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문의 드립니다.
2013-04-02 18:45:28
217
글번호 61591
수고가 많으십니다.
월단위로 or 주단위로 or 일단위로 손실을 정해서 매매를 하고 싶습니다.
예를 들어..
매월 1일 부터 매매가 진행이 될 때, 월 기준 -10P 이상이 오면 매매 중지..
그리고..
위의 식이 가능하다면, 매매 중지 청산(ex : exitlong, exitshort) 신호 이후,
제가 만들어 놓은 if식이 " if marketposition ==0 and 조건식 then buy();, or sell(); " 있다 하더라도
그 당일에는 신호가 발생되지 않게 되는 거죠?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3-04-03 10:45:31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차트상에 현재주나 현재월, 당일의 모든 데이터가 있어도 동작합니다.
input : 월손실(-10),주손실(-5), 일손실(-2);
var : MPL(0),WPL(0),DPL(0);
value1 = NetProfit;
if date > date[1]+30 Then{
var1 = value1[1];
Condition1 = true;
}
if DayOfWeek(sdate) < DayOfWeek(sdate[1]) Then{
var2 = value1[1];
Condition2 = true;
}
if date != date[1] Then{
var3 = value1[1];
Condition3 = true;
}
#월간손익
if Condition1 == true Then
MPL = value1-var1+PositionProfit;
#주간손익
if Condition2 == true Then
WPL = value1-var2+PositionProfit;
#일간손익
if Condition3 == true Then
DPL = value1-var3+PositionProfit;
if Condition1 == true and Condition2 == true and Condition3 == true Then{
if MPL > 월손실 and WPL >주손실 and DPL > 일손실 Then{
if 매수진입조건 Then
buy();
if 매도진입조건 Then
sell();
}
}
if MarketPosition != 0 Then{
if Condition1 == true and MPL <= 월손실 Then{
exitlong();
ExitShort();
}
if Condition2 == true and MPL <= 주손실 Then{
exitlong();
ExitShort();
}
if Condition3 == true and MPL <= 일손실 Then{
exitlong();
ExitShort();
}
}
즐거운 하루되세요
> choice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문의 드립니다.
> 수고가 많으십니다.
월단위로 or 주단위로 or 일단위로 손실을 정해서 매매를 하고 싶습니다.
예를 들어..
매월 1일 부터 매매가 진행이 될 때, 월 기준 -10P 이상이 오면 매매 중지..
그리고..
위의 식이 가능하다면, 매매 중지 청산(ex : exitlong, exitshort) 신호 이후,
제가 만들어 놓은 if식이 " if marketposition ==0 and 조건식 then buy();, or sell(); " 있다 하더라도
그 당일에는 신호가 발생되지 않게 되는 거죠?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