1 > Variable : 매수수량(1), 매도수량(1); If Close < DayHigh-0.75 Then Sell("매도",AtStop,DayHigh-1,매도수량); If Close > DayLow+0.75 Then Buy("매수",AtStop,DayLow+1,매수수량); < 수식 2 > Variable : 매수수량(1), 매도수량(1); Variables : 당일최고가(0), 당일최저가(0); 당일최고가 = Highest(High, DayIndex); 당일최저가 = Lowest(Low, DayIndex); If Close < 당일최고가-0.75 Then Sell("매도",AtStop,당일최고가-1,매도수량); If Close > 당일최저가+0.75 Then Buy("매수",AtStop,당일최저가+1,매수수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