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수식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쿠루드
2013-04-07 16:55:26
233
글번호 61759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시스템으로 매매를 하고싶은게 있어서 이렇게 문의 드립니다. 1. 일목의 기준선을 상향돌파하면 매수, 하향돌파하면 매도인 수식을 기본으로 합니다. 2. 돌파하는 봉의 종가상 돌파가 확인되면 그 봉의 종가가 진입가입니다. 3. 매수진입시 목표가는 신호가 나기 직전의 저점에서 신호지점까지의 크기만큼으로 합니다.(즉 신호지점이 250 이고 그 신호가 나기 직전의 최저가가 249 라면, 251 이 목표가입니다.) 매도진입인 경우는 매수의 반대의 경우입니다. 4. 신호와 동시에 차트에 선이나 점으로 목표가가 표시가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별도의 지표가 필요한것이라면 그 지표에 대한 수식도 부탁드립니다.) 5. 손절가는 신호가 나기 직전의 저점(매수일때), 또는 고점(매수일때)을 한틱 깰때 시장가 청산합니다. 6. 목표가나 손절가가 도달되지 않으면 중간에 나오는 돌파에 의한 진입신호는 무시합니다. 위와같은 기준입니다. 감사합니다.
시스템
답변 3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3-04-08 14:22:13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Var : 기준선(0), 전환선(0), 후행스팬(0), 선행스팬1(0), 선행스팬2(0); 전환선 = (Highest(High, 9) + Lowest(Low, 9)) / 2; 기준선 = (Highest(High, 26) + Lowest(Low, 26)) / 2; 후행스팬 = Close ; 선행스팬1 = (전환선 + 기준선) / 2 ; 선행스팬2 = (Highest(High, 52) + Lowest(Low, 52)) / 2; if MarketPosition == 0 and crossup(c,기준선) Then buy(); if MarketPosition == 0 and CrossDown(c,기준선) Then sell();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long("PP",AtLimit,EntryPrice+(EntryPrice-daylow[BarsSinceEntry])); ExitLong("BL",AtStop,daylow[BarsSinceEntry]); }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Short("SP",AtLimit,EntryPrice-(dayhigh[BarsSinceEntry]-EntryPrice)); ExitShort("SL",AtStop,dayhigh[BarsSinceEntry]); } 즐거운 하루되세요 > 쿠루드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수식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시스템으로 매매를 하고싶은게 있어서 이렇게 문의 드립니다. 1. 일목의 기준선을 상향돌파하면 매수, 하향돌파하면 매도인 수식을 기본으로 합니다. 2. 돌파하는 봉의 종가상 돌파가 확인되면 그 봉의 종가가 진입가입니다. 3. 매수진입시 목표가는 신호가 나기 직전의 저점에서 신호지점까지의 크기만큼으로 합니다.(즉 신호지점이 250 이고 그 신호가 나기 직전의 최저가가 249 라면, 251 이 목표가입니다.) 매도진입인 경우는 매수의 반대의 경우입니다. 4. 신호와 동시에 차트에 선이나 점으로 목표가가 표시가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별도의 지표가 필요한것이라면 그 지표에 대한 수식도 부탁드립니다.) 5. 손절가는 신호가 나기 직전의 저점(매수일때), 또는 고점(매수일때)을 한틱 깰때 시장가 청산합니다. 6. 목표가나 손절가가 도달되지 않으면 중간에 나오는 돌파에 의한 진입신호는 무시합니다. 위와같은 기준입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쿠루드

2013-04-15 00:28:30

수식 감사합니다. 그런데 좀 문제가 있어서 수정을 요청드립니다. 우선 기준선대신 선행스팬1을 돌파할 때로 수정하고 싶습니다.(직접하려 했더니 25일값 차이를 어떻게 수정하는지 모르겠네요.) 또 한가지는 기준선을 돌파할 때 저가에서 돌파봉의 종가까지의 크기만큼으로 목표가로 설정되는데, 제가 말씀드린대로 저가에서 돌파하는 기준선까지만을 고려하고 싶습니다. 첨부한 그림의마지막 매도 진입신호의 노란색 박스크기이며, 그 크기가 같은 빨간색 박스만큼이 목표가가 되는것입니다. 또한 요청한 내용중에 신호가 발생되면 목표가를 도형또는 선으로 목표가격과 함께 차트에 표시하고 싶은데 그것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수식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Var : 기준선(0), 전환선(0), 후행스팬(0), 선행스팬1(0), 선행스팬2(0); 전환선 = (Highest(High, 9) + Lowest(Low, 9)) / 2; 기준선 = (Highest(High, 26) + Lowest(Low, 26)) / 2; 후행스팬 = Close ; 선행스팬1 = (전환선 + 기준선) / 2 ; 선행스팬2 = (Highest(High, 52) + Lowest(Low, 52)) / 2; if MarketPosition == 0 and crossup(c,기준선) Then buy(); if MarketPosition == 0 and CrossDown(c,기준선) Then sell();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long("PP",AtLimit,EntryPrice+(EntryPrice-daylow[BarsSinceEntry])); ExitLong("BL",AtStop,daylow[BarsSinceEntry]); }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Short("SP",AtLimit,EntryPrice-(dayhigh[BarsSinceEntry]-EntryPrice)); ExitShort("SL",AtStop,dayhigh[BarsSinceEntry]); } 즐거운 하루되세요 > 쿠루드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수식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시스템으로 매매를 하고싶은게 있어서 이렇게 문의 드립니다. 1. 일목의 기준선을 상향돌파하면 매수, 하향돌파하면 매도인 수식을 기본으로 합니다. 2. 돌파하는 봉의 종가상 돌파가 확인되면 그 봉의 종가가 진입가입니다. 3. 매수진입시 목표가는 신호가 나기 직전의 저점에서 신호지점까지의 크기만큼으로 합니다.(즉 신호지점이 250 이고 그 신호가 나기 직전의 최저가가 249 라면, 251 이 목표가입니다.) 매도진입인 경우는 매수의 반대의 경우입니다. 4. 신호와 동시에 차트에 선이나 점으로 목표가가 표시가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별도의 지표가 필요한것이라면 그 지표에 대한 수식도 부탁드립니다.) 5. 손절가는 신호가 나기 직전의 저점(매수일때), 또는 고점(매수일때)을 한틱 깰때 시장가 청산합니다. 6. 목표가나 손절가가 도달되지 않으면 중간에 나오는 돌파에 의한 진입신호는 무시합니다. 위와같은 기준입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3-04-09 14:55:02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도형은 그리지 못합니다. 수정한식입니다. Var : 기준선(0), 전환선(0), 후행스팬(0), 선행스팬1(0), 선행스팬2(0); 전환선 = (Highest(High, 9) + Lowest(Low, 9)) / 2; 기준선 = (Highest(High, 26) + Lowest(Low, 26)) / 2; 후행스팬 = Close ; 선행스팬1 = (전환선 + 기준선) / 2 ; 선행스팬2 = (Highest(High, 52) + Lowest(Low, 52)) / 2; if MarketPosition == 0 and crossup(c,선행스팬1[25]) Then buy(); if MarketPosition == 0 and CrossDown(c,선행스팬1[25]) Then sell();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long("PP",AtLimit,EntryPrice+abs(기준선[BarsSinceEntry]-daylow[BarsSinceEntry])); ExitLong("BL",AtStop,daylow[BarsSinceEntry]); }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Short("SP",AtLimit,EntryPrice-abs(dayhigh[BarsSinceEntry]-기준선[BarsSinceEntry])); ExitShort("SL",AtStop,dayhigh[BarsSinceEntry]); } 즐거운 하루되세요 > 쿠루드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Re : 수식 부탁드립니다. > 수식 감사합니다. 그런데 좀 문제가 있어서 수정을 요청드립니다. 우선 기준선대신 선행스팬1을 돌파할 때로 수정하고 싶습니다.(직접하려 했더니 25일값 차이를 어떻게 수정하는지 모르겠네요.) 또 한가지는 기준선을 돌파할 때 저가에서 돌파봉의 종가까지의 크기만큼으로 목표가로 설정되는데, 제가 말씀드린대로 저가에서 돌파하는 기준선까지만을 고려하고 싶습니다. 첨부한 그림의마지막 매도 진입신호의 노란색 박스크기이며, 그 크기가 같은 빨간색 박스만큼이 목표가가 되는것입니다. 또한 요청한 내용중에 신호가 발생되면 목표가를 도형또는 선으로 목표가격과 함께 차트에 표시하고 싶은데 그것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수식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Var : 기준선(0), 전환선(0), 후행스팬(0), 선행스팬1(0), 선행스팬2(0); 전환선 = (Highest(High, 9) + Lowest(Low, 9)) / 2; 기준선 = (Highest(High, 26) + Lowest(Low, 26)) / 2; 후행스팬 = Close ; 선행스팬1 = (전환선 + 기준선) / 2 ; 선행스팬2 = (Highest(High, 52) + Lowest(Low, 52)) / 2; if MarketPosition == 0 and crossup(c,기준선) Then buy(); if MarketPosition == 0 and CrossDown(c,기준선) Then sell();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long("PP",AtLimit,EntryPrice+(EntryPrice-daylow[BarsSinceEntry])); ExitLong("BL",AtStop,daylow[BarsSinceEntry]); }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Short("SP",AtLimit,EntryPrice-(dayhigh[BarsSinceEntry]-EntryPrice)); ExitShort("SL",AtStop,dayhigh[BarsSinceEntry]); } 즐거운 하루되세요 > 쿠루드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수식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시스템으로 매매를 하고싶은게 있어서 이렇게 문의 드립니다. 1. 일목의 기준선을 상향돌파하면 매수, 하향돌파하면 매도인 수식을 기본으로 합니다. 2. 돌파하는 봉의 종가상 돌파가 확인되면 그 봉의 종가가 진입가입니다. 3. 매수진입시 목표가는 신호가 나기 직전의 저점에서 신호지점까지의 크기만큼으로 합니다.(즉 신호지점이 250 이고 그 신호가 나기 직전의 최저가가 249 라면, 251 이 목표가입니다.) 매도진입인 경우는 매수의 반대의 경우입니다. 4. 신호와 동시에 차트에 선이나 점으로 목표가가 표시가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별도의 지표가 필요한것이라면 그 지표에 대한 수식도 부탁드립니다.) 5. 손절가는 신호가 나기 직전의 저점(매수일때), 또는 고점(매수일때)을 한틱 깰때 시장가 청산합니다. 6. 목표가나 손절가가 도달되지 않으면 중간에 나오는 돌파에 의한 진입신호는 무시합니다. 위와같은 기준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