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시스템 재문의 드립니다.
2013-04-04 15:35:32
312
글번호 61694
답변은 잘 받았습니다.
제가 생각했던 것 보다는 표현이 덜 되었지만..(실제 손매매 했을때 와는 진입 청산 시점이 안맞음)
이정도로 표현이 가능하구나라는 것에 대해서 놀랍고
좀더 수정을 하고 개선을 한다면 좋은 시스템으로 쓸수 있을거란 확신이 듭니다.
만들어주신 수식중에 궁금한것이 있어서 추가 질문 드립니다.
1. 변수값중에 c1~c3 값이 무엇인가?
2. 거래내역을 보니 매수를 하면 안되는 지점에서 매수를 하는 상황이 발생 되었습ㄴ다.
예를들면 매수 원칙은 장중에 일봉상 주가가 엔벨 하단선(지지선)을 하향 돌파 할 때만 하는 것인데, 어떤 때에는 상단선에서 계속 상승중(연속 상한가를 갈때)일때 따라가며 매수를 하더랍니다. 이부분 수정이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3. 그리고 추가 할 부분이 주가가 급락할 당시 "유상증자","감자"로 인한 하락일때는 매수금지 라는 조건을 넣고 싶습니다.
즉, 종목이 이유없는 급락일때 매수 하는 방법이기에, 유상증자나 감자와 같은 악재로 인한 급락은 매수 타이밍에서 제외 시키는 것입니다. (단, 제3자배정은 제외)
4. 주가가 엔벨 상단선에서부터 급락 하는게 아니라 중단선부터 급락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때는 1차매수는 하단선의 -10%지점에서부터 시작 합니다.
(기존 매수 타이밍에서 한 템포씩 밀려야함)
다시한번 부탁드립니다.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지표식 문의 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Input : Period(20), Percent(2),투입금액(10000000);
var : center(0),UPline(0),DNline(0);
input : C1(2000000),C2(3000000),C3(4000000);
if CodeCategory == 1 Then{ #코스피
if BasePrice < 50000 Then{
Var1 = int(int((투입금액*0.25)/C)/10)*10;
Var2 = int(int((투입금액*0.25)/C)/10)*10;
Var3 = int(int((투입금액*0.50)/C)/10)*10;
}
Else{
Var1 = int((투입금액*0.25)/C);
Var2 = int((투입금액*0.25)/C);
Var3 = int((투입금액*0.50)/C);
}
}
if CodeCategory == 2 Then{#코스닥
Var1 = int((투입금액*0.25)/C);
Var2 = int((투입금액*0.25)/C);
Var3 = int((투입금액*0.50)/C);
}
center = ma(C, Period);
UPline = EnvelopeUp(Period, Percent);
Dnline = EnvelopeDown(Period, Percent);
if MarketPosition == 0 and CrossDown(c,Dnline) and countif(C > UPline,15) Then
buy("b1",OnClose,def,var1);
if MarketPosition == 1 Then{
if CurrentEntries == 1 Then
buy("b2",AtStop,EntryPrice*0.9,var2);
if CurrentEntries == 2 Then
buy("b3",AtStop,EntryPrice*0.8,var3);
ExitLong("bx",AtLimit,AvgEntryPrice*1.07);
}
즐거운 하루되세요
> 전략가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지표식 문의 드립니다.
> 현물 관련 거래 시스템 입니다.
기준 - 일봉
보조지표 엔벨로프를 이용.. 기간20 퍼센트20
주가가 엔벨 상단선 위(또는 -2% 부근)에서 장대음봉으로 급락하여 단기간(15봉내)에 하단선에 왓을때 1차매수
1차매수 가격으로부터 -10% 지점에서 2차매수
2차매수 가격으로부터 -10% 지점에서 3차매수
분할매수 포트폴리오 비율은 2.5:2.5:5
평단가의 7% 부근에서 전량매도
예1) 1차매수후 상승하여 평가수익이 +7%가 되는 순간 전량매도
예2) 1차매수후 상승하여 평가수익이 +6.4% 나온 후 다시 하락하여 2차매수 되면
1차매수가와 2차매수가의 평단가로부터 평가수익이 +7% 될때 전량매도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3-04-04 16:14:51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C1,C3,C3를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각 진입수량을 따로 지정하게 해드릴려고 만든 변수인데
변수만 선언하고 수식에서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2.
아래 수정했습니다.
3.
해당 내용은 수식에서 알수가 없어 처리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4.
주가가 엔벨 상단선에서부터 급락 ,중단선부터 급락
위와 같은 부분은 사용자분께서 식으로 작성될수 있는 수치적인 내용으로
조건을 명확히 지정해 주셔야 합니다.
작성된 식은 15봉 안에 상단이나 중단 위에 종가가 위치 한적이 있냐로 판단합니다.
아래 추가했습니다 주석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nput : Period(20), Percent(2),투입금액(10000000);
var : center(0),UPline(0),DNline(0);
if CodeCategory == 1 Then{ #코스피
if BasePrice < 50000 Then{
Var1 = int(int((투입금액*0.25)/C)/10)*10;
Var2 = int(int((투입금액*0.25)/C)/10)*10;
Var3 = int(int((투입금액*0.50)/C)/10)*10;
}
Else{
Var1 = int((투입금액*0.25)/C);
Var2 = int((투입금액*0.25)/C);
Var3 = int((투입금액*0.50)/C);
}
}
if CodeCategory == 2 Then{#코스닥
Var1 = int((투입금액*0.25)/C);
Var2 = int((투입금액*0.25)/C);
Var3 = int((투입금액*0.50)/C);
}
center = ma(C, Period);
UPline = EnvelopeUp(Period, Percent);
Dnline = EnvelopeDown(Period, Percent);
#15봉 안에 상단선 이상의 종가가 있었던 경우
if MarketPosition == 0 and CrossDown(c,Dnline) and countif(C > UPline,15) >= 1 Then
buy("b11",OnClose,def,var1);
#15봉 안에 상단선 이상에 종가가 있었던 경우는 없고 중단선 이상에 있었던 경우만 있는경우
if MarketPosition == 0 and CrossDown(c,Dnline*0.9) and countif(C > UPline,15) < 1 and countif(C > center,15) Then
buy("b12",OnClose,def,var1);
if MarketPosition == 1 Then{
if CurrentEntries == 1 Then
buy("b2",AtLimit,EntryPrice*0.9,var2);
if CurrentEntries == 2 Then
buy("b3",Atlimit,EntryPrice*0.8,var3);
ExitLong("bx",AtLimit,AvgEntryPrice*1.07);
}
즐거운 하루되세요
> 전략가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시스템 재문의 드립니다.
> 답변은 잘 받았습니다.
제가 생각했던 것 보다는 표현이 덜 되었지만..(실제 손매매 했을때 와는 진입 청산 시점이 안맞음)
이정도로 표현이 가능하구나라는 것에 대해서 놀랍고
좀더 수정을 하고 개선을 한다면 좋은 시스템으로 쓸수 있을거란 확신이 듭니다.
만들어주신 수식중에 궁금한것이 있어서 추가 질문 드립니다.
1. 변수값중에 c1~c3 값이 무엇인가?
2. 거래내역을 보니 매수를 하면 안되는 지점에서 매수를 하는 상황이 발생 되었습ㄴ다.
예를들면 매수 원칙은 장중에 일봉상 주가가 엔벨 하단선(지지선)을 하향 돌파 할 때만 하는 것인데, 어떤 때에는 상단선에서 계속 상승중(연속 상한가를 갈때)일때 따라가며 매수를 하더랍니다. 이부분 수정이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3. 그리고 추가 할 부분이 주가가 급락할 당시 "유상증자","감자"로 인한 하락일때는 매수금지 라는 조건을 넣고 싶습니다.
즉, 종목이 이유없는 급락일때 매수 하는 방법이기에, 유상증자나 감자와 같은 악재로 인한 급락은 매수 타이밍에서 제외 시키는 것입니다. (단, 제3자배정은 제외)
4. 주가가 엔벨 상단선에서부터 급락 하는게 아니라 중단선부터 급락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때는 1차매수는 하단선의 -10%지점에서부터 시작 합니다.
(기존 매수 타이밍에서 한 템포씩 밀려야함)
다시한번 부탁드립니다.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지표식 문의 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Input : Period(20), Percent(2),투입금액(10000000);
var : center(0),UPline(0),DNline(0);
input : C1(2000000),C2(3000000),C3(4000000);
if CodeCategory == 1 Then{ #코스피
if BasePrice < 50000 Then{
Var1 = int(int((투입금액*0.25)/C)/10)*10;
Var2 = int(int((투입금액*0.25)/C)/10)*10;
Var3 = int(int((투입금액*0.50)/C)/10)*10;
}
Else{
Var1 = int((투입금액*0.25)/C);
Var2 = int((투입금액*0.25)/C);
Var3 = int((투입금액*0.50)/C);
}
}
if CodeCategory == 2 Then{#코스닥
Var1 = int((투입금액*0.25)/C);
Var2 = int((투입금액*0.25)/C);
Var3 = int((투입금액*0.50)/C);
}
center = ma(C, Period);
UPline = EnvelopeUp(Period, Percent);
Dnline = EnvelopeDown(Period, Percent);
if MarketPosition == 0 and CrossDown(c,Dnline) and countif(C > UPline,15) Then
buy("b1",OnClose,def,var1);
if MarketPosition == 1 Then{
if CurrentEntries == 1 Then
buy("b2",AtStop,EntryPrice*0.9,var2);
if CurrentEntries == 2 Then
buy("b3",AtStop,EntryPrice*0.8,var3);
ExitLong("bx",AtLimit,AvgEntryPrice*1.07);
}
즐거운 하루되세요
> 전략가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지표식 문의 드립니다.
> 현물 관련 거래 시스템 입니다.
기준 - 일봉
보조지표 엔벨로프를 이용.. 기간20 퍼센트20
주가가 엔벨 상단선 위(또는 -2% 부근)에서 장대음봉으로 급락하여 단기간(15봉내)에 하단선에 왓을때 1차매수
1차매수 가격으로부터 -10% 지점에서 2차매수
2차매수 가격으로부터 -10% 지점에서 3차매수
분할매수 포트폴리오 비율은 2.5:2.5:5
평단가의 7% 부근에서 전량매도
예1) 1차매수후 상승하여 평가수익이 +7%가 되는 순간 전량매도
예2) 1차매수후 상승하여 평가수익이 +6.4% 나온 후 다시 하락하여 2차매수 되면
1차매수가와 2차매수가의 평단가로부터 평가수익이 +7% 될때 전량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