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수식 도움 좀 부탁 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차트연구
2013-04-05 13:59:36
397
글번호 61727
답변완료

첨부 이미지

안녕하세요. 초보가 나름대로 수식을 작성하다가 아무리 해도 안되어 도움을 좀 부탁드립니다. 차트에서 음봉과 도지 양봉과 도지가 섞여 발생하는 가운데 음봉과 도지가 섞여 발생하는 구간을 음구간으로 보고 음구간의 최저점을 구하며 양봉과 도지가 섞여 발생하는 구간을 양구간으로 보고 양구간의 최고점을 구하려고 합니다. 구체적으로는 양봉이 완성되고 이어서 양봉 또는 도지가 계속되다가 음봉이 하나 생기면 양구간 완료로 보고 첫 양봉고점부터 마지막 음봉고점을 포함한 구간에서 최고점을 찾아내어 봉에 표시합니다. (첫 양봉이 나오고 나서 다음 음봉이 나오기 전까지 생기는 도지는 양봉으로 보고 고점을 찾습니다.) 음봉이 완성되고 이어서 음봉 또는 도지가 계속되다가 양봉이 하나 생기면 음구간 완료로 보고 첫 음봉저점부터 마지막 양봉저점을 포함한 구간에서 최저점을 찾아내어 봉에 표시합니다. (첫 음봉이 나오고 나서 다음 양봉이 나오기 전까지 생기는 도지는 음봉으로 보고 저점을 찾습니다.) 아래 수식은 제가 만들어 보니 그림처럼 표시는 되는데 문제는 1. 양구간에서 도지의 고점과 양구간의 끝에서 나오는 음봉의 고점이 최고점이 될 경우 2. 음구간에서 도지의 저점과 음구간의 끝에서 나오는 양봉의 저점이 최저점이 될 경우 이 두가지 경우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억지로 식을 만들어 넣으면 다른 부분이 틀어져 버립니다. 도움 좀 부탁드리며 미리 감사드립니다. var: saveHigh(0),saveLow(0),zigzag(0); if C>O Then { saveHigh=H; } If C<O Then { zigzag=saveHigh; } if C<O Then { saveLow=L; } If C>O Then { zigzag=saveLow; } If zigzag[1] != zigzag Then plot1 (zigzag);
지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3-04-05 15:52:35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var: Direction(0),savehigh(0),saveLow(0),zigzag(0); if C > O Then Direction = 1; if C < O Then Direction = -1; if Direction == 1 and Direction[1] != 1 Then{ var1 = H; if var2 > 0 Then{ saveLow = min(var2,L); plot1(saveLow); } } if Direction == -1 and Direction[1] != -1 Then{ var2 = L; if var1 > 0 Then{ savehigh = max(var1,H); plot1(savehigh); } } if Direction == 1 and H > var1 Then var1 = H; if Direction == -1 and L < var2 Then var2 = L; 즐거운 하루되세요 > 차트연구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수식 도움 좀 부탁 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초보가 나름대로 수식을 작성하다가 아무리 해도 안되어 도움을 좀 부탁드립니다. 차트에서 음봉과 도지 양봉과 도지가 섞여 발생하는 가운데 음봉과 도지가 섞여 발생하는 구간을 음구간으로 보고 음구간의 최저점을 구하며 양봉과 도지가 섞여 발생하는 구간을 양구간으로 보고 양구간의 최고점을 구하려고 합니다. 구체적으로는 양봉이 완성되고 이어서 양봉 또는 도지가 계속되다가 음봉이 하나 생기면 양구간 완료로 보고 첫 양봉고점부터 마지막 음봉고점을 포함한 구간에서 최고점을 찾아내어 봉에 표시합니다. (첫 양봉이 나오고 나서 다음 음봉이 나오기 전까지 생기는 도지는 양봉으로 보고 고점을 찾습니다.) 음봉이 완성되고 이어서 음봉 또는 도지가 계속되다가 양봉이 하나 생기면 음구간 완료로 보고 첫 음봉저점부터 마지막 양봉저점을 포함한 구간에서 최저점을 찾아내어 봉에 표시합니다. (첫 음봉이 나오고 나서 다음 양봉이 나오기 전까지 생기는 도지는 음봉으로 보고 저점을 찾습니다.) 아래 수식은 제가 만들어 보니 그림처럼 표시는 되는데 문제는 1. 양구간에서 도지의 고점과 양구간의 끝에서 나오는 음봉의 고점이 최고점이 될 경우 2. 음구간에서 도지의 저점과 음구간의 끝에서 나오는 양봉의 저점이 최저점이 될 경우 이 두가지 경우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억지로 식을 만들어 넣으면 다른 부분이 틀어져 버립니다. 도움 좀 부탁드리며 미리 감사드립니다. var: saveHigh(0),saveLow(0),zigzag(0); if C>O Then { saveHigh=H; } If C<O Then { zigzag=saveHigh; } if C<O Then { saveLow=L; } If C>O Then { zigzag=saveLow; } If zigzag[1] != zigzag Then plot1 (zigz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