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문의 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choice
2013-04-02 18:45:28
217
글번호 61591
답변완료
수고가 많으십니다. 월단위로 or 주단위로 or 일단위로 손실을 정해서 매매를 하고 싶습니다. 예를 들어.. 매월 1일 부터 매매가 진행이 될 때, 월 기준 -10P 이상이 오면 매매 중지.. 그리고.. 위의 식이 가능하다면, 매매 중지 청산(ex : exitlong, exitshort) 신호 이후, 제가 만들어 놓은 if식이 " if marketposition ==0 and 조건식 then buy();, or sell(); " 있다 하더라도 그 당일에는 신호가 발생되지 않게 되는 거죠?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지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3-04-03 10:45:31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차트상에 현재주나 현재월, 당일의 모든 데이터가 있어도 동작합니다. input : 월손실(-10),주손실(-5), 일손실(-2); var : MPL(0),WPL(0),DPL(0); value1 = NetProfit; if date > date[1]+30 Then{ var1 = value1[1]; Condition1 = true; } if DayOfWeek(sdate) < DayOfWeek(sdate[1]) Then{ var2 = value1[1]; Condition2 = true; } if date != date[1] Then{ var3 = value1[1]; Condition3 = true; } #월간손익 if Condition1 == true Then MPL = value1-var1+PositionProfit; #주간손익 if Condition2 == true Then WPL = value1-var2+PositionProfit; #일간손익 if Condition3 == true Then DPL = value1-var3+PositionProfit; if Condition1 == true and Condition2 == true and Condition3 == true Then{ if MPL > 월손실 and WPL >주손실 and DPL > 일손실 Then{ if 매수진입조건 Then buy(); if 매도진입조건 Then sell(); } } if MarketPosition != 0 Then{ if Condition1 == true and MPL <= 월손실 Then{ exitlong(); ExitShort(); } if Condition2 == true and MPL <= 주손실 Then{ exitlong(); ExitShort(); } if Condition3 == true and MPL <= 일손실 Then{ exitlong(); ExitShort(); } } 즐거운 하루되세요 > choice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문의 드립니다. > 수고가 많으십니다. 월단위로 or 주단위로 or 일단위로 손실을 정해서 매매를 하고 싶습니다. 예를 들어.. 매월 1일 부터 매매가 진행이 될 때, 월 기준 -10P 이상이 오면 매매 중지.. 그리고.. 위의 식이 가능하다면, 매매 중지 청산(ex : exitlong, exitshort) 신호 이후, 제가 만들어 놓은 if식이 " if marketposition ==0 and 조건식 then buy();, or sell(); " 있다 하더라도 그 당일에는 신호가 발생되지 않게 되는 거죠?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