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문의

프로필 이미지
TRF
2013-04-04 08:06:18
302
글번호 61660
답변완료
1. 시장이 상승하고 있다고 가정할때 시세가 1분봉 10선위에서 지지(이격도 100.00~100.10 이내)되는 것을 카운트하고 싶습니다. 2. 아래는 올려주신 답변입니다. -------------------------------------------------------------------------------- #1번 VARS: IsXUpMAv1(FALSE); IsXUpMAv1 = CrossUp(CLOSE, MAv1 + PriceScale * TICKS_NR_X); 1번 문장은 상향돌파가 발생한 봉에서만 true이고 나머지는 false 입니다. #2번 if (CrossUp(CLOSE, MAv1 + PriceScale * TICKS_NR_X)) then { IsXUpMAv1 = TRUE; } 2번 문장은 따로 false로 초기화 하는 부분이 없으므로 상향돌파가 발생하면 이후에는 계속 IsXUpMAv1 변수값이 true입니다. -------------------------------------------------------------------------------- #1번 문장을 사용할때는 정상적으로 되는데, #2번 문장을 사용하게 되면 MAv1이 돌파되지 않은 곳에서도 신호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돌파했고 50봉이 지난후에라도 신호가 발생되면 이해가 되는데 전혀 발생하지 않은 곳에서 발생하니 난감할 따름입니다. #2번 문장을 사용하면 돌파되고 난 후에 FALSE 처리를 하지 않는 한 index가 증가하더라도 계속 TRUE가 되는 것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장종료시까지일지라도... 사용 문장은 if (IsXUpMAv1 == TRUE) then buy("매수"); 라고 했을때.... 갭보정이 문제인가해서 신호발생한 부분을 갭보정하지 않게 해서 봤는데도 MAv1을 돌파한 곳이 없었습니다. 제가 잘못이해하고 사용했다며 지적해주시고, 만약 YT의 오류라면 체크 부탁드립니다. 3. 현재 이격도를 봉차트 아래에 보조지표로 넣어서 사용중인데, 이를 봉차트 안에서 내가 원하는 위치에서 볼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메타트레이더와 같이 사용자가 만든 지표를 자유자재로 만들어 넣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시스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3-04-04 09:45:37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var1 = Disparity(10);#10선 이격 #날이 변경되면 0으로 초기화 if date != date[1] Then var2 = 0; #당일 이격도가 100~100.10사이 봉갯수 if var1 >= 100 and var1 <= 100.10 Then var2 = var2+1; 2. 아래식을 검색식으로 작성해서 차트에 적용해 보시면 어떤 봉에서 돌파가 발생햇는지 아실수 잇습니다. input : TICKS_NR_X(5); var : mav1(0); mav1 = ma(c,20); if (CrossUp(CLOSE, MAv1 + PriceScale * TICKS_NR_X)) then plot1(H); 3. 수식에서 해당 내용 지정하실수 없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TRF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문의 > 1. 시장이 상승하고 있다고 가정할때 시세가 1분봉 10선위에서 지지(이격도 100.00~100.10 이내)되는 것을 카운트하고 싶습니다. 2. 아래는 올려주신 답변입니다. -------------------------------------------------------------------------------- #1번 VARS: IsXUpMAv1(FALSE); IsXUpMAv1 = CrossUp(CLOSE, MAv1 + PriceScale * TICKS_NR_X); 1번 문장은 상향돌파가 발생한 봉에서만 true이고 나머지는 false 입니다. #2번 if (CrossUp(CLOSE, MAv1 + PriceScale * TICKS_NR_X)) then { IsXUpMAv1 = TRUE; } 2번 문장은 따로 false로 초기화 하는 부분이 없으므로 상향돌파가 발생하면 이후에는 계속 IsXUpMAv1 변수값이 true입니다. -------------------------------------------------------------------------------- #1번 문장을 사용할때는 정상적으로 되는데, #2번 문장을 사용하게 되면 MAv1이 돌파되지 않은 곳에서도 신호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돌파했고 50봉이 지난후에라도 신호가 발생되면 이해가 되는데 전혀 발생하지 않은 곳에서 발생하니 난감할 따름입니다. #2번 문장을 사용하면 돌파되고 난 후에 FALSE 처리를 하지 않는 한 index가 증가하더라도 계속 TRUE가 되는 것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장종료시까지일지라도... 사용 문장은 if (IsXUpMAv1 == TRUE) then buy("매수"); 라고 했을때.... 갭보정이 문제인가해서 신호발생한 부분을 갭보정하지 않게 해서 봤는데도 MAv1을 돌파한 곳이 없었습니다. 제가 잘못이해하고 사용했다며 지적해주시고, 만약 YT의 오류라면 체크 부탁드립니다. 3. 현재 이격도를 봉차트 아래에 보조지표로 넣어서 사용중인데, 이를 봉차트 안에서 내가 원하는 위치에서 볼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메타트레이더와 같이 사용자가 만든 지표를 자유자재로 만들어 넣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