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재질문 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12-10-10 07:58:29
262
글번호 55484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어제 아래와 같은 질문을 드렸고 답변을 주셨습니다. 답변 주신 수식을 읽으면서 이렇게도 생각할 수 있구나 하면서 매우 큰 감동을 느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아래는 질문과 답변입니다.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input : P1(12),P2(5); var1 = StochasticsK(P1,P2); #쌍봉 if var1 < var1[1] and var1[1] > var1[2] Then{ value1 = var1[1]; value2 = value1[1]; value3 = index; value4 = value3[1]; if value2 > 0 and abs(value1-value2) <= 10 and value3 <= value4+6 Then sell(); } 즐거운 하루되세요 > HI_subtake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수식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수고 많으십니다. 일전에 스토캐스틱k의 쌍봉 질문드렸었는데 제 의도와 다른 면이 있어서 다시 질문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첨부된 그림의 동그라미 친 부분 처럼 스토캐스틱k가 올라갔다가 내려오면 하나의 봉으로 보고 쌍봉이 되면 매도하는 식을 만들고 싶은 것입니다. 봉과 봉사이의 높이 차이는 10 이하로 한다는 조건과 봉과 봉 사이의 거리는 6이하로 하는 조건 두 개를 추가해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위의 답변 주신 내용 중에서 if value2 > 0 and abs(value1-value2) <= 10 and value3 <= value4+6 Then sell(); 중에서 if value2 > 0 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 이해가 잘 안됩니다. 제가 모르는 다른 뜻이 있었던 것인지요 아니면 스토케스틱이 0 이하로 갈 수 있다고 잠깐 착각을 하신것인지요? 간단한 질문을 너무 길게 드려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시스템
답변 2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2-10-10 09:32:32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스토케스틱이 하락전환하면 하나의 봉이 생기고 value1이 현재 발생한 시점의 스토케스틱값을 저장하는 것이고 value2가 그 직전입니다. 차트상 가장 처음 봉이 발생하면 그 이전에 값이 없으므로 value2값은 아직 초기선언값인 0입니다. value2는 사용자분이 따로 선언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내장변수로 var : value2(0);으로 내부적으로 선언이 되어 있는 단어입니다. value2 > 0은 value2에 0이상의 값이 저장되었다는 의미로 차트 전체상 보면 봉이 2개이상 생기고 나서 신호가 발생하기 위함입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HI_subtake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재질문 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어제 아래와 같은 질문을 드렸고 답변을 주셨습니다. 답변 주신 수식을 읽으면서 이렇게도 생각할 수 있구나 하면서 매우 큰 감동을 느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아래는 질문과 답변입니다.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input : P1(12),P2(5); var1 = StochasticsK(P1,P2); #쌍봉 if var1 < var1[1] and var1[1] > var1[2] Then{ value1 = var1[1]; value2 = value1[1]; value3 = index; value4 = value3[1]; if value2 > 0 and abs(value1-value2) <= 10 and value3 <= value4+6 Then sell(); } 즐거운 하루되세요 > HI_subtake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수식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수고 많으십니다. 일전에 스토캐스틱k의 쌍봉 질문드렸었는데 제 의도와 다른 면이 있어서 다시 질문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첨부된 그림의 동그라미 친 부분 처럼 스토캐스틱k가 올라갔다가 내려오면 하나의 봉으로 보고 쌍봉이 되면 매도하는 식을 만들고 싶은 것입니다. 봉과 봉사이의 높이 차이는 10 이하로 한다는 조건과 봉과 봉 사이의 거리는 6이하로 하는 조건 두 개를 추가해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위의 답변 주신 내용 중에서 if value2 > 0 and abs(value1-value2) <= 10 and value3 <= value4+6 Then sell(); 중에서 if value2 > 0 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 이해가 잘 안됩니다. 제가 모르는 다른 뜻이 있었던 것인지요 아니면 스토케스틱이 0 이하로 갈 수 있다고 잠깐 착각을 하신것인지요? 간단한 질문을 너무 길게 드려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12-10-11 03:55:36

제게 너무나 도움이 되는 가르침이었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재질문 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스토케스틱이 하락전환하면 하나의 봉이 생기고 value1이 현재 발생한 시점의 스토케스틱값을 저장하는 것이고 value2가 그 직전입니다. 차트상 가장 처음 봉이 발생하면 그 이전에 값이 없으므로 value2값은 아직 초기선언값인 0입니다. value2는 사용자분이 따로 선언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내장변수로 var : value2(0);으로 내부적으로 선언이 되어 있는 단어입니다. value2 > 0은 value2에 0이상의 값이 저장되었다는 의미로 차트 전체상 보면 봉이 2개이상 생기고 나서 신호가 발생하기 위함입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HI_subtake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재질문 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어제 아래와 같은 질문을 드렸고 답변을 주셨습니다. 답변 주신 수식을 읽으면서 이렇게도 생각할 수 있구나 하면서 매우 큰 감동을 느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아래는 질문과 답변입니다.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input : P1(12),P2(5); var1 = StochasticsK(P1,P2); #쌍봉 if var1 < var1[1] and var1[1] > var1[2] Then{ value1 = var1[1]; value2 = value1[1]; value3 = index; value4 = value3[1]; if value2 > 0 and abs(value1-value2) <= 10 and value3 <= value4+6 Then sell(); } 즐거운 하루되세요 > HI_subtake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수식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수고 많으십니다. 일전에 스토캐스틱k의 쌍봉 질문드렸었는데 제 의도와 다른 면이 있어서 다시 질문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첨부된 그림의 동그라미 친 부분 처럼 스토캐스틱k가 올라갔다가 내려오면 하나의 봉으로 보고 쌍봉이 되면 매도하는 식을 만들고 싶은 것입니다. 봉과 봉사이의 높이 차이는 10 이하로 한다는 조건과 봉과 봉 사이의 거리는 6이하로 하는 조건 두 개를 추가해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위의 답변 주신 내용 중에서 if value2 > 0 and abs(value1-value2) <= 10 and value3 <= value4+6 Then sell(); 중에서 if value2 > 0 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 이해가 잘 안됩니다. 제가 모르는 다른 뜻이 있었던 것인지요 아니면 스토케스틱이 0 이하로 갈 수 있다고 잠깐 착각을 하신것인지요? 간단한 질문을 너무 길게 드려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