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시스템문의드립니다
2015-05-29 12:01:39
138
글번호 86551
atlimit와 atstop는 어떠한 경우에 사용되는 함수입니까
pricescale은 지표수식에서는 사용을 할 수 없습니까?
어떨때 사용하는지 궁금합니다.
청산할때 exitlong,exitshort,marketposition가운데 청산하고 바로 스위칭하거나
재진입할 수 있는 수식은 어떻게 작성해야 하나요?
예를들어
진입조건2가지: 5일이평선과 20일이평선 골든크로스
골든크로스 이후 다음봉(1.음봉양봉상관없음)에 매수
다음봉(2.음봉)에 매수
청산조건: 매수후 0.5p 상승하면 청산
재진입조건2가지 : 1.청산후 바로 재매수진입
2.청산후 5일이평선을 데드크로스할때 재매수진입
위 내용을 수식으로 작성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var5 = Highest(H, BarsinceEntry+1);
Exitlong("청산", Atstop, Var5-ATR(20)*5);
위 청산식은 어떤의미인지 궁금합니다. 만약 위 청산식 다음에 바로 재진입(매수나매도)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5-05-29 15:07:02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Atstop이나 atlimit은 현재봉완성이 되면
특정가격을 셋팅하고 다음봉이 해당 셋팅된 가격 이상이나 이하의 시세가 발생하면
즉시 신호를 발생할때 사용합니다.
매수주문함수(Buy,ExitShort)에서
Atstop은 지정한 가격 이상
Atlimit은 지정한 가격 이하
매도주문함수(Sell,Exitlong)에서
Atstop은 지정한 가격 이하
Atlimit은 지정한 가격 이상
의 시세가 발생하면 신호가 발생합니다.
아래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포지션이나 매도포지션일때
if MarketPosition <= 0 Then{
#현재봉 완성시 현재봉고가+5틱값을 셋팅하고 다음봉에서 셋팅된 값 이상의 시세가 발생하면 즉시 매수
buy("b1",AtStop,H+PriceScale*5);
#현재봉 완성시 현재봉저가-5틱값을 셋팅하고 다음봉에서 셋팅된 값 이하의 시세가 발생하면 즉시 매수
buy("b2",AtLimit,L-PriceScale*5);
}
#매수포지션 진입상태
if MarketPosition == 1 Then{
#현재봉 완성시 진입가-1값을 셋팅하고 다음봉에서 셋팅된 값 이하의 시세가 발생하면 즉시 매수포지션 청산
exitlong("bx1",AtStop,EntryPrice-1);
#현재봉 완성시 진입가+1값을 셋팅하고 다음봉에서 셋팅된 값 이상의 시세가 발생하면 즉시 매수포지션 청산
exitlong("bx1",Atlimit,EntryPrice+1);
}
#무포지션이나 매수포지션일때
if MarketPosition >= 0 Then{
#현재봉 완성시 현재봉저가-5틱값을 셋팅하고 다음봉에서 셋팅된 값 이하의 시세가 발생하면 즉시 매도
sell("s1",AtStop,L-PriceScale*5);
#현재봉 완성시 현재봉고가+5틱값을 셋팅하고 다음봉에서 셋팅된 값 이상의 시세가 발생하면 즉시 매도
sell("s2",AtLimit,H+PriceScale*5);
}
#매도포지션 진입상태
if MarketPosition == -1 Then{
#현재봉 완성시 진입가+1값을 셋팅하고 다음봉에서 셋팅된 값 이상의 시세가 발생하면 즉시 매도포지션 청산
ExitShort("sx1",AtStop,EntryPrice+1);
#현재봉 완성시 진입가-1값을 셋팅하고 다음봉에서 셋팅된 값 이하의 시세가 발생하면 즉시 매도포지션 청산
ExitShort("sx1",Atlimit,EntryPrice-1);
}
2.
문의하신 내용 중 재진입중 1번 내용은 간으하지 않습니다.
청산 후 동일방향 재진입은 수식으로 가능하지 않습니다.
청산함수가 발동하고 동일방향 진입이 동시에 또 나오면 그 진입까지 청산하게 됩니다.
var1 = ma(C,5);
var2 = ma(c,20);
#전봉 골든크로스 이면 매수(현재봉 음봉양봉 관계없음)
if Crossup(var1[1],var2[2]) Then
buy("b1");
#전봉 골든크로스이고 현재봉 음봉이면 매수
if Crossup(var1[1],var2[2]) and C < O Then
buy("b1");
#0.5수익시 즉시 청산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long("bx",atlimit,EntryPrice+0.5);
#현재 무포지션이고 직전거래가 매수이고 5이평 데드크로스 발생하면 재매수
if MarketPosition == 0 and MarketPosition(1) == 1 and CrossDown(c,var1) Then
buy("bb");
3
var5 = Highest(H, BarsSinceEntry+1);
Exitlong("청산", Atstop, Var5-ATR(20)*5);
매수진입이후에 최고가격에서 ATR의 5배 만큰 가격이 하락하면
즉시 청산하는 식입니다.
동일방향 즉시 재진입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청산후 반대방향으로 즉시 재진입하고 하시면
아래와 같이 수식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var5 = Highest(H, BarsSinceEntry+1);
if MarketPosition == 1 then
sell("청산후즉시매도진입", Atstop, Var5-ATR(20)*5);
즐거운 하루되세요
> NH_WR******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시스템문의드립니다
> atlimit와 atstop는 어떠한 경우에 사용되는 함수입니까
pricescale은 지표수식에서는 사용을 할 수 없습니까?
어떨때 사용하는지 궁금합니다.
청산할때 exitlong,exitshort,marketposition가운데 청산하고 바로 스위칭하거나
재진입할 수 있는 수식은 어떻게 작성해야 하나요?
예를들어
진입조건2가지: 5일이평선과 20일이평선 골든크로스
골든크로스 이후 다음봉(1.음봉양봉상관없음)에 매수
다음봉(2.음봉)에 매수
청산조건: 매수후 0.5p 상승하면 청산
재진입조건2가지 : 1.청산후 바로 재매수진입
2.청산후 5일이평선을 데드크로스할때 재매수진입
위 내용을 수식으로 작성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var5 = Highest(H, BarsinceEntry+1);
Exitlong("청산", Atstop, Var5-ATR(20)*5);
위 청산식은 어떤의미인지 궁금합니다. 만약 위 청산식 다음에 바로 재진입(매수나매도)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